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사랑스러운 톰보이로 변신~드라마 ‘7급 공무원’ 최강희의 ‘레이어드 밥 컷’ 따라잡기

우먼동아일보

입력 2013.02.18 16:33:10

사랑스러운 톰보이로 변신~드라마 ‘7급 공무원’ 최강희의 ‘레이어드 밥 컷’ 따라잡기

생계형 알바소녀에서 국정원 직원으로 등극한 ‘7급 공무원’ 속 ‘김서원’. 김서원으로 분한 최강희는 씩씩하고 정의로운 극 중 캐릭터를 살리기 위해 중성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헤어 스타일로 변신했다.

최강희의 헤어 스타일리스트 강성희(보보리스 실장)씨는 “숏컷과 묶을 수 있는 단발이 믹스된 스타일로 중성적이지만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고 귀띔했다.


CUT & CURL
보이쉬함과 사랑스러움이 동시에 느껴지는 최강희의 머리는 일명 ‘레이어드 밥 컷(layered bob cut)'! 앞머리는 뱅 스타일로 어려 보이는 효과를 주고, 머리 아래쪽은 무게감을 실어 안정감을 연출한다.

머리 윗부분은 층을 내서 질감을 살리면 머리 옆부분이 상대적으로 슬림해 보이면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마무리로, 모발 전체에 ‘샤이니펌’을 시도해 볼륨감과 윤기를 극대화시킨다.


COLOR
한 톤 정도 차이가 나는 2종의 컬러를 사용해 입체적인 색감을 연출했다. 멀리서 보면 한 가지 컬러지만 빛에 따라 두 가지 컬러로 보이는 것이 특징!




STYLING TIP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모발 끝 부분에 에센스를 바른다. 머리를 거꾸로 한 후, 드라이기로 말리면 손질이 간단하게 끝난다. 목 뒷부분은 드라이로 뻗칠 수 있게 바람을 쐬어주면 밋밋한 머리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사랑스러운 톰보이로 변신~드라마 ‘7급 공무원’ 최강희의 ‘레이어드 밥 컷’ 따라잡기


FOR WHO

복잡한 시술을 거치지 않아도 귀엽고 무난하게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 중성적인 매력과 사랑스러움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에디터·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도움주신 곳· 보보리스 02-549-0988

여성동아 2013년 2월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