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Interior Special

10년 트렌드 내다보는 인테리어 미래학

전문가의 한 수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입력 2014.02.05 15:36:00

한번 바꾸면 한동안 변화를 주기 힘든 홈 인테리어. 어떤 스타일로 꾸며야 오랫동안 트렌디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을까? 스타일리스트 7인이 미래의 10년을 내다보는 인테리어 키워드를 제시했다.
Neoclassic

네오클래식 인테리어는 장식적인 요소가 많은 클래식 스타일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모던하고 심플하게 풀어낸 스타일이다. 네오클래식의 기본 컬러인 블랙과 화이트에 시즌마다 유행하는 컬러로 홈 드레싱하는 것을 추천한다. 올봄에는 머스터드 옐로와 민트 컬러가 유행할 전망이다. 클래식한 그레이 컬러 소파에 블랙 체어와 사이드 테이블, 체스 체크 패턴이 강렬한 콘솔, 블랙 조명으로 꾸민 뒤 머스터드 옐로 쿠션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by 권순복(마젠타 스튜디오 대표)

10년 트렌드 내다보는 인테리어 미래학
_샹들리에 에이치픽스. 블랙 접시 메이드오브. 그레이 소파와 러그 라익카페. 블랙 콘솔 꼬모까사. 체스 패턴 콘솔과 블랙 체어 제아나가구. 옐로와 블랙 쿠션 블랑데코.

Power of Compact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작지만 임팩트 있는 소가구가 유행이다. 감각적인 디자인은 기본, 실용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센스까지 겸비한 가구들을 활용하면 공간이 다채로워진다. 쓰임새가 다양한 사이드보드, 콤팩트한 소파, 밋밋한 소파 위에 재미를 더하는 쿠션 등으로 공간에 에지를 더한다. 기존 가구를 리폼해 만든 ‘RIY(Repair It Yourself) 가구’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RIY는 DIY와 달리 기성품을 손보고 수리해 재탄생시키는 것. 패브릭으로 커버링해 포인트 주거나 가죽 손잡이 등으로 교체한 가구는 앤티크하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by 유미영(Mstyle 대표)



10년 트렌드 내다보는 인테리어 미래학
_패치워크 소파와 동물 그림 쿠션 까레. 삼각 모티프 쿠션과 옐로&브라운 러그 에이치픽스. 레드 틴 dnb. 1인용 그린 체어 인디테일. 옐로·핑크·화이트 사이드 테이블 쿤.

Natural

힐링 열풍으로 인테리어도 편안하고 여유가 느껴지는 스타일이 꾸준히 사랑받을 예정이다. 꼭 필요한 가구만 두고 공간을 최대한 심플하게 꾸민다. 공간 베이스를 화이트나 우드 톤으로 꾸미고 우드 소재의 에지 있는 가구를 한두 개 세팅해 내추럴한 느낌을 더한다. by 박지현(달앤스타일 대표)

10년 트렌드 내다보는 인테리어 미래학
_테이블과 의자, 수납장, 세라믹 오브제 모두 dnb.

Romantic Grey

그레이는 모노톤과 매치하면 모던하고, 브라운 컬러와 함께 사용하면 클래식하며, 그린이나 스카이블루와 함께하면 내추럴하다. 변화무쌍한 그레이 컬러가 진화해 로맨틱하게 변신하고 있다. 핑크와 바이올렛, 오렌지 등 생동감을 더하는 컬러와 매치해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 스칸디나비아나 클래식, 모던 등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린다. 핑크 플라워가 포인트인 그레이 프레임 소파를 다양한 톤의 그레이 가구와 믹스매치해 새로운 그레이 스타일을 완성했다. by 진은영(코코리빙 대표)

10년 트렌드 내다보는 인테리어 미래학
_플라워 소파·콘솔·앤티크 거울 제아나가구, 스탠드와 화기·러플 쿠션과 화이트 쿠션 제이앤데코. 그레이 쿠션 블랑데코.

Basic Scandinavia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가 심플하면서 모던한 이유는 실용주의 철학이 숨어 있기 때문이다. 할머니가 사용하던 가구를 물려받아 수리해 사용하고, 가구를 구입할 때는 오랫동안 사용해도 좋을 디자인으로 선택하다 보니 실용적이면서 친환경까지 생각하게 된 것이다. 몇 해 전부터 사랑받아온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가 한발 더 나아가 친환경 감성과 정신이 깃든 스타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자연 소재의 모던한 수납장과 거실장, 포근한 느낌의 패브릭 소파, 러그로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by 김은희(세컨드 플로어 대표)

10년 트렌드 내다보는 인테리어 미래학
_유리병·화기·테이블·그레이 체어 김코디네. 플로어 스탠드 인디테일. 바이올렛 쿠션 까레. 패브릭 소파와 그레이 쿠션 블랑데코, 라디오 dnb. 블랙 볼 메이드오브. 수납장과 거실장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Vintage&Retro

1960년대 영국과 미국 빈티지 소품이 유행하고 있다. 클래식한 공간에 가죽 소품으로 러프한 느낌을 더하거나 인더스트리얼 스페이스에 컬러풀한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고, 펑키한 패브릭 소품과 클래식한 가구를 믹스매치하는 등 재미를 더하는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가죽을 매치한 패브릭 스툴, 강아지 일러스트 패브릭으로 팝아트 스타일을 만든 암체어, 유니언잭 쿠션, 인더스트리얼 조명 등은 빈티지&레트로 인테리어를 연출하기 좋은 소품이다. by 오미숙(애플 스타일 대표)

10년 트렌드 내다보는 인테리어 미래학
_블랙 조명·블랙 테이블·버튼 스툴·가죽 체어 메이드오브. 일러스트 포스터·패치워크 서랍장·바이올렛 암체어·유니언잭 쿠션 까레. 코카콜라 틴 dnb.

Modern

로맨틱 섀비, 일본 빈티지, 스칸디나비아, 네오클래식 등 인테리어 스타일이 유행처럼 지나가는 가운데 꾸준히 지속된 것이 모던 인테리어다. 요즘 유행하는 모던 스타일은 블랙&화이트, 그린&퍼플, 블루&핑크 등 대비되는 컬러로 공간을 꾸민 뒤 액자, 선반, 조명, 오브제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 블랙과 화이트로 꾸민 공간에 블랙 프레임으로 포인트를 준 화병, 체스 패턴 트레이, 스트레스 레터링 박스 등으로 재미를 더했다. by 정인지(제시홈데코 대표)

10년 트렌드 내다보는 인테리어 미래학
_블랙 강아지 장식과 블랙 프레임 화기는 까레. 말 머리 장식과 No Stress 조명은 메이드오브. 화이트 볼·블랙 미니 컨테이너·체스 패턴 트레이 에이치픽스. 테이블과 체어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스타일리스트·진은영(코코리빙)

어시스트·김예진

여성동아 2014년 2월 602호
Living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