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 glamorous! 한채영에게 배우는 ‘웨이브 아이라인’ 연출법!

우먼동아일보

2013. 03. 06

Be glamorous! 한채영에게 배우는 ‘웨이브 아이라인’ 연출법!

파도치는 물결을 연상케 하는 웨이브 아이라인. 눈웃음은 더욱 사랑스럽게, 눈매는 더욱 시크하게 연출하기 때문에 많은 스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컨템포러리 액세서리 브랜드 ‘루즈 앤 라운지(rouge&lounge)' 론칭 행사에 참석한 한채영 역시 웨이브 아이라인으로 특유의 눈웃음을 살려낸 케이스. 그녀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선덕(에스휴 원장)씨가 노하우를 공개한다.

Be glamorous! 한채영에게 배우는 ‘웨이브 아이라인’ 연출법!


BASE
매끄러운 무결점 피부를 연출한 한채영. 화사하지만 얇은 베이스로 모공이 없는 건강한 피부를 강조했다.

Tip 두껍게 바른 파운데이션은 보름달처럼 둥둥 뜬 얼굴을 연출하기 쉽다. 한채영처럼 파운데이션을 소량만 사용하면서 깔끔한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라텍스 스펀지에 미스트를 충분히 뿌려 반복해서 두드려준다. 스펀지의 수분이 전달되어 밀착력은 높이고 각질과 들뜸 현상까지 커버할 수 있다.




EYE
물결 웨이브 모양의 아이라인은 한채영의 눈웃음 돋보이게 만드는 일등공신. 눈 앞머리쪽은 완만하게 굴리고, 눈꼬리 쪽은 물고기의 꼬리처럼 살짝 올라간 라인으로 또렷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섀도는 펄을 가득 함유한 베이지 섀도를 눈두덩에 깔아준 뒤, 브라운 컬러를 쌍꺼풀 라인과 언더라인에 발라 포인트를 준다. 포인트 컬러를 바른 후, 브러시로 경계선을 그라데이션하면 자연스럽고 그윽한 눈매가 연출된다.

속눈썹은 볼륨감을 살려 마스카라를 바른 후, 눈썹 전용 고데기를 사용해 컬링이 오랜 시간 지속되게 한다.


SHADING & HIGHLIGHT

눈매와 입술을 강조했기 때문에 치크 단계는 생략한다. 본래 이목구비가 또렷하기 때문에 섀딩과 하이라이터는 한 듯 안한 듯 은은하게 연출한다. 베이스보다 한 톤 어두운 스틱형 파운데이션을 스펀지에 묻혀 광대와 턱선을 자연스럽게 펴바른다.


LIP
밝은 핑크톤의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얇게 발라 글로시한 입술을 완성한다.

TIP 글로시한 입술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각질 없이 탱탱한 입술이 필수! 아이 메이크업 전 단계에서 립밤을 듬뿍 바른 후, 티슈로 유분기를 제거한 뒤 립스틱을 바른다.



에디터·이수영<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최정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rebirth324@naver.com>
사진제공·루즈앤라운지 070-7800-4739
도움주신 곳·에스휴 02-3448-300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