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드라마 ‘7급 공무원’ 엄태웅의 ‘투블럭 컷트’ 따라잡기

우먼동아일보

2013. 02. 04

드라마 ‘7급 공무원’ 엄태웅의 ‘투블럭 컷트’ 따라잡기

국정원 요원들의 좌충우돌 드라마 ‘7급 공무원’에서 복수를 위해 주인공과 대립하는 천재 스파이 ‘최우혁’으로 분한 엄태웅.

예능 속 ‘순둥이’ 캐릭터에서 벗어나 드라마 속 배우 ‘엄포스’로 다시 돌아올 수 있던 비결은 파격적인 그의 헤어스타일에 있다. 엄태웅의 헤어 스타일리스트 이순철(순수 원장)씨가 그 비법을 공개한다.


엄태웅의 ‘투블럭컷’ 포인트!
특별한 대사가 없어도 눈빛 하나로 묵직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최우혁’. 카리스마를 표현하기 위해 윗머리는 수수하게 표현하고, 앞머리는 눈까지 내려서 터프한 모습을 표현했다.  


CUT & COLOR
옆머리는 짧게 밀고, 윗머리 기장을 길게 뺀 투블럭 커트를 시도했다. 엄태웅의 경우 극 중 캐릭터를 위해 앞머리를 좀 더 길게 살린 케이스.

염색은 매트한 느낌의 다크 브라운 컬러를 사용했다. 밝은 브라운 컬러나 애쉬 컬러를 선택할 경우, 이미지가 가벼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매트한 느낌의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STYLING TIP
헤어 전체의 볼륨감을 풍성하게 살려줄 것! 액체 타입의 볼륨 스프레이를 뿌리 쪽에 뿌린 후, 머리를 말려주면 볼륨감이 살아날 수 있다. 윗머리의 거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유분기가 있는 왁스 대신 매트한 질감의 왁스로 결을 살리고, 워터 스프레이를 뿌려 고정력을 높인다.


드라마 ‘7급 공무원’ 엄태웅의 ‘투블럭 컷트’ 따라잡기


FOR WHO
옆머리의 볼륨감에 따라 두상의 형태와 이미지가 달라지기 때문에 옆머리 스타일링은 매우 중요한 요소다. 옆머리가 짧은 스타일이기 때문에 두상 옆 부분의 모발이 둥둥 뜨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옆머리를 밀고, 윗머리에 포인트를 두면 두상 형태가 계란형으로 변할 수 있다.



에디터·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임진숙<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akatake7@naver.com>
도움주신 곳· kbs 순수 02-515-5575 시세이도 02-3456-0109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