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띠별로 알아보는 1월 운세

입력 2013.12.27 09:54:00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직분에 걸맞게 행동하며 스스로 독립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만약 계획한 일이 어긋난다면 분에 넘치는 욕심을 부렸기 때문이다. 복잡한 일은 성급하게 혼자 결정하지 말고 여러 사람에게 의견을 물은 뒤 취합하라.

48년생 집안 어른이라고 해서 독단적으로 결정하고 행동하는 것은 좋지 않다. 가족과 진지하게 의논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60년생 처리해야 할 집안 문제가 산적해 있는데 부부간 애정 문제에 집착하다 보면 판단력이 흐려지고 말실수를 하게 되니 주의하라.



72년생 부부간 의견 차가 생길 때는 배우자의 생각을 따르는 것이 좋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수확을 하려면 씨를 뿌리는 노력과 밭을 가는 수고가 필요하다. 시간이 걸리는 소소한 일과 남들이 귀찮아하는 일이 모두 당신의 손길만 기다린다. 남의 손을 빌리지 말고 담담한 마음으로 직접 처리하라.

49년생 재물의 출입이 많다. 대세에 휩쓸리지 말고 독자적으로 행동하라. 자청해서 남을 돕다 함정에 빠질 수 있다.

61년생 현실을 수긍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부부간 문제는 솔직하게 털어놓고 화해하고 포용하라. 편견이나 과거의 기억 때문에 판단을 흐리지 말 것.

73년생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고 당신 특유의 끈질김으로 확실한 마무리하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손재수가 있으니 금전 거래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간혹 자존심 상하는 일이 생기지만 고집 피우지 말고 주변의 조언에 귀 기울이면 의외의 행운이 있다. 하순경 문서 계약에 이로운 운세이고, 이사를 해도 좋다.

50년생 일로 인해 짜증스러울 때가 많다. 반드시 당신이 해야 할 일이 아니라면 되도록 거절하라.

62년생 여러 사람이 모인 자리에서는 앞장서지 말고 중간쯤에서 앞사람을 따라가는 것이 실패하지 않는 길. 친구들과 화목하게 지내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화해하라.

74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으니 아무리 힘들어도 남에게 부탁하지 말고 직접 해결하라.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의욕이 왕성해도 때가 아니면 이루어지지 않는 법. 절대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좋은 기회가 찾아오니 놓치지 않도록 하라. 남들이 보기에 별것 아닌 듯싶은 일에서 실속을 챙긴다.

51년생 재물이 흩어지는 운세이니 당장의 손해에 초조해하지 말고 나중을 기약하라.

63년생 있는 것부터 지켜라. 손실이 예견되니 새로운 만남을 조심하고 새로운 투자나 재물에 대한 계획은 다음으로 미뤄라.

75년생 관공서 업무에서 화가 나는 일이 있어도 다투지 않는 게 좋다. 매사에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서 욕심을 부리지 마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단 일을 시작하면 수습이 되고 결실을 맺을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자신의 방식대로 풀어가도록. 우선은 목소리를 낮추고 묵묵히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앞에서 웃는 자를 경계하라.

52년생 다른 사람과 같이 해야 하는 일은 나중으로 미루자. 계획을 하더라도 시간 낭비가 되기 쉽고 당장 성과를 보기 어렵다.

64년생 힘든 시기에 힘든 일이 더 가중된다. 윗사람 운이 좋지 않은 때이니 시부모나 친척에게 책잡히는 일이 없도록 신경 써야 한다.

76년생 그동안 노력해온 일이 결실을 맺는다. 기회는 여러 번 오지 않으니 마음껏 즐기고 성공을 자축하라.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 끝난 일이라고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라. 자만에 빠져 자칫 방탕한 마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당신의 확고한 생각만이 얽혀 있는 문제를 풀 수 있는 열쇠다. 인내와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

53년생 기본만 한다는 생각으로 다음을 기약하면서 자세를 낮춰라.

65년생 당신의 삶에 이정표가 될 사건이 벌어질 수 있다. 귀찮아도 마지막까지 하나하나 확인하라. 대수롭지 않게 여긴 일이 큰일로 번질 수 있다.

77년생 최근에 만난 사람을 너무 믿지 마라. 어려운 상황에 당신을 헌신짝처럼 버릴 수도 있다. 보다 철저하게 상대의 심중을 읽어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혼자 손해 보는 것은 그럴 수 있다 쳐도 다른 사람에게까지 피해를 주면 안 되니 참지만 말고 할 말은 하고 살라. 여건이나 주변 이야기에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따르라.

54년생 팔고 사는 것을 마음 내키는 대로 진행해도 무방하다. 큰 이익을 보게 된다.

66년생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 건강관리에 들어가라. 다이어트 등 감량 위주의 운동보다는 근육을 키우고 내장을 강화하는 운동이 좋다.

78년생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이다. 몸과 마음이 모두 지쳐 있다. 기회를 놓쳤다고 너무 상심하지 마라.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 행운의 여신은 당신 편이다. 가족 중 승진이나 합격의 기쁨이 있겠고, 뜻밖의 횡재수도 있다. 가까운 사람의 의견을 믿고 적극적으로 후원하면 당신의 신뢰를 배반하지 않을 것이다.

55년생 흥분하지 말고 마음을 다져라. 관재수가 있을 수도 있다. 이달 하순부터는 희망의 노래가 들려오리라.

67년생 달콤한 말에 현혹돼 정을 주지 마라. 생각지도 못한 변심으로 큰 충격을 받을 수 있다.

79년생 기다리던 소식을 듣는 기쁨을 누린다. 자신보다 남편 운세가 더욱 좋아지는 때이니 외조에 힘쓰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의 잘못을 변명하려 하지 말고 솔직히 시인하는 것이 낫다. 믿는 사람이라고 방심하지 마라. 상대는 언제라도 당신을 버릴 준비가 돼 있다. 상대를 속였다가 들통 날 수 있으니 미리미리 대처하라.

56년생 별것 아닌 일에 흥분하면 더 큰 어려움에 빠진다. 참고 지나가는 게 좋다. 한발 물러서는 자세가 필요하다.

68년생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이 생겨 정신없이 바빠진다. 그러나 문제가 생기지는 않으니 걱정 없다. 모든 것을 감당할 충분한 역량을 갖고 있다.

80년생 상대방에 대한 쓸데없는 걱정은 금물이다. 지금 내 곁에 있는 사람이 바로 운명이고 천생연분이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예상치 못한 장애물이 나타나 어려움을 겪는다.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하면 자연히 길이 열린다. 잘 모르는 분야의 일에는 관여하지 말 것. 매사 긍정적인 자세로 임하면 의외의 성과가 있다.

57년생 기회가 눈앞에 있지만 당신은 불행하게도 환상에 젖어 그것을 보지 못한다.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라. 재판까지 가면 불리하다.

69년생 부부간에 복잡한 이야기는 금물. 낭만에 대해 이야기하라. 보름달이 너무 밝으면 반딧불의 낭만을 따를 수 없듯이.

81년생 당신의 본심을 보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얄팍한 술수는 오히려 관계를 악화시킨다. 진심으로 승부하라.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동이나 변화와 관련해 좋은 운세가 지속되니 이사나 여행 등 그동안의 환경을 바꿔보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길하다. 마음에도 바람이 들어와 새롭게 의욕이 생기고 추진력이 생긴다. 꿈꿔왔던 일을 실행에 옮겨라.

58년생 재정 상태에 변화가 생긴다. 부동산 취득, 매매 등 재물에 관한 일에서 행운이 따른다. 과감한 투자도 해볼 만한 운세.

70년생 그동안 재테크에 무심했다면 한 번쯤 눈길을 돌려보자. 자신도 몰랐던 잠재된 역량을 발휘하고 재물운이 따르는 것을 경험한다.

82년생 주식이나 보험 등에서 더할 것은 더하고 뺄 것은 빼는 정리 작업이 필요하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상대를 존중하고 소신 있게 처신하면 구설수를 모면할 수 있다. 함부로 남의 일에 간섭해서는 안 된다. 질병이 없으면 근심거리가 생기는 운세이니 정신과 육체의 건강을 모두 지켜야 한다. 가족 건강검진을 계획해보자.

59년생 육체적으로 힘들고 정신적으로도 부담되는 때다. 속수무책으로 손해를 입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고 자중해야 한다.

71년생 운이 왕성하기 때문에 장애물이 생겨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 다만 건강에 무리한 일은 삼가는 것이 좋다.

83년생 상대를 생각해서 해준 말이 구설수로 돌아온다. 자신의 처지를 먼저 생각해볼 것. 돕겠다는 마음도 과하면 좋지 않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여성동아 2014년 1월 601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