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inema Recipe

영화에는 특별한 맛이 있다

기획·한여진 기자 | 진행·김수영 프리랜서 | 사진제공 & 참고도서·파란달의 시네마 레시피(미호)

2014. 09. 15

영화를 보고 나서 유난히 그 영화 속 음식이 생각날 때가 있다. 추억 속 영화에서 찾은 그 음식을 만들어 보았다.

Cinema 1. 아멜리에

영화에는 특별한 맛이 있다
크렘브륄레

영화에는 특별한 맛이 있다
Ingredients

바닐라빈 ½개, 생크림 200g, 우유 100g, 달걀노른자 3개 분량, 설탕 30g, 황설탕 적당량

How to make



1 바닐라빈은 칼끝으로 반 가른 뒤 씨앗을 칼등으로 긁어낸다.

2 냄비에 생크림, 우유, 바닐라빈을 넣고 약한 불로 데운다.

3 볼에 달걀노른자를 넣어 풀어 설탕을 섞는다.

4 ②에 ③을 부어 섞은 뒤 체에 한 번 거른다.

5 오븐용 수플레 컵에 ④의 반죽을 나눠 담는다.

6 오븐팬에 뜨거운 물을 ¼ 높이까지 차오르도록 붓고 ⑤의 용기를 올린 뒤 15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40분간 굽는다.

7 ⑥의 크렘브륄레를 식힌 뒤 냉장실에 넣어 30분간 굳힌다.

8 식은 크렘브륄레 윗면에 황설탕을 적당히 뿌리고 토치로 그을려 단단한 슈거 코팅을 만든다.

Tip 바닐라빈이 없다면 바닐라에센스로 대체 가능하다. 이때 분량은 1작은술이 적당하다.

Cinema 2. 비포 미드나잇

영화에는 특별한 맛이 있다
그리스식 샐러드

영화에는 특별한 맛이 있다
Ingredients

방울토마토 5개, 오이 ½개, 샐러드 채소 적당량, 칼라마타 올리브 7개, 드레싱(올리브오일 6큰술, 다진 양파 1큰술, 다진 케이퍼·디종 머스터드소스 1작은술씩, 화이트와인 발사믹비네거 3큰술), 페타치즈 50g, 파르메산치즈가루 20g

How to make

1 방울토마토는 씻어서 2등분하고 오이는 씻어서 2등분한 뒤 필러로 얇고 길게 썬다.

2 샐러드 채소는 흐르는 물에 씻어 한입 크기로 뜯는다. 올리브는 깨끗이 씻는다.

3 드레싱 재료 중 올리브오일을 제외한 나머지를 잘 섞은 뒤 마지막에 올리브오일을 넣어 다시 한 번 섞는다.

4 파르메산치즈 가루를 오븐팬에 올린 뒤 180℃의 오븐에 넣어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굽는다.

5 접시에 ①과 ②, 페타치즈을 담고 ④와 드레싱을 곁들인다.

Cinema 3. 달팽이 식당

영화에는 특별한 맛이 있다
주템므수프

영화에는 특별한 맛이 있다
Ingredients

고구마·감자 1개씩, 단호박 ¼개, 피망·사과 ½개씩, 양배추 2장, 무염버터·올리브오일 1큰술씩, 닭육수 2컵, 생크림·우유 ½컵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고구마, 단호박, 감자, 피망, 사과는 깨끗하게 씻은 뒤 모두 깍둑썰고, 양배추도 비슷한 크기로 썬다.

2 냄비에 버터와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①의 채소를 차례로 넣어 볶는다.

3 ②에 닭육수를 붓고 약불로 뭉근히 끓인다. 재료가 물러질 때까지 푹 끓인다.

4 끓인 수프를 한 김 식혀서 믹서에 넣고 곱게 간 뒤 생크림과 우유를 넣어 한 번 더 끓인다.

5 완성된 수프에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Cinema 4. 라따뚜이

영화에는 특별한 맛이 있다
라타투이

영화에는 특별한 맛이 있다
Ingredients

가지·애호박 1개씩, 토마토 2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토마토소스(올리브오일 1큰술, 다진 마늘 1쪽 분량, 다진 양파 ¼개 분량, 토마토홀 2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설탕 1작은술, 바질잎 2~3장), 올리브오일 2큰술, 오레가노 1작은술

How to make

1 가지와 애호박, 토마토는 단면 모양을 그대로 살려 둥글납작하게 썬다.

2 썰어둔 가지와 애호박은 소금을 뿌려 10분 정도 두었다가 물기가 생기면 닦아낸다.

3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어 갈색 빛이 돌도록 노릇하게 볶는다.

4 ③에 토마토홀을 넣고 중불로 가열하다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여 15~20분가량 더 끓인다.

5 ④에 소금, 후춧가루, 설탕을 넣어 간한 뒤 채썬 바질잎을 넣고 1분간 더 끓여 토마토소스를 만든다.

6 오븐용 그릇 바닥에 ⑤의 토마토소스를 골고루 바르고 가지, 애호박, 토마토를 번갈아가며 빙 둘러 담는다.

7 채소 위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오레가노와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다.

8 ⑦의 용기 윗면을 알루미늄 포일로 덮은 뒤 160℃ 오븐에 넣어 30~40분가량 굽는다.

Tip 토마토소스가 남았다면 냉동 보관하고 나중에 파스타나 피자 등을 만들 때 활용한다. 소스 만드는 게 번거롭다면 시판용 토마토소스를 활용한다.

영화에는 특별한 맛이 있다






And More!파란달의 시네마 레시피총 40편의 영화와 그 속에 나온 44가지 요리를 소개하고, 레시피를 함께 수록했다. 미호.

요리·파란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