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맑고 투명하게~ 민효린의 ‘밀착 베이스 메이크업’ 팁!

우먼동아일보

입력 2012.07.23 10:27:49

맑고 투명하게~ 민효린의 ‘밀착 베이스 메이크업’ 팁!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500만불의 사나이’ 등 스크린에서 활약 중인 민효린. 특히 투명하게 표현된 피부 메이크업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녀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장혜정씨(제니하우스 도산점 부원장)에게 민효린의 투명 피부 연출법을 들었다.


BASE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피부에 잘 밀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커버력을 높이기 위해 제품을 너무 많이 바르거나 화장이 들뜨게 되면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기 때문.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잘 밀착시키기 위해서는 손에 힘을 살짝 주면서 베이스를 얇게 바르는 것이 좋다. 콧볼이나 눈 밑 부분 같은 경우는 손톱 크기의 작은 파운데이션 브러시로  톡톡 두드리듯 마무리해 매끈하게 완성한다.


맑고 투명하게~ 민효린의 ‘밀착 베이스 메이크업’ 팁!


민효린의 경우 피부톤과 비슷한 두 가지 파운데이션을 1:1로 섞은 뒤 사용한다. 목의 컬러와 비슷하게 맞추면 메이크업 후 피부톤의 차이가 생기는 것을 줄일 수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뒤에는 볼 가운데 핑크 블러셔를 발라 발그레한 느낌을 연출한다.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오일리한 기초 제품의 사용을 피하고, 베이스를 얇게 바르고 여러 번 두드리는 것이 좋다. 마지막에는 메이크업 픽서로 고정해준다.




맑고 투명하게~ 민효린의 ‘밀착 베이스 메이크업’ 팁!


CHEEK
셰딩을 하면 오히려 얼굴이 칙칙하고 화장이 두꺼워 보일 수 있다. 셰딩은 생략하고 하이라이트로 윤곽을 잡아준다. 얼굴 가운데 부분을 화사하게 밝혀주면 오히려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글·박해나<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phn0905@gmail.com>
김향아<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nyahh2005@nate.com>
도움주신 곳·제니하우스 도산점 02-3448-7114 샤넬 02-3708-2007 랑콤 02-3497-9829 바닐라코 080-225-6500 겔랑 02-3438-9627


여성동아 2012년 7월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