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tyle Icon

White or Black

연상녀의 선택

기획ㆍ신연실 기자 | 사진ㆍ지호영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입력 2014.06.12 11:52:00

최근 드라마 ‘밀회’와 ‘마녀의 연애’를 통해 여배우의 존재감을 보여준 김희애와 엄정화. 김희애는 빈틈없이 우아한 화이트 룩으로, 엄정화는 대담한 블랙 룩으로 개성 있는 연상녀를 연기하며 몇 살이냐보다 몇 살로 보이느냐가 중요한 시대임을 입증했다.
김희애

드라마 ‘밀회’를 통해 다시 한 번 ‘완판의 여왕’으로 등극한 김희애. 그의 단아한 이미지를 대변하듯, 깔끔하고 모던한 화이트 아이템으로 페미닌 무드를 세련되게 풀어냈다. 여성스러운 디자인의 원피스에 단정한 디자인의 펌프스를 착용하고, 셔츠나 테일러드 재킷, 트렌치코트 같은 클래식 아이템으로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한 것. 심플한 디자인의 의상을 선택할 때는 실크나 조젯 등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하고, 액세서리는 최대한 간결하게 매치해 어떤 스타일에서든 여성스러움을 잃지 않으면서 동시에 도회적인 무드를 드러낸다.

드라마 속에서는 물론 행사장 등에 등장할 때도 우아한 분위기를 내는 미디 길이의 원피스나 스커트를 즐겨 입는다. 보디라인이 드러나는 펜슬 스커트를 입을 때는 루스한 실루엣의 블라우스나 셔츠를 매치해 스타일에 강약을 주고, 원피스를 입을 때는 볼륨 있는 스카프를 더하거나 클러치백 등을 매치해 포인트를 준다. 팬츠를 입을 때는 발목을 살짝 드러내는 크롭트 스타일로 가벼워 보이지 않으면서 경쾌하게 연출하는 것도 그만의 비결. 올 화이트 룩보다는 화이트 아이템을 메인으로 밝은 회색, 베이지, 피치 핑크 등 부드러운 뉴트럴 컬러를 톤온톤 매치하고 액세서리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택해 우아함을 유지한다.

White or Black
1 우아한 진주 목걸이 가격미정 케이트앤켈리.

2 언밸런스 헴라인 미니멀 드레스 17만9천원 자라.



3 블랙 라이닝 장식이 우아한 시폰 블라우스는 드라마 속 착용 제품. 가격미정 오브제.

4 실제로 착용해 주문이 폭주하고 있는 포인트 프린트 블라우스 49만5천원 오브제.

5 드라마 속에서 즐겨 들었던 뉴트럴 컬러의 레더 백 가격미정 헨리베글린.

6 드라마 속 화이트 룩에 포인트가 된 시계. 58만9천원 미쉘에블랑.

7 유난히 진주 이어링을 자주 착용했던 김희애에게 선택받은 브랜드는 골든듀. 74만원 골든듀.

8 모던한 실버 스퀘어 프레임 워치 1백20만원대 구찌.

9 드라마 제작발표회때 신었던 스틸레토. 79만원 스튜어트와이츠먼.

10 키튼 힐도 뉴트럴 컬러로 선택하는 센스. 61만원 스튜어트와이츠먼.

11 드라마 속 역할 상 스퀘어 백을 자주 들어야 했던 그에게 마침맞았던 블랙 레더 백 가격미정 디올.

White or Black


엄정화

키가 모델처럼 크진 않지만 굴곡 있는 몸매와 뚜렷한 이목구비 덕분에 어떤 옷도 글래머러스하게 스타일링하는 마력을 지닌 엄정화. 그가 즐겨 입는 컬러는 글래머러스한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하는 최고의 컬러 블랙이다. 그는 어떤 아이템을 믹스매치하든 블랙이 들어간 것을 골라 올 블랙 룩을 연출한다. 원피스나 스커트를 선택할 때도 무릎과 보디라인이 드러나는 타이트한 의상을 택하고 오프숄더나 시스루 디자인으로 관능적인 느낌을 더한다. 즐겨 하는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 역시 이러한 블랙 룩 덕분에 더욱 시크해 보인다.

대담한 의상을 즐기는 엄정화는 여러 가지 소재의 블랙 아이템을 위트있게 매치해 블랙을 솔직하고 당당한 자신의 시그니처 컬러로 만들었다. 비슷비슷해 보이는 블랙을 잘 입었다 칭찬받으려면 엄정화처럼 레이어드해보자. 저지 소재 톱과 레더 팬츠는 기본이고, 시폰 블라우스와 미니멀 슬랙스, 매니시한 테일러드 재킷에 레이스 원피스 등 상반된 질감과 분위기를 지닌 의상을 매치하는 것. 마무리는 플랫폼 하이힐과 볼드한 액세서리들로 포인트를 주는 식인데, ‘빛나는 블랙’이라는 말이 가능하다면 단언컨대 엄정화의 스타일링에 대한 표현일 듯하다.

White or Black
1 드라마 속에서 착용했던 블랙&화이트 컬러의 플랩 숄더백. 58만9천원 루즈앤라운지.

2 드라마 속에서 착용했던 참 장식 실버 브레이슬릿 가격미정 콴펜.

3 볼드 네크리스 가격미정 케이트앤켈리.

4 어깨부분의 트리밍으로 시선을 끌어 작은 키를 보완하는 점프 슈트 27만9천원 에스쏠레지아.

5 모노톤 스트라이프라면 블랙 원피스와 매치해도 멋스럽다. 35만9천원 보브.

6 엄정화가 즐겨 입는 가죽 소재가 가미된 H라인 스커트 17만9천원 바나나리퍼블릭.

7 글래머러스한 블랙 룩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연출해주는 레이스 원피스 29만8천원 에스쏠레지아.

8 드라마 속에서 착용해 화제가 된 페이턴트 미니백. 42만원 힐리앤서스.

9 블랙 룩의 필수 아이템 25만5천원 스테판크리스티앙.

10 올 블랙으로 연출하더라도 슈즈만큼은 화이트로, 대신 스터드 장식된 것으로 무드를 맞춘다. 39만8천원 슈콤마보니.

11 드라마 속에서도 들었던 플랫 클러치백. 가격미정 발렉스트라.

White or Black
스타일리스트ㆍ이그네

어시스트ㆍ김찬희 오미희

여성동아 2014년 6월 606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