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 Recipe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영양균형 핫케익믹스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필수 식재료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2014. 06. 17

식생활 패턴이 서구화되면서 지방 섭취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필수지방산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필수지방산의 균형까지 고려한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가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와 ‘영양균형 핫케익믹스’로 영양 균형을 맞춘 것은 물론 맛까지 잡은 브런치 메뉴를 만들어보았다.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영양균형 핫케익믹스
필수지방산의 균형을 고려하여 만든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영양균형 핫케익믹스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는 한국영양학회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과 오메가6 지방산의 균형을 맞춘 제품이다. WHO(세계보건기구), 보건복지부 등에 따르면 오메가6와 오메가3의 지방산 비율이 4:1~10:1일 때 이상적인데, 이 제품은 조리 후에도 오메가6와 오메가3의 지방산 비율이 유지되도록 만들었다. 또한 오메가9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45% 이상 함유돼 있다. 포화지방산 함유가 낮고 발연점(기름이 과열되어 끓는 온도)이 높으면서도 맛이 담백하여 부침, 튀김,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어울린다. 900ml 6천9백50원.

11가지 영양 균형 맞춘 ‘백설 영양균형 핫케익믹스’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영양균형 핫케익믹스
‘백설 영양균형 핫케익믹스’는 한국영양학회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칼슘, 비타민 등 11가지 균형 잡힌 영양소로 건강하고 맛있는 핫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백설만의 ‘촉촉플러스 공법’으로 부드럽고 폭신한 핫케이크를 만들 수 있어 건강뿐 아니라 맛까지 놓치지 않았다. 핫케이크 이외에도 달걀빵, 와플, 핫도그, 케이크, 쿠키 등 다양한 간식 레시피로 활용 가능해 간단하게 만들어 아침식사나 브런치, 아이들 간식으로 먹으면 좋다. 달걀과 우유를 넣어 만들면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어 성장기 자녀들 영양 간식뿐 아니라 온 가족 아침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400g 2천5백원, 800g 4천5백원.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와 영양균형 핫케익믹스로 만든 브런치 레시피



생과일크레페케이크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영양균형 핫케익믹스
Ingredients

‘백설 영양균형 핫케익믹스’ 1½컵, 우유 ½컵, 달걀 1개, 과일(키위, 사과, 딸기, 파인애플 등) 적당량, 꿀생크림(생크림 1컵, 꿀 1큰술), 민트잎·‘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 약간씩

How to make

1 우유와 달걀은 거품기로 잘 섞은 뒤 ‘백설 영양균형 핫케익믹스’를 넣고 섞는다.

2 과일은 한입 크기로 썬다.

3 생크림에 꿀을 넣고 거품기로 저어 크림 상태로 만든다.

4 달군 팬에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를 두르고 ①의 반죽을 손바닥 크기로 얇게 펴서 여러 장 굽는다.

5 접시에 ④의 크레페를 한 장 깔고 생크림을 올린 후 과일을 얹는 과정을 반복하며 쌓는다.

6 크레페 케이크 위에 생크림과 과일, 민트잎으로 장식한다.

감자채와플 브런치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영양균형 핫케익믹스
Ingredients

우유·감자채 ½컵씩, 달걀 3개, ‘백설 영양균형 핫케익믹스’ 1½컵,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 약간, 소시지 2개, 베이비채소 적당량, 요리유드레싱(‘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다진 양파 1큰술씩, 레몬즙 2큰술, 발사믹식초 2작은술, 다진 마늘 ½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How to make

1 우유와 달걀 1개는 거품기로 잘 섞은 뒤 ‘백설 영양균형 핫케익믹스’를 넣고 섞는다.

2 감자는 곱게 채썰어 찬물에 담가 녹말기를 제거한다.

3 와플팬을 달군 뒤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를 바르고 ①의 반죽을 반 국자 정도 올린 뒤 감자채를 뿌린다.

4 ③에 와플 반죽을 마저 채우고 뚜껑을 닫고 와플팬을 2~3분 간격으로 뒤집어가며 굽는다.

5 달군 팬에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를 두르고 잔 칼집을 넣은 소시지를 굽는다. 달걀 2개는 달걀프라이를 만든다.

6 구운 와플에 소시지와 달걀프라이, 베이비채소를 올리고 드레싱을 곁들인다.

Tip ‘백설 영양균형 핫케익믹스’를 이용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와플도 손쉽게 구울 수 있어요. 제철 감자를 곱게 채썰어 사이에 넣으면 씹히는 식감을 주고 감자의 영양까지 고루 섭취할 수 있답니다.

요리·김영빈(수랏간)

문의·백설(080-850-12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