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5월 운세

2015. 04. 28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작은 즐거움에 빠져 앞날을 내다보지 못하는 형국이다. 매사 세심한 계획을 세워 용의주도하게 움직여야 한다. 가족의 화목과 건강에도 신경 쓰도록.

60년생 예상치 못했던 수입이 생긴다. 기분 전환을 하거나 가족을 위해 베푸는 것도 좋다.

72년생 사소한 일에 신경이 날카로워져 주변 사람들과 불화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할 것.



84년생 알뜰한 것도 좋지만 외모를 가꾸는 등 자신에게 투자하면 그만큼 보람이 생긴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잦은 실수로 자칫 심각한 위기를 맞을 수 있다. 단단히 각오가 돼 있지 않다면 차라리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

61년생 고생만 하고 실속은 남에게 빼앗길 수 있다. 사람 마음이 다 같지 않다는 것을 명심하자.

73년생 사교 모임이 많다. 귀찮게만 생각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참여해보자. 친분을 잘 쌓아두면 훗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85년생 갈등을 중재하는 입장이 된다. 한쪽에만 치우치면 원망을 들을 수 있으니 중립을 지키고 말을 적게 하는 것이 상책.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경험 많은 윗사람의 도움으로 나아갈 길을 찾게 된다. 평소 가보고 싶었던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재물운은 나쁘지 않지만 지출할 곳이 많아진다.

62년생 자신이 가진 경험과 지혜를 아랫사람들과 나누도록 하라. 가족 간의 사랑이 두터워질 것이다.

74년생 매사가 지체되는 운세. 감정이 개입되면 공정한 일 처리가 어려워진다. 서두르지 말고 여유를 가질 것.

86년생 일상에서 작은 보람을 찾게 된다.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으니 기쁘기도 하고 의욕도 생긴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떤 일이든 성급하게 시작하면 입장이 난처해질 수 있으니 본분을 지키도록 하자. 건강에 유의하고 외출이나 여행 시 무리하면 안 된다.

63년생 남들의 시선을 무시했다가 구설에 시달릴 수 있다.

75년생 사소한 실수가 겹쳐 일 처리가 지지부진해질 수 있다. 침착하게 임하면 일을 그르칠 염려는 없다.

87년생 원칙을 지키는 것도 좋지만 지나치면 원망을 듣는다. 사랑하는 가족들에게라면 더욱 그렇다. 모든 일에는 예외가 있는 법이니 융통성을 발휘하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비밀이 많은 사람은 주변의 신뢰를 받기 어렵다. 때로는 자신을 솔직히 내보일 필요도 있다. 손재수가 따르니 중요한 일이나 물건은 잃어버리지 않도록 조심할 것.

52년생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배우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용기를 내보자.

64년생 편법을 동원하면 좋은 운이 달아난다. 원칙이 분명하면 매사에 무난한 운세.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정도를 걷도록.

76년생 금전에 관한 일이라면 냉정하게 판단하고 가까운 사람과의 거래는 더 신경 쓸 것. 형편에 맞게 처신하면 무탈하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오랫동안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성과가 없는 일이라면 이쯤에서 포기하는 것이 좋다. 고집을 부리다가 다른 기회마저 놓칠 수 있다.

53년생 행운이 따르는 달이다. 너무 큰 목표나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일은 이루기 어려우니 작은 소원을 빌어볼 것.

65년생 아직 닥치지도 않은 일을 미리 걱정하는 것은 미련한 짓이다. 쓸데없는 고민은 접고 현실을 직시할 것.

77년생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이 최우선이다. 괜한 불안으로 잘돼가는 일까지 그르칠 수 있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겉치레에 신경 쓰지 말고 내실을 기하도록 하자. 욕심이 앞서 무리한 경쟁에 뛰어들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외출과 여행에 길한 운세.

54년생 주변의 시선에 움츠러들지 말자. 초지일관 당당한 자세로 임할 것.

66년생 예상 밖의 지출이 많아진다. 현금 부족으로 곤란해질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할 것.

78년생 자신의 위치를 망각해서는 안 된다. 손윗사람에게 주제넘은 행동이나 말로 빈축을 살 수 있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수에 넘치는 일을 시작하면 아무리 노력해도 성과를 올릴 수 없다. 매사 합리적인 태도를 견지해야 운이 열리고 일도 잘 풀린다.

55년생 누구에게도 말 못하고 속으로 앓는 일이 생긴다. 가슴이 답답하지만 어쩔 수 없으니 꾹 참고 넘기는 수밖에 없다.

67년생 자신의 소관이 아닌 일에 괜히 마음 쓸 필요 없다. 해결하지도 못할뿐더러 원망만 듣게 된다.

79년생 유연한 사고와 느긋한 태도가 필요하다. 중순 이후 건강운이 저조해지니 주의할 것.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무의미한 대화에 끼어들어 시간을 낭비하면 안 된다. 잠깐이라도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자기 계발을 위한 일에 투자하라.

56년생 아랫사람과의 불필요한 신경전으로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다. 집안이나 조직의 어른으로서 위엄을 보이자.

68년생 계약은 시간을 끌지 말고 빨리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부정적인 느낌이 든다면 과감히 포기하는 것이 상책이다.

80년생 배우자에게서 의심쩍은 부분을 발견해도 일단은 신뢰를 보여줄 것. 믿어주는 것이 고마워 개과천선할 것이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급하게 서두르다가는 책임지지 않아도 될 일을 떠맡아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침착함을 잃지 말 것. 매사 원칙을 지키면서 성실히 임하면 행운이 따른다.

57년생 의욕이 충만하다 보니 무리를 하게 된다. 여행이나 외출 시 체력 안배에 신경 쓸 것.

69년생 조급한 마음이 실수와 화를 부른다. 주변 사람들과의 소모적인 신경전은 피하는 것이 좋다.

81년생 윗사람에게 예의를 지켜야 한다. 편한 마음에 격의 없이 행동하다가는 버릇없는 사람으로 낙인찍힌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소 불만스러운 일이 있더라도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 것이 좋다. 가까운 친지나 가족의 모임에서 말이나 행동을 실수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58년생 금전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혼자 끙끙 앓지 말고 가족에게 속 시원히 털어놓고 대책을 마련할 것.

70년생 재물운이 상승하는 시기. 투자 기회나 수입원이 새로 생길 수 있다.

82년생 의욕이 넘치는 시기다. 매사 적극적인 자세는 행운을 부르지만 이 역시 지나치면 해가 될 수 있으니 균형감을 가질 것.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무책임한 언행으로 물의를 일으킬 수 있다. 매사 성실하게 행동하고 특히 말조심하도록 하라. 어려웠던 금전운에 서서히 해결의 기미가 보인다.

59년생 건강에 유의하라. 예전에 앓았던 병이 재발하거나 허리, 다리 등 관절 계통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

71년생 중순 이후부터 운이 풀린다. 조바심 내지 말고 때를 기다리도록.

83년생 다른 사람의 말에 속아 넘어가거나 남에게 그대로 전하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잘못된 정보에 대한 책임이 자신에게 돌아올 수 있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