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Health Campaign

우리 아이 하루 두 번, ‘신나게 물 마시기’ 습관 기르는 코웨이 물쉼표 시간

기획·한여진 기자 | 진행·김수영

입력 2014.10.08 17:07:00

지난해 탄산음료에 길들여진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물 마시기 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물성장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코웨이에서 올해는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그 두 번째 프로젝트‘ 물쉼표 시간’을 시작했다. 권장 섭취량에 미치지 못하는 우리나라 영유아들의 물 섭취를 늘리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뭉쳤다. 놀이처럼 하루 두 번 스스로 물 마시는 즐거움과 습관을 만들어주려는 것. 세 살 물습관 평생 갈 수 있도록 지금부터 우리 아이들 스스로 물 마시는 습관 들이기에 동참해보자.
우리 아이 하루 두 번, ‘신나게 물 마시기’ 습관 기르는 코웨이 물쉼표 시간
WHAT 물쉼표 시간이 뭔가요?

대한민국 영유아들이 스스로 물 마시는 건강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영유아 교육기관에서 매일 오전과 오후 하루 두 번, 약 10분씩 코웨이가 제공하는 물쉼표 KIT를 활용해 즐겁고 재미있게 물 마시는 습관을 기르는 시간이다.

*물쉼표 KIT란? 아이들이 물쉼표 시간에 스스로 물 마시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나고 재미있는 전방위 프로그램. 물쉼표 시간 전용 캐릭터 코밍과 코리, 애니메이션, 캐릭터 물컵, 칭찬 스티커, 말하는 포스터 등을 활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WHY 물쉼표 시간은 왜 필요한가요?

아이들 몸의 70~80%는 수분이고 또한 뇌의 85%, 심장의 77%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물을 마시는 것이 성장 발달과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다. 2010년 한국영양학회 발표에 따르면 ‘한국인 영양 섭취’ 기준 3~5세의 물 섭취 권장량은 1400ml지만 우리나라 영유아 10명 중 8명은 권장량 대비 적은 양의 물을 섭취하고 있다.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는 이미 국가적인 차원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물 마시는 습관을 기르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WHO 물쉼표 프로그램 구성에는 누가 참여했나요?

코웨이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캠페인 진행을 위해 한의학, 양의학, 심리학, 아동발달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전체 프로그램을 설계하였다. 함소아한의원 권도형 원장, ㈜김동철심리케어 김동철 원장, 방소아청소년과의원 방문혜 원장, 아동양육 코칭 전문가 정산호 교수가 주축이 되는 이들 전문가 그룹은 물쉼표 캠페인 기간 동안 자문 및 코칭을 진행하게 된다.

HOW 물쉼표 시간 프로젝트에 어떻게 참여하나요?

우리 아이 하루 두 번, ‘신나게 물 마시기’ 습관 기르는 코웨이 물쉼표 시간
물쉼표 시간 프로젝트는 코웨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포털사이트에서 ‘코웨이 물쉼표’를 검색하면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전국 유치원, 어린이집, 그리고 그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시설의 원장님이 할 수 있으며, 신청 확인 후에는 물쉼표 KIT를 배송한다.

사전신청 9월 6일~10월 2일 (500곳 한정)

신청기간 10월 3일~12월 20일 문의 02-2058-2627

문의·코웨이(www.coway.co.kr)

여성동아 2014년 10월 610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