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easonal Recipe

BERRY FIELD FOREVER

봄밤처럼 로맨틱하다, 딸기니까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2014. 04. 15

탐스러운 붉은 빛의 딸기, 와인을 머금은 듯한 라즈베리,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검푸른 빛이 퍼지는 블루베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과일을 꼽으라면, 새콤달콤한 맛과 영롱한 빛에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베리류가 아닐까? 제철을 만나 단맛 가득한 딸기, 딸기의 동생격인 라즈베리, 블루베리로 봄밤처럼 달콤한 테이블을 마련했다.

베리스콘케이크

BERRY FIELD FOREVER
Ingredients

비스퀵믹스 2개, 물 250ml, 커스터드크림(달걀노른자 3개 분량, 박력분 20g, 설탕 50g, 따뜻한 우유 1컵, 버터 10g, 생크림 100g), 딸기 10개, 냉동 라즈베리 ½컵, 블루베리·아몬드 슬라이스 ¼컵씩, 슈거파우더 약간

How to make

1 비스퀵믹스는 물을 섞어 반죽한 뒤 지름 10cm, 높이 1cm의 도넛 모양으로 2개 만들어 오븐팬에 담는다.



2 ①을 175℃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동안 굽는다.

3 볼에 달걀노른자, 박력분, 설탕을 넣어 섞은 뒤 따뜻한 우유를 조금씩 부어가며 섞는다.

4 냄비에 ③을 부어 거품기로 저어가며 약불에서 5분 정도 데우다 버터를 섞는다.

5 밀폐용기에 ⑤를 담아 비닐랩을 감싸 식힌 뒤 휘핑한 생크림을 넣고 섞어 커스터드크림을 만든다.

6 딸기는 꼭지를 제거해 길이로 4등분하고, 냉동 라즈베리는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제거한다.

7 ②의 스콘에 커스터드크림을 올리고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를 올린 후 나머지 스콘으로 덮어 아몬드 슬라이스와 슈거파우더를 차례로 뿌린다.

스트로베리주스

BERRY FIELD FOREVER
Ingredients

딸기·냉동 라즈베리·플레인요구르트 200g씩, 우유 ½컵

How to make

믹서에 모든 재료를 넣어 곱게 간다.

















베리소스닭가슴살스테이크

BERRY FIELD FOREVER
Ingredients

닭가슴살 4조각, 소금·후춧가루·올리브오일 약간씩, 아스파라거스 16대, 느타리버섯·백만송이버섯 50g씩, 방울토마토 20개, 베리소스(딸기 5개, 냉동 라즈베리 1컵, 설탕 ¼컵, 후춧가루 약간)

How to make

1 닭가슴살은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해 재워둔다.

2 아스파라거스는 껍질을 벗기고,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백만송이버섯은 가닥을 나눈다.

3 볼에 아스파라거스와 느타리버섯, 백만송이버섯, 방울토마토를 담고 올리브오일과 소금, 후춧가루로 마리네이드한다.

4 달군 그릴팬에 ①과 ③을 넣고 익힌다.

5 냄비에 잘게 다진 딸기와 라즈베리, 설탕을 넣고 섞어 30분 정도 재운다.

6 ⑤를 한소끔 끓이다 약불로 줄여 30분 정도 졸인 뒤 후춧가루를 뿌린다.

7 그릇에 닭가슴살스테이크와 구운 채소를 담고 베리소스를 곁들인다.

스트로베리초코케이크

BERRY FIELD FOREVER
Ingredients

딸기 24개, 크림치즈 200g, 생크림 250g, 설탕 50g, 레몬즙 1큰술, 다크초콜릿 120g, 민트잎 약간

How to make

1 딸기는 꼭지를 제거한 뒤 20개는 깍둑썰고, 4개는 길이로 2등분한다.

2 크림치즈를 믹서에 넣어 부드럽게 섞은 뒤 생크림, 설탕, 레몬즙을 넣고 휘핑한다.

3 다크초콜릿은 잘게 잘라 중탕으로 녹인다.

4 유리컵에 깍둑썬 딸기를 절반 정도 채운 뒤 ②를 0.5cm 정도 남기고 편편하게 채운다.

5 ④에 녹인 초콜릿을 올리고 길이로 썬 딸기와 민트로 장식한다.

베리푸딩

BERRY FIELD FOREVER
Ingredients

딸기·냉동 라즈베리 200g씩, 판젤라틴 5장, 레몬즙 4큰술, 로즈메리잎·휘핑 생크림 약간씩

How to make

1 딸기는 냉동실에 얼린 뒤 냉동 라즈베리와 함께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2 판젤라틴은 찬물에 불린 후 물기를 꼭 짠다.

3 냄비에 ①과 레몬즙을 넣고 끓이다 판젤라틴을 섞는다.

4 그릇에 ③을 담아 냉동실에서 2시간 정도 얼려 굳힌 후 로즈메리잎과 휘핑 생크림으로 장식한다.

베리베리파이

BERRY FIELD FOREVER
Ingredients

춘권피 10장, 달걀물·아몬드·슈거파우더 약간씩, 생크림·레몬커스터드 100g씩, 설탕 40g, 딸기 6~7개, 블루베리 ⅓컵

How to make

1 춘권피는 8장을 2장씩 겹쳐서 길게 만다.

2 파이틀에 춘권피를 2장 깔고 ①의 춘권피를 동그랗게 돌려 올린 후 달걀물을 발라 180℃로 예열한 오븐에 20분간 굽는다.

3 생크림에 설탕을 넣어 5분 이상 믹싱한 후 레몬커스터드를 넣어 섞는다.

4 딸기는 길이로 4등분한다.

5 ②의 파이에 ③의 크림을 넣고 딸기와 블루베리, 아몬드를 올린 후 슈거파우더를 뿌린다.

요리·문인영(101recipe)

요리 어시스트·김가영 조수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