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yle Lab

운동화를 신은 커리어우먼

Sneakers for Office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홍중식 기자

2014. 08. 08

좋은 구두는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는 속설이 맞다면, 멋진 운동화는 커리어우먼을 더 높은 자리에 더 빨리 데려다줄 것이다. 트렌드의 최전방인 캣워크를 장악한 운동화가 오피스마저 점령했으니 말이다. 여성적 특징이 강조되고 있는 추세인 오피스 룩에 무작정 운동화를 매치하는 건 여전히 실패 위험이 높다. 연구와 실습이 필요한 스타일링임을 명심하자.

운동화를 신은 커리어우먼
포멀 쇼츠 슈트+컬러 포인트 러닝화

여름에 쇼츠만큼 요긴한 아이템도 없다. 쇼츠는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드레시하게 혹은 경쾌하게 연출할 수 있어 보수적인 회사를 제외하고는 오피스 룩으로도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컬러 포인트가 있는 러닝화를 신을 생각이라면 디자인과 컬러는 최대한 정제된 것으로 선택하고 상의도 블레이저나 셔츠 등으로 포멀하게 연출해야 깔끔한 오피스 룩이 완성된다.

리넨 테일러드 재킷 18만원, 리넨 롤업 쇼츠 8만8천원 모두 모스카by키클루. 스트라이프 셔츠 31만8천원 미니멈. 스틸 프레임 안경 30만원대 비비안웨스트우드by다리F&S. 시계 29만5천원 코치by갤러리어클락. 레더 백팩 69만원 훌라. 포인트 컬러 배색 러닝화 12만원대 나이키.

운동화를 신은 커리어우먼
롱 베스트+펜슬 스커트+슬립온 슈즈

매니시한 테일러드 베스트를 시크하게 소화하려면? 각 잡힌 베스트와 상반되는 부드러운 저지 소재 펜슬 스커트를 매치하고, V존에는 대담한 캐미솔을 매치할 것! 그런 다음 사각 클러치백을 무심하게 들고 슬립온 슈즈를 신으면 된다. 베스트나 스커트와 동일한 컬러 모티프 슈즈를 선택하면 더 포멀해지고 키도 커 보인다.



테일러드 베스트 43만8천원 봄빅스엠무어. 저지 펜슬 스커트 3만8천원 콜렉티브by키클루. 캐미솔 톱 가격미정 스타일난다. 시계 가격미정 코치by갤러리어클락. 크로커다일 클러치백 52만원 타마. 레터링 프린트 슬립온 슈즈 6만9천원 스놉.

화이트 셔츠+블랙 팬츠+네온 컬러 러닝화

컬러풀 러닝화를 오피스 룩에 대입하고 싶다면? 러닝화는 눈이 시릴 정도로 채도 높은 네온 컬러를 고르고 함께 매치하는 의상은 블랙 · 화이트 팬츠 룩으로 매치해 극적인 반전을 꾀한다. 아이템 간의 극명한 컬러 대비는 커리어우먼의 전투력도 높여줄 것!

볼륨 슬리브 셔츠 15만7천원 디아서by키클루. 스키니 슬랙스 24만8천원 봄빅스엠무어. 레더 밴드 시계 29만5천원 코치by갤러리어클락. 뿔테 안경 30만원대 앵글로매니아by다리F·S. 위빙 쇼퍼백 89만8천원 제라르다렐. 네온 컬러 러닝화 12만9천원 미즈노.

운동화를 신은 커리어우먼
메시 점퍼+미디스커트+하이톱 스니커즈

몸매의 곡선을 잘 드러내는 미디스커트는 블라우스와 함께 여성성을 대표하는 아이템이지만 이번 시즌만큼은 그런 생각을 접어둬도 좋을 것 같다. 스포티즘 트렌드를 오피스 룩에도 반영하려면 메시 점퍼나 하이톱 스니커즈 정도는 필수일 테니까. 미디스커트에 힐 대신 운동화를 신는 태도가 섹시하진 않더라도, 훨씬 트렌디하고 쿨해 보일 것이다.

메시 보머 재킷 24만8천원, 벨 라인 미디스커트 12만8천원 모두 해프닝. 화이트 톱 7만9천원 톰보이. 프린트 플랫백 14만8천원 러브캣. 페이턴트 하이톱 스니커즈 24만9천원 푸마by미하라야스히로.

트렌치코트+플리츠스커트+파스텔 캔버스 슈즈

클래식의 대명사이자 커리어우먼들의 ‘머스트 해브’인 트렌치코트는 그 자체만으로도 멋스러운 아이템. 블라우스나 스커트, 슈즈까지 톤온톤으로 고르면 데이 룩으로 연출하기도 쉽다. 약속 시간에 맞추기 위해 부랴부랴 운동화를 신더라도 컬러만은 꼭 맞춘다.

트렌치코트 59만8천원 미니멈. 레이스 장식 플리츠 원피스 19만7천원 디아서by키클루. 하이톱 캔버스 슈즈 4만9천원 스프리스. 레이스 삭스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운동화를 신은 커리어우먼
트위드 재킷+화이트 원피스+스니커즈

전형적인 오피스 룩의 룰을 따르게 해주는 트위드 재킷은 커리어우먼에게 없어선 안 될 아이템. 트위드 재킷 하면 떠오르는 뻔한 H라인 원피스 말고 독특한 절개나 형태를 자랑하는 원피스와 납작한 스니커즈를 매치해보자. 청순함과 관능적인 느낌이 절묘하게 뒤섞여 예전과는 다른 동료들의 시선을 받게 될지도 모른다!

스트라이프 리넨 트위드 재킷 14만9천원 조프레시. 레이스 톱 17만9천원 나이스크랍. 오블리크 헴라인 플레어 스커트 10만원대 벤자민카데트. 화이트 스니커즈 7만9천원 페이유에.

헤어·메이크업ㆍ엘룩스

모델ㆍ강희연

스타일리스트ㆍ정수영

어시스트ㆍ권다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