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SPECIAL CLASS

딤채와 함께 떠나는 개성 만점 디저트 로드

FOLLOW FOLLOW ME

기획 · 안미은 W동아일보 에디터 | 사진 · 김도균

입력 2015.06.15 16:13:00

얼마 전부터 디저트 열풍이 불면서 디저트가 식도락계의 화룡점정으로 등극했다.
무더운 날씨에 입맛 잃어 고민이라면 딤채가 준비한 이색 디저트 로드에 주목할 것!
고운 빛깔과 달달한 향으로 미각을 사로잡은 제철 복분자떡과 김치의 아삭함이 살아 있는 김치감자크로켓을 먹으며 입맛 살리는 미각 여행 스타트~!
DIMCHAE RECIPE

복분자떡

딤채와 함께 떠나는 개성 만점 디저트 로드
Ingredients

멥쌀가루 500g, 찹쌀가루 · 복분자 100g씩, 설탕 5큰술, 소금 ½큰술, 물 1큰술, 참기름 약간

How to make



1 멥쌀가루와 찹쌀가루, 설탕, 소금은 고루 섞어 체에 친다.

2 복분자는 핸드믹서로 곱게 간다.

3 볼에 ①과 ②를 넣고 한 번 섞은 다음 물을 넣고 잘 치댄다.

4 치댄 반죽은 한입 크기로 떼어 둥글게 빚고 틀로 찍어 모양을 만든다.

5 김이 오른 찜기에 면보를 깔고 ④를 담아 15분간 찐다.

6 떡이 다 익으면 하나씩 꺼내 참기름을 발라 완성한다.

김치감자크로켓

딤채와 함께 떠나는 개성 만점 디저트 로드
Ingredients

감자 3개, 김치 50g, 양파 · 달걀 ½개씩, 카놀라유 · 설탕 ·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완두콩 ⅔컵, 튀김옷(밀가루 ½컵, 달걀 2개, 빵가루 3컵), 튀김기름 적당량

How to make

1 감자는 필러로 껍질을 벗겨 잘게 썬다.

2 끓는 물에 ①을 넣고 삶아 한 김 식힌 뒤 곱게 으깬다.

3 김치는 양념을 털고 양파와 함께 잘게 다진다.

4 카놀라유를 두른 팬에 ③과 완두콩을 넣고 살짝 볶는다.

5 볼에 ②와 ④를 넣고 달걀과 설탕,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잘 섞는다.

6 ⑤의 반죽을 적당량 떼어 둥글게 빚고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서로 튀김옷을 입힌다.

7 ⑥을 180℃ 기름에 노릇하게 튀겨 완성한다.

딤채와 함께 떠나는 개성 만점 디저트 로드

1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쿠킹 클래스가 진행 중이다. 2 매회 스타일리시한 요리를 선보이는 딤채 쿠킹 클래스의 일등공신인 푸드 스타일리스트 오용은 씨. 3 쿠킹 클래스에 사용할 요리 재료들이 정갈하게 담겨 있다. 4 찜기에서 먹음직스럽게 익어가는 복분자떡. 5 즐겁게 쿠킹 클래스 인터뷰를 마친 윤영미 씨와 황정원 씨. 6 각 테이블마다 비치된 휴대용 자연 가습 청정기 스포워셔 덕분에 상쾌한 분위기에서 클래스가 진행됐다.

COOKING CLASS SKETCH

다섯 번째 딤채 쿠킹 클래스가 지난 5월 13일 대유 위니아 선릉 사옥에서 열렸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참가자로 선정된 여성동아 독자들이 삼삼오오 쿠킹 스튜디오에 모여들었고, 요리 연구가이자 푸드 스타일리스인 오용은 씨의 경쾌한 목소리로 클래스가 시작됐다. 매회 시각 · 미각 · 후각 3박자를 모두 갖춘 레시피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가 이날 선보인 요리는 바로 개성 만점 디저트!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초간단 복분자떡과 김치감자크로켓으로 주부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오용은 씨의 시연이 끝나고 독자들은 시식 시간을 가졌는데, 두 요리 모두 박빙의 인기를 보였다. 복분자떡은 먹음직스러운 빛깔과 향으로, 김치감자크로켓은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담백한 맛으로 승부했다. 스스로를 요리 초보라 소개한 13년 차 주부 윤영미 씨는 김치감자크로켓을 맛본 뒤 “김치의 아삭아삭함이 튀김 특유의 느끼한 맛을 잡아줘 정말 담백해요. 큰아들이 김치를 잘 먹지 않아 걱정인데, 크로켓으로 만들어줘야겠어요”라고 시식 후기를 남겼다. 시식 후 진행된 복분자떡 만들기 실습에서는 오용은 씨가 직접 테이블을 돌며 독자들에게 요리 팁을 전했고, 요리 중간중간 재치 있는 퀴즈와 사은품을 증정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또한 클래스를 마친 뒤 몸에 남은 음식 냄새가 고민인 독자들을 위해 이번 시즌 대유 위니아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휴대용 자연 가습 청정기 ‘스포워셔’를 각 테이블마다 비치하는 배려를 보였다. 테이크아웃 잔을 연상시키는 세련된 디자인과 놀라운 청정 기능에 독자들의 관심이 쏟아졌다는 후문. 클래스에 참석한 전 독자에게는 3만원 상당의 김치 쿠폰과 정성껏 만든 요리를 담아갈 수 있도록 글래스락을 증정했다. 쿠킹 클래스 참석이 두 번째라는 황정원 씨는 “주변 지인들에게 입이 닳도록 추천하고 있어요. 늘 친근한 분위기로 클래스를 이끌어주는 오용은 선생님과 스태프 여러분, 모두가 감동이에요.”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여성동아와 딤채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는 매달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 및 참가 접수는 여성동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womandong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 · 유내경

여성동아 2015년 6월 618호
Food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