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WATERFUL Eye Make-up’

우먼동아일보

2012. 09. 27

자그마한 얼굴, 촉촉한 눈매···… TV 속 스타들의 외모는 부럽기만 하다. 하지만 뷰티 전문가가 전수하는 스킬 몇 가지만 숙지한다면 당신의 얼굴도 몰라보게 예뻐진다는 사실. 손담비, 김성은, 김성령 등의 메이크업을 전담하는 이경은 원장(스타일 플로어 원장)에게 실용만점 뷰티 스킬을 꼼꼼히 배워보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WATERFUL Eye Make-up’

투명 립글로스가 촉촉한 눈매를 완성해줄 도구로 변신했다.
칙칙한 얼굴에 생기를 주는 아이 메이크업 ‘How to’를 주목하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WATERFUL Eye Make-up’

STEP5 WATERFUL Eye Make-up

1. 내추럴한 아이 베이스 표현하기
은은한 베이지 컬러의 섀도 펜슬을 눈두덩에 2~3번 정도 선을 그어준 다음 손가락으로 전체를 감싸듯 고르게 펴 발라 베이스를 완성한다.



2. 젤 아이라이너로 또렷함 더하기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하기 위해 블랙과 브라운 컬러의 젤 아이라이너를 믹스해 점막을 꼼꼼하게 메워주고 눈매 끝은 살짝 빼내 그린다. 이때 아이라이너 픽서를 라인 위에 덧발라 쉽게 번지지 않도록 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WATERFUL Eye Make-up’

3. 자연스러운 속눈썹 컬링 연출하기

뷰러로 속눈썹 안부터 바짝 집어내 길게 컬링해준다. 마스카라 번짐을 예방하기 위해 픽서로 결을 살려 고정한다. 30초 정도 말린 후에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발라 풍성하고 길게 마무리한다.

4. 언더라인으로 눈매 부각시키기
펄 베이지 계열의 펜슬로 언더라인을 그려 눈매의 선명함을 강조하고 미세한 펄로 화사함을 더해준다.

5. 투명 립글로스로 촉촉하게 빛나는 눈매로 마무리하기
투명 립글로스를 브러시에 소량 묻혀 쌍꺼풀 라인 위 아이홀에 얇게 펴 발라 촉촉함을 표현한다. 이때 여러 번 덧바르지 않고 한 번에 깔끔하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KEEP THIS!

1. 투명 립글로스는 쌍꺼풀 라인 위에 발라야 눈을 깜빡였을 때 인위적인 라인이 생기지 않으면서도 오랜 시간 생생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2. 촉촉함과 함께 섀도의 컬러의 선명함을 살리고 싶다면, 가루 타입의 섀도를 투명 립글로스와 1:1로 믹스해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WATERFUL Eye Make-up’


MUST HAVE ITEM

1.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섀도 #28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춘 섀도 펜슬. 2. 투쿨투스쿨 퍼펙트데이 아이픽서 피지와 땀에 강한 아이라이너 전용 픽서. 3. 바비브라운 롱 웨어 젤 아이라이너 #블랙 롱 래스팅으로 번짐이 덜 한 젤 형태의 아이라이너. 4. 맥 플루이드 라인 #딥다운 정교하고 부드러운 아이라인을 연출한다. 5. 시세이도 아이래쉬 컬러 간편하고 빠르게 컬링해주는 뷰러. 6. 클라란스 더블 픽스 마스카라 울트라 왁스 성분이 속눈썹을 코팅해주어 번지는 것을 막는다. 7. 크리니크 래쉬 파워 마스카라 강력한 롱래쉬 효과의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8. 이니스프리 슬라이딩 컬러 라이너 #핑크샴페인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그려지는 컬러 아이라이너. 9. 맥 클리어 글라스 입술을 매끄럽고 윤기있게 표현해주는 투명 립글로스.


*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씨는···
Japan Pro Make-up School을 수료. 현 스타일 플로어 메이크업 원장으로 있다. 손담비, 김성은, 김성령 등 국내 최정상급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다. 각종 CF와 매거진, 패션쇼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



볼륨감을 강조한 립 연출법에서 트렌디한 레드 립 메이크업까지. 다음주에는 스타들의 립 메이크업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그 마지막 이야기, ‘LIP Make-up BEST2’을 기대해주세요.




에디터·이희주 (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포토그래퍼·지호영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영상에디터·이홍명, 노영경 (우먼 동아일보 eTV 에디터)
메이크업·이경은 (스타일 플로어)
헤어·영남 (스타일 플로어)
모델·김미진
어시스던트·최현아 (우먼 동아일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