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S-line Project

Easy&Simple Diet

영양 균형 맞춘 건강 다이어트법

진행·조윤희 프리랜서

입력 2014.02.03 15:31:00

매년 공통적으로 여성들의 새해 다짐에 빠지지 않는 ‘다이어트’.
하지만 3일이 채 되기 전 포기하는 것도 다이어트다. 과도한 의욕은 줄이고 매일 실천 가능한 운동을 하고 몸의 영양 균형을 맞춰 올해는 꼭! 말처럼 매끈하고 탄탄한 몸매로 거듭나자.
Easy&Simple Diet
반식으로 칼로리 낮추고 보조 영양제로 밸런스 맞추자

개그우먼 김신영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유명해진 반식 다이어트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하면서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하루 세 끼를 굶지 않고 먹되 섭취량을 반씩 줄이는 것. 공복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적어 학생, 주부는 물론 직장인도 무리 없이 살을 뺄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햄버거, 치킨, 피자 등 고칼로리 음식을 먹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다이어트 중이라 안 먹어요’라며 무조건 거절해 까다로운 여자로 보이기보다는 반만 먹고 내려놓는다. 더 큰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 반식 다이어트와 더불어 체내 영양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챙겨 먹으면 다이어트 동기부여도 되고 지친 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삐콤씨 이브와 함께할 것을 추천한다.

생활 속 간단 스트레칭으로 지방을 태우자

출·퇴근길 걷기 운전자라면 먼 곳에 주차해 걷는 시간을 늘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앉기보다는 서서 간다. 퇴근길 여유가 생긴다면 한두 정거장 일찍 내려 걷는 것을 생활화한다. 50~100kcal 정도 소모할 수 있다.

Easy&Simple Diet
계단 이용&한 시간에 한 번 화장실 가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라는 얘기는 수없이 들었다. 단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성이라면 발목과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올라가는 것만 추천한다. 계단 한 칸당 0.3kcal 정도 소모된다. 굳이 볼일이 없더라도 화장실에 가서 자신의 앞모습, 옆모습을 꾸준히 관찰하는 것도 좋다. 활동량을 늘릴 뿐 아니라 본인의 날씬해진 모습을 상상하면 머릿속에 맴도는 캐러멜마키야토 생각이 싹 사라질 것이다.



새해 첫 다이어트 깐깐한 여자 비타민 ‘삐콤씨 이브’와 함께

일명 여자 비타민으로 불리는 ‘삐콤씨 이브’는 디이어트 기간이나 일상생활 속 놓치기 쉬운 기본 영양소 비타민 B군, 비타민 C를 보충해준다. 여자라면 한 번쯤 관심 가졌을 코엔자임Q10과 미네랄, 철분 등을 함유해 ‘하루 한 알’ 섭취만으로도 항산화 작용을 돕고 겨울철 푸석해진 피부까지 관리할 수 있다. ‘삐콤씨 이브’는 온몸 에너지를 균형 있게 채워 아름다운 몸매와 건강한 체력까지 모두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므로 여자라면 꼭 챙기도록 한다.

여성동아 2014년 2월 602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