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report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콜라겐 스컬트라

팔자 주름·꺼진 뺨·처진 턱선 고민 해결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REX 제공

2013. 08. 06

나이 들어도 탄력 있고 팽팽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은 있다. 스컬트라는 피부 스스로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도와 입체적인 3D 얼굴을 만들고 피부 노화로 생긴 팔자 주름, 꺼진 뺨과 처진 턱선 등을 개선해 노화 흔적을 없앤다.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콜라겐 스컬트라


탱탱한 얼굴 만드는 콜라겐
‘콜라겐’은 체내에서 세포와 세포가 떨어지지 않도록 접착제 같은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다.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 중 3분의 1을 차지하는 주요 성분으로 피부, 근육, 뼈, 힘줄 등 몸 전체를 지탱하고 유지한다. 특히 피부 속 콜라겐은 진피층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콜라겐은 20대 중반 이후부터 매년 1%씩 감소하며 이로 인해 얼굴 볼륨이 꺼지고 주름이 생긴다. 피부 안티에이징의 핵심은 콜라겐 생성과 유지에 있다. 돼지껍데기, 닭발과 같이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이 피부 속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지만 음식으로 섭취한 콜라겐은 대부분 소화효소에 의해 체내에서 분해돼 실제 흡수율은 미미한 수준이다. 최근 이런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으로 얼굴에 콜라겐을 생성해 볼륨을 더하는 윤곽 시술이 뜨고 있다.

동양인 얼굴에 맞는 볼륨 처방법
거울로 보이는 얼굴은 평면적이지만 실제로 타인에게 보이는 얼굴은 입체적인 3D다. 피부를 탱탱하게 하는 얼굴 윤곽 시술은 어떤 각도에서 봐도 부드럽고 아름다운 선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다. 기존 얼굴에서 단점을 입체적으로 보완해야 한다. 단, 서양인과 동양인은 얼굴 윤곽이 다르므로 윤곽 시술을 할 때도 이를 감안한 볼륨 처방이 필요하다. 동양인의 얼굴 구조는 광대뼈가 돌출돼 있고 코가 뭉툭하며 턱과 입 주변이 앞으로 나와 있어 코 주변에 팔자 주름이 생기기 쉽다. 팔자 주름을 없애기 위해 서양인들이 사용하는 필러를 넣을 경우 오히려 얼굴이 더 밋밋해 보일 수 있다. 동양인은 얼굴 전체의 볼륨감을 살리면서 윤곽을 다듬어야 자연스럽게 탄력을 더할 수 있다. 뺨 전체와 팔자 주름, 눈 밑 처짐, 관자놀이 등에 볼륨을 주는 시술이 알맞다.

콜라겐 채우는 신개념 동안 주사‘스컬트라’
스컬트라는 나이 들면서 감소한 피부 속 콜라겐 생성 촉진을 도와 주름지고 볼륨 없는 얼굴을 매끈하고 탱탱한 달걀형 얼굴로 바꾸는 데 효과적이다. 특정 부위가 아닌 턱선, 뺨, 팔자 주름, 입가 주름 등 얼굴 전반에 주름 개선 효과가 나타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콜라겐이 서서히 차오르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주름이 자연스럽게 개선되고 주름 개선 효과가 2년 이상까지 지속된다.
스컬트라의 주 구성 성분인 PLLA(Poly-L-Lactic Acid)는 식물에서 얻은 AHA(알파하이드록시산) 계열의 합성 폴리머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동시에 수분, 이산화탄소, 당으로 분해돼 몸에 남지 않아 안전성이 높다. 스컬트라는 2005년 이후 전 세계에서 1백20만 건 이상 시술됐고, 2009년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미용 용도로 사용 승인을 취득했다.

스컬트라에 대한 궁금증 해결 Q·A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콜라겐 스컬트라

유로성형외과 최준용 원장



Q 동안의 요건은 무엇인가요?
A 노화는 피부를 포함한 연부조직뿐 아니라 골격에서 수분과 콜라겐, 탄력섬유의 감소로 생깁니다. 얼굴에서는 연부조직의 노화가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죠. 동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분과 콜라겐, 탄력섬유가 풍부한 피부를 만들어야 합니다.

Q 최근 주름 개선 시술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A 얼굴 주름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생기는데 눈가나 미간처럼 표정근에 의한 주름은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하지만 근육 저하와 중력, 피부 노화가 복합된 팔자 주름은 리프팅 시술과 함께 부족한 콜라겐과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효과적이죠.

Q 스컬트라가 보톡스나 필러와 다른 점은?
A 보톡스는 특정 표정근을 약화시키고, 히알루론산 필러는 볼륨과 함께 수분을 보강하지만 모두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사라져요. 스컬트라는 주입된 자체로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PLLA라는 물질이 피부 아래에서 분해되는 과정에서 콜라겐이 만들어지면서 주름이 개선되고 자연스럽게 볼륨이 살아나죠.

Q 스컬트라를 시술했을 때 효과적인 시술 부위는?
A 스컬트라는 자연스럽게 콜라겐이 만들어져 볼륨이 채워지므로 노화로 인해 빠진 볼살, 팔자 주름, 입가 주름으로 고민하는 30~50대에게 추천하는 시술 방법이에요. 20~30대도 안면 비대칭이나 안면 윤곽 수술 후 탄력 저하를 교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Q 스컬트라 시술 후 관리법은?
A 스컬트라 시술 후 특별한 관리법은 없습니다. 다만 스컬트라는 효과가 시술 후 6주 정도 지난 후 나타나므로 안전성을 고려해 한 번에 많은 양을 주입하기보다는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2~3차례 정도 반복해서 시술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도움말·최준용(유로성형외과 02-540-077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