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하나만으로도 스타일 업! 아내가 골라주는 남편의 취향

우먼동아일보

입력 2013.11.26 11:35:26

For Husband
남자들은 소품 하나만 바뀌어도 180도 달라진다. 아내가 남편의 스타일 코치로 나서야 할 때다.


SEMI CASUAL STYLE
뉴트럴 컬러에 소재는 편하면서 디자인은 클래식한 세미 캐주얼 의상이 대세인 요즘. 나일론 백팩이나 스포츠 브랜드의 스니커즈 등 지나치게 캐주얼한 소품을 매치하다간 패션 테러리스트가 될 수 있다. 레더 백팩, 태슬 로퍼, 울 소재 타이 등 캐주얼이나 포멀 어떤 의상에도 매치가 가능한, 적당히 점잖고 적당히 편안한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관건이다.

하나만으로도 스타일 업! 아내가 골라주는 남편의 취향


1 클래식한 윙팁 슈즈는 캐주얼한 의상과 만났을때 스타일리시함이 배가된다. 레이스 업 앵클부츠 스타일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가격미정 소다옴므.
2 깔끔한 디자인의 레더 백팩은 컬러감 있는 블레이저에 찰떡궁합. 47만5천원 에이드레스.
3 베이지, 브라운 등 뉴트럴 톤의 베이식 룩에 포인트로 들기 좋은 브리프케이스. 엠보 처리된 크로커다일 텍스처가 클래식한 느낌을 낸다. 53만5천원 에이드레스.
4 지갑이 항상 블랙 컬러여야 할 필요는 없다. 미니멀한 디자인이라면 오히려 컬러감이 있어야 스타일리시하다. 9만9천원 쌤소나이트.
5 언제든 가방에서 꺼내 쓸 수 있는 짙은 톤의 스퀘어 선글라스. 40만원대 키오야마토byDK.
6 두 가지 컬러가 믹스된 로퍼는 같은 톤의 치노 팬츠나 턴업 모직 팬츠 등에 잘 어울린다.
29만8천원 네오리즘.
7 골드 메탈 시계가 고루하다는 생각은 버릴 것. 체크 플란넬 셔츠나 컬러 니트 톱과 매치하면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60만8천원 폴스미스by갤러리어클락.
8 세미 슈트 업을 위한 필수품 모직 타이. 광택감 있는 실크 타이보다 내추럴한 분위기를 내면서 멋스러움을 잃지 않게 도와준다. 도트 타이 9만8천원 빈폴맨즈. 체크 타이 5만5천원 콜록.
9 동그스름한 웰링턴 스타일 안경은 평범한 인상을 비범하게 만드는 결정적 소품! 30만원대 오앤엑스byDK.
10 평소 즐겨 착용하던 시계와 레이어드하면 눈 깜짝할 새 트렌디한 스타일이 완성되는 레더 브레이슬릿.
시계 스트랩이 같은 레더 소재라면 더욱 효과 만점. 37만5천원 판도라.


TRENDY BUSINESS SYTLE

다크 네이비나 브라운, 그레이 등 컬러감 있는 슈트로 연출하는 트렌디 비즈니스 룩에는 슈트와 비슷한 계열의 컬러 소품을 매치하는 것이 안전하다. 자연스럽게 톤온톤 스타일링을 할 수 있고 컬러 특유의 이미지로 부드러운 인상이 연출된다. 스트라이프나 체크, 페이즐리 등 프린트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면 퍼펙트한 댄디 스타일 완성!



하나만으로도 스타일 업! 아내가 골라주는 남편의 취향


1 각진 스퀘어 백팩은 비즈니스 룩을 트렌디하게 업그레이드하는 최고의 아이템.
38만5천원 빈폴액세서리.
2 백팩보다 숄더백을 선호한다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 제품을 고르는 것이 관건이다. 레더 플랩 메신저 백 35만8천원 브루노말리.
3 솔리드 컬러 타이에 익숙한 남편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체크무늬 타이! 4만5천원 콜록.
4 재킷과 팬츠를 다른 컬러로 입는 세퍼레이트 스타일에는 보트 슈즈가 제격이다. 19만9천원 라코스테by플랫폼.
5 세퍼레이트 스타일 연출 시 없어선 안 될 벨트. 단, 가죽 소재가 섞여 있는 것을 고른다. 스트라이프 벨트 가격미정 빈폴맨즈. 위빙 벨트 10만8천원 프레드페리.
6 브로우 라인만 뿔테로 장식된 하금테 안경은 남자를 지적이면서도 센스 있어 보이게 한다. 테 두께가 두꺼워질수록 복고적인 느낌이 날 수 있으므로 선택시 신중을 기할 것. 43만원 빅터앤롤프by시원아이웨어.
7 브라운, 블랙 컬러 레더 스트랩 워치가 식상해졌을 때 프린트 스트랩으로 바꿔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것도 방법. 29만5천원 코치by갤러리어클락.
8 포멀한 슈트에 캐주얼한 데님 셔츠를 매치히는 남성들이 많다. 이때 면 소재 포켓치프를 더하면 세련돼 보인다. 페이즐리 프린트 행거치프 각 1만9천원 잭앤질.
9 재킷 위에 살짝 둘러도 스타일이 살아나는 머플러는 포인트 컬러가 들어간 것을 고른다.
11만8천원 빈폴맨즈.
10 헤링본이나 글렌 체크, 차콜 그레이 등 클래식한 분위기가 나는 팬츠에는 윙팁 슈즈가 마침맞다. 단, 함께 매치하는 백, 벨트 등과 소재 또는 컬러를 통일해야 세련돼 보인다.
31만8천원 소다옴므.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지호영 기자|의상&소품협찬ㆍ에이드레스 빅터앤롤프by시원아이웨어(02-3442-0220) 쌤소나이트 브루노말리(02-514-9006) 키오야마토byDK 빈폴맨즈 오앤엑스byDK 판도라 빈폴액세서리 라코스테by플랫폼 프레드페리(02-3446-7725) 폴스미스by갤러리어클락 코치by갤러리어클락(02-3447-7701) 소다옴므 네오리즘(02-546-7764) 콜록(02-508-6033) 잭앤질(02-540-7817)|스타일리스트·이그네


여성동아 2013년 11월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