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ecret

봄날의 안티에이징

얼굴의 시간을 되돌리다

글·김명희 기자|사진제공·더 성형외과

2014. 04. 04

4월은 따스한 봄 내음과 함께 겨우내 미뤄뒀던 모임으로 사람들과의 만남이 잦은 시기다. 하지만 만남을 앞두고 얼굴에 새겨진 세월의 흔적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더성형외과 김수철 원장을 만나 이에 관한 조언을 들었다.

봄날의 안티에이징
안티에이징의 기본은 내면 힐링

젊고 아름답게 보이고 싶은 것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망이다. 하지만 아무리 과학 기술이 발달해도 노화를 완벽하게 막을 수는 없다. 그러다 보니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은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고, 삶의 만족도까지 떨어뜨린다. 더 성형외과 김수철 원장은 안티에이징의 출발점은 꾸준한 자기 관리라고 말한다. 또한 마인드 컨트롤도 안티에이징의 범주에 있다고 덧붙였다.

“안티에이징은 미적인 측면뿐 아니라 심리적인 부분도 중요해요. 또래보다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심적 스트레스는 자신감 결여로 이어져 일상과의 단절, 대인 관계에서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간단하게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나 수술로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면서 자신감을 찾아주는 심리적 치료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티에이징이 두렵다?

안티에이징 수술이나 시술은 얼굴 나이를 개선하는 쉽고 빠른 방법이지만 이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이들이 많다. 특히 늘어진 피부를 절개해 주름을 당겨주는 안면거상술(Full Face Lift)은 실을 사용하는 ‘파워이지리프팅’이나 피부에 레이저를 쪼여 지방층을 없애는 ‘비너스레이저’ 같은 시술에 비해 전신 마취와 흉터에 대한 부담감이 큰 편. 다소 긴 회복 기간, 통증, 출혈 등의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있다. 하지만 김수철 원장의 말에 따르면 최근엔 성형 의술의 발달로 복합안면거상술의 경우 평균 10일 정도면 회복이 가능하다고 한다.



“안티에이징 시술이나 수술을 하려면 본인의 현재 상태와 주름 형태, 부위 등을 복합적으로 살펴야 해요. 안면거상술의 경우 집도하는 의사가 섬세하게 힘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교정량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근막 박리’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수술을 한다면 여러 가지 증상을 한꺼번에 교정할 수 있어요.”

첫째도, 둘째도 안전!

봄날의 안티에이징
모든 외과적 수술이 그러하듯이 성형 또한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갑작스런 응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시스템이 없다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성형외과를 선택할 때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심장 제세동기나 인공호흡기 등의 응급의료 장비와 긴급 수혈 시스템 또는 종합병원과의 협진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는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어떤 상황에서도 문제없도록 체계적으로 대비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 선택 못지않게 병원 선택도 중요해요. 병원을 눈에 보이는 규모로만 판단할 것이 아니라 꼼꼼하게 비교해야 해요.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입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