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UST KNOW

피부 탄력 보험, 리프팅 케어에 지금 가입할 것!

Age Control

기획 · 여성동아 | 진행 · 정수현 프리랜서 | 사진 · 홍중식 기자, REX

2015. 06. 04

‘아름답게 늙기’보다는 몇 년 후 또래 친구들과는 다른 팽팽한 눈가 피부와 날렵한 얼굴 라인을 갖기 원한다면 지금 바로 피부 탄력 보험인 리프팅 케어를 시작할 것. 묻고 따질 필요가 없다.

피부 탄력 보험, 리프팅 케어에 지금 가입할 것!
어쩌다 한 번씩 보게 되는 프랑스 영화에는 늘 쥘리에트 비노슈나 카트린 드뇌브 같은 중년 배우들이 등장한다. 영화 줄거리보다 ‘저렇게 늙을 수 있다면 나이 드는 것도 그다지 나쁘지 않겠구나’라는 감상만 강렬하게 남는다. 10년도 훨씬 전에 지금은 프랑스 국민배우가 된 래티시아 카스타가 게스 데님 광고로 그해 최고의 모델이 되었을 때, 한 리포터가 그에게 물었다.

“나이 드는 것이 두렵지 않나요?” 당시 스무 살이던 그는 “전혀요. 나이 든 제 얼굴이 얼마나 성숙하고 아름다울지 기대되는걸요”라고 대답했다. ‘아름답게 늙기’라니! 수술대에 눕지 않고 보톡스나 레스틸렌의 도움 없이 그들처럼 아름답게 나이 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냐만은 현실에선 불가능한 미션에 가깝다. 우리는 종종 과도한 시술 때문에 감정을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굳어버린 얼굴의 여성들을 만나며, 의사들은 더 오래 지속되며 강력하게 주름을 펴줄 또 다른 레스틸렌을 찾아내는 데 혈안이 돼 있는 게 사실이다. 쥘리에트 비노슈나 카트린 드뇌브가 나이에 걸맞은 우아한 아름다움을 간직했다면, 마흔을 넘긴 나이에도 여전히 20대 정도로 보이는 여성들도 있다. 그런 이들을 볼 때마다 ‘분명 정기적으로 수술대 위에 누울 거야’라고 생각해버리면 마음은 편하다. 그런데 모니카 벨루치는 열여섯 살 때부터 아이크림을 하루도 빠뜨리지 않고 발랐다고 고백했으며,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 데빗은 완벽하게 아이크림을 바르려고 본인만을 위한 브러시까지 제작하기도 했다. 그의 말에 의하면 손가락으로 바를 경우 굴곡이나 구석진 부분까지 제품이 온전히 전달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이게 다가 아니다. 디올의 안티에이징 라인 캡춰 토탈 시리즈의 보디 컨센트레이트는 당시 모델이었던 샤론 스톤에 의해 탄생한 제품이다. 안티에이징 페이셜 크림을 보디에 아낌없이 발랐던 그가 보디 전용 안티에이징 케어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한 것. 이쯤 되면 나이를 거스른 아름다운 여성들이 간단히 수술대에 누울 거라는 생각은 자기변명처럼 들리지 않는지.

도대체 그들은 언제부터 안티에이징 케어를 시작한 걸까. ‘나 없이 화장품 사러 가지 마라’의 저자 폴라 비가운이 내한했을 때 이런 충고를 했다.

“안티에이징은 일종의 백신과도 같아요. 여성들이 임신을 하면 7개월 이상 꾸준히 안티 스트레치 크림으로 마사지를 해주잖아요. 당장은 배에 튼 살이 없더라도 그렇게 예방하지 않으면 복부에 보기 싫은 붉은 라인이 생길 거라는 걸 미리 알고 있기 때문이죠. 얼굴도 마찬가지예요. 지금 젊고 아름답다고 해서 아이크림을 생략하거나 안티에이징은 본인과 상관없다고 생각한다면 몇 년 뒤에는 후회할 일이 생길지도 몰라요. 중요한 건 피부 증상이 눈으로 드러나기 전에 시작하는 거예요. 살이 튼 후에 아무리 크림을 발라도 소용없듯이 말이에요.”

그의 말처럼 몇 년 후 후회하지 않으려면, 그리고 마흔이나 쉰을 넘겼을 때 또래 친구들과 다른 얼굴선과 활력 넘치는 분위기를 유지하고 싶다면 하루라도 빨리 에이지 컨트롤을 위한 뷰티 제품을 스킨케어 단계에 추가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피부 탄력 보험, 리프팅 케어에 지금 가입할 것!
1 아이오페 바이오 아이크림 유쓰 컴플리트

나이 들어 보이고 피로해 보이는 인상의 주요인인 눈꺼풀과 눈 밑 피부의 노화 징후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탄탄하고 어려 보이는 눈가 피부를 완성한다. 25ml 6만원.

2 리엔케이 셀 투 셀 에센스

애버래스팅, 노팔, 몰약의 식물 세포에서 추출한 강력한 셀 에너지 성분으로 외부 유해 환경에 의한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피부 속부터 탄력이 차오르게 관리한다. 70ml 15만원.

3 에스티로더 퍼펙셔니스트 [CP+R] 링클 리프팅 퍼밍 세럼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펩타이드, 단백질, 아미노산 혼합물이 포함되어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주름을 잡아준다. 50ml 18만5천원.

4 라메르 리프팅 컨투어 세럼

피부 강화를 돕는 마린 펩타이드 성분과 콜라겐으로 피부 속 밀도를 높이고 얼굴과 목 피부의 리프팅을 촉진시킨다. 30ml 38만원.

5 샤넬 르 리프트 쎄럼

세포 조직을 강화시키는 항산화 효과의 리프팅 에센스로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합성을 활성화시켜 피부 최적의 탄력을 찾아준다. 30ml 20만8천원.

디자인 · 이지은

어시스트 · 양수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