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OW TO

Messy or Glow?

기획 · 정수현 프리랜서 | 사진 · 지호영 기자, REX

입력 2015.05.11 17:26:00

조명발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머리발’이다. 바람에 가볍게 흩날리는 메시 헤어부터 촉촉하게 윤기가 살아 있는 글로우 헤어까지, 자유자재로 변신하는 블레이크 라이블리 역시 이 같은 명제를 증명한다. 몇 가지 제품과 간단한 드라이 노하우로 얼마든지 그와 같은 환상적인 ‘머리발’을 자랑할 수 있다.
5 steps for MESSY HAIR

침대에서 막 일어난 것 같은 부스스한 매력의 블로 아웃 헤어

1 드라이어로 모발의 물기를 가볍게 제거한다. 머리카락이 80% 정도 건조되면 솔트 스프레이를 모근부터 모발 끝까지 촉촉하게 뿌린다.

2 모발 끝 부분에 오일을 살짝 바른 후 가볍게 문지른다. 모발을 조금씩 떠서 꼬아주는데, 시계 방향과 시계 반대 방향을 섞어서 꼬아준다.

3 드라이어로 머리카락을 완벽하게 말린다. 이때 드라이어는 가능한 한 움직이지 말고 수직 방향으로 고정시킬 것.



4 느슨하게 꼬았던 머리를 다시 한 번 꼬아서 모양을 만든다.

5 부스스한 텍스처를 살리기 위해 매티파잉 파우더를 모근 주변에 가볍게 뿌린다. 파우더가 없을 땐 드라이 샴푸를 가볍게 사용해도 괜찮다.

Messy or  Glow?
TRY THIS

1 이보 칵테일 비치 스프레이 바닷가에서 바람에 자연스럽게 날리는 모발 텍스처를 연출하는 매트 피니싱 스프레이. 200ml 2만7천원.

2 모로칸 오일 루트 부스트 모발 뿌리에 볼륨을 더하고 머리카락을 두껍고 단단하게 만들어 헤어 텍스처를 오래 지속시키는 메시한 마무리의 스프레이. 250ml 3만5천원.

3 아베다 볼류마이징 토닉 힘없이 처지는 헤어의 볼륨을 살려주는 미스트로 아미노산 성분이 배합되어 손상되고 늘어진 모발을 재생시킨다. 100ml 2만9천원.

4 메다비타 라까 노 가스 레제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힘없는 모근을 강화해 헤어 볼륨이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200ml 2만8천원.

5 비욘드 볼류밍 픽서 미스트 유기농 아사이베리와 포도씨 추출물, 아르간 오일을 믹스해 모발과 모근의 상태를 최적화하고 헤어 볼륨을 살려준다. 150ml 1만9천원.

6 르네휘테르 볼륨미아 볼륨 스프레이 모발 뿌리를 고정시켜주는 볼륨 미스트로 정전기를 예방하고 기분 좋은 레몬과 장미 향으로 마무리된다. 125ml 2만9천원.

5 steps for GLOWY HAIR

머릿결을 좋아 보이게 하는 탄력 넘치는 블로 아웃 헤어

1 본격적으로 스타일링하기 전 모근에 볼륨을 주는 트리트먼트 크림을 가볍게 발라둔다.

2 드라이어로 머리카락을 말리는데, 90% 정도 건조되었을 때 커다란 원형 브러시로 뿌리 부분을 부드럽게 펴준다는 기분으로 빗는다.

3 모발 전체에 헤어 스프레이를 가볍게 뿌리고 헤어 오일을 콩알만 한 크기로 덜어 머리카락 중앙부터 끝 부분을 위주로 바른다.

4 모발을 하나로 모아 루스한 번 스타일을 만든 다음 완벽하게 마를 때까지 드라이한다.

5 모발이 완전히 마르면 번을 풀고 손가락으로 모양을 정돈해 완성한다.

Messy or  Glow?
TRY THIS

1 유진페르마 바이 벨포트 에쌍시엘 뉴트리제니스 더 트리트먼트 오일 잦은 드라이로 손상되고 건조해진 모발에 영양을 집중 공급해 모발 섬유를 되살린다. 200ml 5만6천원.

2 이솝 샤인 진정 효과가 있는 포도씨 오일과 비타민 E가 풍부한 해바라기씨 오일로 자외선을 차단하고 모발에 윤기를 더한다. 25ml 4만4천원.

3 키엘 실크 그룸 세럼 실리콘 효과로 습기 많은 날에도 머리카락을 차분하게 유지시키며 콩 단백질 성분으로 힘없이 손상된 모발을 강화시킨다. 75ml 2만8천원.

4 아베다 스무드 인퓨전 내츄럴리 스트레이트 습기에 강한 옥수수 성분으로 부스스함 없이 촉촉하고 매끄러운 스트레이트 헤어를 연출한다. 150ml 3만9천원.

5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오일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고 섬세하게 길들일 수 있는 스위트 아몬드 오일과 5가지 에센셜 오일이 믹스되어 있다. 100ml 3만8천원.

6 로레알 프로페셔널파리 미틱 오일 세브 프로텍트리스 230℃ 이상의 고온에서도 모발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블랙커민 오일이 함유되어 헤어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125ml 4만원.

디자인 · 김수미

어시스트 · 양수정

여성동아 2015년 5월 617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