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TV

용인 ‘서천 아이파크’

아름다운 정원 속 꿈같은 친환경 생활 공간

우먼동아일보

2010. 09. 20




푸른 나무와 맑은 개울이 어우러져 휴양림에 온 듯 자연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용인 ‘서천 아이파크’. 지상에 차가 없는 구조로 설계돼 아이들은 단지 내에서 맘껏 뛰놀 수 있고 공기가 맑아 산책과 조깅은 물론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용인 ‘서천 아이파크’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에 자리한 용인 ‘서천 아이파크’는 총 243가구의 아파트 단지다. 지하 1층~지상 15층, 6개동 규모로 공급면적 148㎡(구 45형), 171㎡(구 51형) 주택형을 갖추고 있다.

단지 내에는 공원과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 센터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경부고속도로 수원IC와 인접해 있으며 서울~용인 간 고속화도로가 개통돼 교통이 편리하다.



용인 ‘서천 아이파크’

푸른 나무와 개울이 어우러진 친환경 공간

용인 ‘서천 아이파크’는 단지 안으로 들어서면 도심을 벗어난 듯 넓고 싱그러운 정원이 펼쳐진다. 잎이 무성한 나무들로 빼곡한 산책로는 멀리 나가지 않아도 가까이서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산책로에는 조형물이 설치돼 야외 갤러리에 온 듯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울창한 나무들 사이에 있는 작은 연못은 그 위에 지어진 징검다리와 잘 어울려 시골 개울가의 모습과 닮았다.

용인 ‘서천 아이파크’

<span style="text-align: left;">▲ 울창한 나무들 사이에 있는 작은 연못. 그 위에 지어진 징검다리가 시골 개울를 떠올리게 한다. <br></span>


단지 곳곳에는 햇볕을 가려주는 벤치가 있어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단지 중심부의 카페테리아는 분수대 옆에 위치해 시원한 물줄기를 감상하며 휴식과 모임을 즐길 수 있다.

용인 ‘서천 아이파크’

▲ 단지 중심부에 있는 카페테리아. 잘 정비된 조경을 감상할 수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

자연친화적인 생활이 가능하게 된 것은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되었기 때문이다. 대지의 높이차를 이용한 데크식 설계로 1층이 주차장으로 돼있고, 그 위로 단지가 들어서 지상에 차가 없는 보행자 중심의 단지를 설계했다.  

차는 단지 출입구에서 바로 1층 주차장으로 진입하도록 돼 있으며 각각의 아파트를 연결시키는 구조로 편의성을 높였다. 때문에 입주민은 단지 내에서 쾌적한 공기를 마시며 여유롭게 여가를 즐길 수 있고, 아이들은 맘껏 뛰어 놀아도 차로 인해 다칠 염려가 없다.

용인 ‘서천 아이파크’

▲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구조로 설계된 용인 ‘서천 아이파크’.



창의력과 감수성을 일깨우는 안전한 놀이터

나무로 둘러싸인 단지 중심부에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있다. 안전 기준에 부합하는 놀이시설로 갖춰진 놀이터는 알록달록한 컬러가 가득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감수성을 높여준다.

용인 ‘서천 아이파크’

▲ 알록달록한 컬러가 아이들의 감수성을 높여 줄 놀이터.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커뮤니티 시설

단지 내에는 각종 헬스 기구가 마련된 피트니스센터, 널찍한 공간의 실내골프연습장, 에어로빅과 요가 등을 즐길 수 있는 GX(Group Exercise)룸이 있어 원하는 운동을 마음껏 할 수 있다.

용인 ‘서천 아이파크’

▲ 야외 필드처럼 넓은 공간의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는 실내골프연습장.

용인 ‘서천 아이파크’

▲ 창밖을 보면서 런닝 머신을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은 교통 환경

용인 ‘서천 아이파크’는 수원 영통지구 남쪽대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 서쪽으로 경희대 수원캠퍼스와 이어지는 등 입지 조건이 뛰어나다. 경부고속도로 수원톨게이트와 서울∼용인 간 고속화도로가 인접해 서울 및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하다.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엿볼 수 있는~ 용인 ‘서천 아이파크’ 샘플 하우스 구경

편리한 동선과 집안 곳곳 수납장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용인 ‘서천 아이파크’.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내추럴한 자연 소재를 사용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내추럴한 자연 소재 사용

친환경 아파트와 걸맞게 내부 인테리어 또한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했다. 침실, 거실 등 곳곳의 벽면, 붙박이장, 창문, 몰딩 등이 내추럴한 자연 소재로 마감돼 안정감을 준다.

용인 ‘서천 아이파크’

▲ 주조 색을 안정감을 주는 베이지 컬러로 시공한 공급면적 148㎡(구 45형).


▶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좋은 평면 설계

채광과 통풍이 좋은 설계가 돋보인다. 발코니 확장을 위한 평면 설계로 공간을 짜임새 있게 활용해 실용적이다. 각 침실에는 모두 베란다를 마련해 답답함을 없앴다.

용인 ‘서천 아이파크’

▲ 공급면적 171㎡(구 51형)의 각 침실에 베란다가 있어 채광과 개방감을 높였다.


▶ 집안일하기 편한 편리한 동선과 넉넉한 수납공간 마련

빌트인 시스템으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했다. 집안일을 하기 편하도록 동선을 줄인 구조가 돋보인다. 주방 곳곳과 틈새는 물론 다용도실에도 수납공간을 넉넉히 마련해 주방 살림살이를 알뜰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주방뿐 아니라 침실, 전실, 욕실 베란다 등 집안 곳곳에 자질구레한 살림살이를 정리할 수 있는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돼 있다. 안방에는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설치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용인 ‘서천 아이파크’

▲ 공급면적 171㎡(구 51형)의 침실에 마련된 파우더룸. 좁은 공간을 짜임새 있게 활용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 가족 구성원을 모두 배려한 짜임새 있는 구조

주부의 공간인 주방과 가족의 공간이 분리되던 주방과 거실을 대면형 구조로 설계했다. 주부가 주방에서 식사를 준비하면서 가족과 대화를 할 수 있는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만든 것. 부부세대와 자녀세대의 동선을 분리해 가족 구성원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 홈네트워크 및 지역난방 시스템 적용

생활을 편리하게 만드는 홈네트워크 설치로 난방, 가스 거실전등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는 지역난방 시스템이 적용됐다. 

용인 ‘서천 아이파크’

▲ 홈네트워크 설치로 난방, 가스 거실전등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글·박미현<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aammy1@naver.com>
사진·지호영<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동영상·임광희<동아닷컴 eTV 에디터>
문의·용인 서천 아이파크 031-204-0501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