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On Taste

유럽 프리미엄 beer 리스트

지친 당신의 마음을 애인처럼 달래줄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입력 2014.06.17 10:54:00

시원한 맥주 한잔이 값비싼 보석이나 명품 가방보다 더 짜릿할 때가 있다.
땀을 흠뻑 흘리며 운동한 뒤, 혹은 내가 좋아하는 남자탤런트가 출연하는 드라마의 첫 회를 보며 마시는 맥주 맛이 그러하다. 최근 다양한 맥주가 수입되면서 맥주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그 수많은 맥주 중에 나에게만 부드러운 애인 같은 유럽 프리미엄 맥주를 소개한다.
유럽 프리미엄  beer 리스트
1 영국 민타임 라즈베리 윗 330ml 5.0% 1만1천원 새콤한 라즈베리 맛이 나서 파티 요리와 함께 하거나 식전에 마시기 적당하다. 벨기에산 효모의 스파이스 노트가 풍미를 더하고, 드라이해서 부담 없이 여러 잔 마시기에 좋다. 와인을 연상시키는 맛으로 대부분의 여자들이 좋아할 듯.

2 벨기에 델릴리움 녹터눔 330ml 9.0% 1만2천원대 한 모금 마시면 입안 가득 초콜릿, 과일 맛이 퍼지다 건포도와 향신료 향이 살짝 감돈다. 홉 특유의 쓴맛까지 나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가 높고 독특한 맛과 향이 나 식사할 때 곁들여 마셔도 좋을 듯.

3 이탈리아 페로니 나스트라즈로 330ml 5.1% 3천8백원대 이탈리아에서는 국민 맥주라 불릴 정도로 인기 있는데, 체코산 홉과 이탈리아 페로니 농장에서 재배한 옥수수로 만들어 청량감이 좋다. 더운 날 차갑게 마시면 스트레스가 싹 풀릴 듯하다.

4 체코 프리마토 프리미엄 라거 330ml 4.9% 4천원대 라거 맥주답게 목넘김이 부드럽다. 쌉쌀하면서 청량한 맛이 나며 풍부한 거품이 오래 남는다. 처음에는 풍부한 몰트 맛이 느껴지고, 중간부터 홉 향이 고소하게 감돌다 드라이하게 마무리된다. 정통 라거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유럽 프리미엄  beer 리스트
5 이탈리아 아마르코드 볼피나 500ml 6.5% 1만3천원대 영화 ‘나는 기억한다’에 등장하는 네 명의 여주인공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맥주로 네 가지 맛이 있다. 유럽 3대 산맥인 아펜니노 산맥의 맑고 깨끗한 천연수와 수작업으로 재배한 원료만 사용한다. 흑맥주지만 단맛이 적고 약간의 계피 향이 나며 끝 맛이 고소하다.



6 벨기에 로슈포르 8 330ml 9.2% 1만7천원대 벨기에 로슈포르의 생 레미 수도원에서 1595년부터 양조한 흑맥주로 바티칸 수도원에서 인증한 세계 8대 수도원 맥주 중 하나다. 알코올 도수가 9.2%로 높은 편이지만 알코올 느낌이 강하지 않으며 과일, 초콜릿, 향신료 맛과 향이 어우러져 스모키한 풍미가 난다.

7 벨기에 베스트말러 트리펠 330ml 9.5% 1만6천원대 트라피스트 맥주란 수도원에서 수도자가 직접 만들고 수익은 지역 공동체에 기부하는 맥주에 부여되는 마크다. 이 맥주는 베스트말러 수도원에서 양조된 세계 최초의 트라피스트 맥주로 강한 과일 향이 느껴지면서 부드럽고 크리미한 촉감이 입안을 즐겁게 한다.

8 네덜란드 그롤쉬 450ml 5% 4천9백80원 엄선된 천연 원료를 사용하고, 향과 맛을 위해 두 가지 홉을 배합해 8주간 정통적 방법으로 자연 숙성해 만든다. 탄산이 적당하고 첫맛은 시원하면서 뒷맛은 쌉싸름해 맥주 애호가뿐 아니라 초보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어시스트·최다영

여성동아 2014년 6월 606호
Food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