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10월 운세

2014. 09. 26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재물운은 이달 말부터 풀리니 조급한 마음만 갖지 않으면 편안한 운세. 분별력 있게 행동하지 않으면 주변으로부터 신뢰를 잃게 된다. 상대방에게 따뜻한 배려를 아끼지 말도록.

60년생 매사 자중하는 것이 좋다. 단체 여행이나 사람 많은 모임에 가는 것은 좋지 않다.

72년생 대인관계에 신경 써야 할 때. 부드러운 인상과 말투를 쓰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



84년생 섣불리 행동했다가 후회만 남을 수 있다. 남의 일에는 나서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적극적인 자세로 나서지 않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주변에서 맴돌지 말고 문제의 핵심을 들여다보라. 재테크와 관련한 문제라면 혼자 수집한 정보로 판단하지 말고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다.

61년생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는 운세. 경조사에 참석하거나 모임에 가는 것은 길하다.

73년생 모든 일이 잘 풀리기 시작하는 것을 느낀다. 수입이 늘고 재물의 흐름이 좋아진다.

85년생 즐거운 일이 기다리는 운세.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일이 생길 것.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가 잘 풀린다고 방심하면 안 된다. 의외의 장애물을 만나 고전하니 항상 긴장감을 늦추지 말라. 손재수가 있으니 소지품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라.

62년생 자신의 위치에 만족하도록 하라. 무엇보다 건강에 신경 써야 할 시기. 기력 회복에 힘쓰도록.

74년생 매사에 의욕이 없고 나태해지는 시기. 부부 간의 애정도 위태로울 수 있다.

86년생 생각도 많으면 병이 된다. 심사숙고하는 것도 좋지만 너무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고려하다 보면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칠 수 있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크고 작은 일들이 연이어 일어나 힘든 시기를 보낼 수 있다. 이곳저곳 방문할 곳도 많아지니 체력 안배에 신경 써야 한다. 매사 유연한 태도를 갖고 순발력 있게 대응하면 무난히 넘길 수 있다.

63년생 자녀들과 갈등이 생긴다. 자신의 입장만 강요하지 말고 자녀들을 이해하려는 마음이 필요하다.

75년생 이곳저곳 오라는 곳은 많은데 정작 실속은 없을 수 있으니 냉정해질 것.

87년생 돌아다닐 일이 많이 생긴다.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이동 시에 주의할 것. 관절 계통의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발 없는 말이 천리를 간다 했던가. 무심결에 남의 흉을 보았다가 후일 곤란한 상황에 처한다. 남의 말싸움을 참견하면 화살이 자기에게로 날아오니 절대 끼어들지 말도록.

52년생 중대한 결정은 나중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은행 관련 일은 혼자 가지 말고 가족과 함께 가는 것이 좋다.

64년생 상대방을 존중해야 좋은 운이 열린다.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먼저 해줘보자. 분명 돌아오는 것이 있을 것.

76년생 매사 객관성을 잃으면 비난받을 수 있다. 부드러운 인상으로 사람을 대하는 것도 중요하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에게 흠을 잡히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하는 운세. 느닷없이 한마디 한 것이 큰 화를 몰고 올 수도 있다. 선의의 행동도 오해받기 쉬운 때니 가능한 한 행동반경을 좁히고 자중하는 것이 좋다.

53년생 정신적으로도 힘들고 몸도 힘들다. 정기검진이나 예방접종 등 미리 병원을 찾는 것도 좋다.

65년생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운세. 걱정은 잠시 접어두고 자녀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77년생 책임지지 못할 말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생각 없이 한 말 때문에 여러 사람 피곤해질 수 있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 억지를 부리거나 요령을 피우면 액운이 따른다. 다소 어려움을 겪더라도 성실한 태도를 잃지 말도록 하자. 꾸밈없는 행동이 상대의 호감을 사는 운세이니 주변 사람들에게 솔직한 모습을 보여라.

54년생 원하는 것이 있으면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말하도록 하자. 말 안 해도 알겠지 하고 있다가 서운함만 쌓인다.

66년생 대인관계를 원만히 하는 것에 주력해야 한다. 친한 사이라고 무심하게 대하지 말고 애정 표현을 해보도록.

78년생 이웃 사람과 언쟁이 생길 수 있는 운세. 어지간하면 먼저 양보하고 다툼으로 번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꾸준히 노력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남들과 비교하며 한숨만 쉴 것이 아니라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부터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무리한 확장이나 분수에 어긋나는 계획은 성사되기 어렵다.

55년생 아랫사람이라고 편하게 생각해 실수하면 안 된다. 사소한 일로 망신당하기 쉽다.

67년생 기분 내키는 대로 행동하다간 구설수를 면하기 어렵다. 집안일은 반드시 배우자와 상의하도록.

79년생 집 안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이 좋지만, 가급적 알뜰한 방법을 써보도록. 대대적인 공사는 손해로 이어질 수 있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마음만 앞서야 아무 소용이 없다. 실현 불가능한 일은 계획하지 말라. 침착한 태도를 잃으면 시비가 예상되니 스스로 경계해야 한다. 말수를 줄이는 것이 상책이다. 지출이 많고 몸만 바쁘니 피곤하고 지루해진다.

56년생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있음을 새삼스럽게 실감한다. 받은 만큼 베푸는 것도 잊지 말 것.

68년생 경제적인 문제에서는 현상 유지가 중요한 시점이다. 현실감이 부족해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80년생 무엇인가를 새로 시작하는 것이 좋은 운세. 취미 생활을 시작하거나 외국어 공부를 계획하는 것도 좋겠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겉모습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운세. 옷차림이나 헤어스타일에 신경 쓰지 않은 것이 감점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누구를 만나든 매사 몸가짐을 단정히 하고 예의를 갖춰 대하도록 하라.

57년생 자녀에게 그동안 너무 엄했던 건 아닌지 돌아보고 부드러운 부모가 되도록 노력해보자.

69년생 수입을 생각지 않고 지출했다가 오래도록 힘들 수 있다.

81년생 단조로운 생활에서 탈피해 무언가 변화를 꾀해야 할 때다. 기분 전환이 필요하고 부부 간의 애정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마음에 걸리는 일이 많아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운세. 하찮은 일들은 무시하고 중요한 일에 전념하도록 하자. 이달 말경 좋은 기회가 도래하니 꼭 잡도록 하자.

58년생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무난한 운세. 특별한 일 없이 일상이 계속돼 지루해질 수 있다.

70년생 지난 일은 깨끗이 잊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다. 해묵은 과거 때문에 배우자와 갈등이 생길 수 있다.

82년생 행운을 잡는 운세. 복권이나 경품 등 행운을 필요로 하는 것에 도전해보자. 작은 기쁨이 있을 듯.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과 인연이 아니라는 판단이 들면 빨리 관계를 정리하는 것이 삶의 안정을 유지하는 길이다. 주변과 화합하면 힘이 배가돼 기세가 오르고 운도 상승할 것. 대인관계에 신경 쓰고 어려운 일은 주변에 널리 소문내는 것이 좋다.

59년생 건강운이 저조하니 절대 무리하면 안 된다. 운동도 가볍게 하거나 한 달 정도 쉬는 것이 좋다.

71년생 반가운 손님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줄 소식을 들고 온다. 주변 사람들과 친분 쌓는 것을 즐겨 하도록.

83년생 결혼식이나 잔치에 갈 일이 생긴다. 집안 어르신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도 중요하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