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fashion catalog

Perfect Swimsuit

매력적인 스윔슈트 퍼레이드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지호영 기자 REX 제공

입력 2013.07.09 16:54:00

행복한 바캉스 추억을 위해 지금 당장 결점 없는 몸매를 만들어야 한다면? 걱정하지 말지어다. 체형에 맞는 트렌디한 스윔슈트만 준비하면 된다.
2013 Trendy Swimsuit
바캉스 시즌! 스트라이프, 솔리드 컬러, 러플 등 2013년 런웨이를 장식한 6가지 스윔슈트 키워드를 뽑았다. 서머 바캉스 퀸으로 등극시켜줄 대표 스윔슈트는 무엇일까?

Perfect Swimsuit


1 SOLID ACID COLOR 백사장과 푸른 하늘, 에메랄드빛 바다가 맞닿아 있는 해변에서 이목을 사로잡을 스윔슈트는? 보는 것만으로도 경쾌하고 액티브한 분위기가 나는 애시드 컬러 스윔슈트다. 핑크, 레몬, 푸시아 등 컬러로 반두 비키니, 홀터넥 모노키니, 플리츠 장식 비키니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돼 선택의 폭도 넓다. 디자인이 심플한 만큼 보디라인 단점이 드러나기 쉬우므로 액세서리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비결. 무엇보다 탄탄한 보디 실루엣을 위해 군살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2 SOLID DARK COLOR 몸매에 자신도 없고 수많은 디자인 중 어느 것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블랙, 네이비, 브라운 등 다크 컬러의 간결한 디자인 스윔슈트가 안전하다. 톤 다운된 정돈된 컬러는 보디라인을 슬림하게 연출할 뿐 아니라 세련돼 보이기까지 한다. 디테일을 최소화한 디자인을 고르고 대조되는 화이트 컬러 메시 점퍼나 시폰 카디건 등을 매치하면 시크한 비치 룩을 완성할 수 있다.

Perfect Swimsuit




3 BOLD STRIPE 스트라이프 스윔슈트는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경쾌한 마린 룩을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원색의 굵은 스트라이프는 젊고 발랄한 느낌을, 불규칙하고 가는 스트라이프는 섹시한 매력을 풍긴다. 비비드 컬러의 과감한 대비를 활용하거나 다른 형태의 기하학 패턴을 첨가해 스트라이프의 강렬함을 극대화한 디자인이 이번 시즌 핫 스타일! 부담스럽다면 리얼웨이에서는 파스텔 컬러나 폭이 좁은 스트라이프 등으로 여성스럽게 연출한다.

4 ROMANTIC IDEA 화사한 플라워와 트로피컬 프린트, 러플과 프릴, 레이스와 크로셰 등 로맨틱한 디테일을 지닌 디자인은 스윔슈트 계의 스테디셀러다. 사랑스럽고 발랄한 플로럴 프린트는 컬러와 크기, 선명도 등에 따라 다른 느낌을 자아내며, 러플이나 프릴 장식은 여성미를 한껏 더하는 동시에 어떤 부위에 디자인돼 있느냐에 따라 볼륨감 있는 보디라인, 비율 교정 등 체형 보완 기능을 톡톡히 한다. 모노톤보다는 비비드 컬러가 로맨틱 무드를 살리기에 효과적이다.

Perfect Swimsuit


5 CUT-OUT 이번 시즌 런웨이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디자인은 과감한 컷 아웃 기법으로 관능적인 느낌을 주는 모노키니 스윔슈트다. 보여주고 싶은 곳은 확실하게 보여주고 가리고 싶은 곳은 확실하게 가릴 수 있는 디자인으로, 대부분 허리선에 깊은 컷 아웃 디테일이 들어가 있다. 비키니보다 노출이 적지만, 좌우가 아찔하게 커팅돼 드러나는 보디라인이 더욱 섹시하게 느껴진다. 레오퍼드나 이그조틱한 프린트까지 더해지면 매혹적인 비치 룩 완성!

6 RETRO 1960년대 무드가 패션 트렌드를 장악하면서 스윔슈트 역시 과거로 회귀했다. 톤 다운된 잔잔한 플로럴 프린트의 홀터넥 튜브톱이나 배 위로 올라오는 하이웨이스트 브리프, 핀 도트 프린트의 반두 비키니 등 추억의 디자인이 대거 등장한 것! 여성스러운 원피스 스타일을 선택하면 클래식하고 우아한 비치 웨어를 연출하기 적합하다. 원형 뿔테 선글라스, 라피아 햇, 스트로 비치 백 등을 매치하면 레트로 풍 스윔슈트가 부담스러운 사람들도 쉽게 시도해볼 수 있다.

결점 없는 몸매 만드는 스윔슈트 선택법
Swimsuit Loves Your Body
모든 의상이 그렇겠지만 스윔슈트야말로 자신의 보디 타입을 직시하고 그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해야 한다. 트렌드 좇기에 급급해 보기에만 좋은 스윔슈트를 선택했다가는 해변에서 창피당하기 십상. 지금 당장 전신 거울 앞에서 자신의 보디 타입을 객관적인 눈으로 체크해볼 것!

PART1 하체 비만 체형
엉덩이를 감싸는 히프허거 스타일 쇼츠 비키니는 하체 비만 체형에겐 최악의 선택이다. 답답하게 숨기는 것보다는 자연스럽게 드러내면서 상대적으로 자신 있는 상체로 시선을 끌어올리는 것이 현명하다. 깊고 날렵하게 커팅된 하이 컷 브리프는 엉덩이가 펑퍼짐해 보이는 것을 막고 다리도 길어 보이게 만든다. 허벅지 부분을 노출하는 스트링 스타일 역시 착시 효과를 낸다. 여기에 가슴이 깊게 파인 브이넥 톱이나 홀터넥 톱으로 시선을 위쪽으로 향하게 만들거나 톱 위에 메시 톱이나 점퍼 등을 레이어드해 포인트를 주면 섹시한 보디 셰이프로 탈바꿈된다. 그래도 두꺼운 허벅지 때문에 신경이 쓰인다면? 랩스커트를 허리에 두를 것. 짧은 랩스커트가 레이어드 된 브리프 역시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이다.

Perfect Swimsuit


1_스트라이프 홀터넥 비키니 톱, 브리프 각 2만9천원 자라. 블랙&화이트 메시 집업 점퍼 21만9천원 브이엘. 블루 원석 볼드 네크리스 2만8천5백원, 화이트 원석 장식 뱅글 2만2천5백원 프란시스케이. 화이트·골드 스키니 뱅글 가격미정 페리앤소나. 네온 컬러 네오플램 백 18만원 브라스파티. 투톤 플랫폼 힐 가격미정 슈콤마보니.

2_비키니 톱의 깊게 파인 홀터 네크라인과 버티칼 스트라이프가 시선을 상체로 올린다. 허벅지 위로 날렵하게 커팅된 브리프도 하체 비만 체형에게 효과 만점!

Best Swimsuit

Perfect Swimsuit


1 톱엔 얇은 홀터 스트랩이, 브리프엔 스트링 장식이 달린 비키니. 톱, 브리프 각 2만9천원 자라.
2 가슴 부분 프린지 장식이 상체로 이목을 끌게 만드는 글리터링 홀터넥 비키니. 톱 2만4천9백원, 브리프 1만4천9백원 에잇세컨즈.
3 클리비지 라인이 V자로 깊게 파여 시선을 집중시키는 홀터넥 비키니. 10만원대 나파피리.
4 하늘하늘 시폰 랩 스커트가 고민인 허벅지 살을 가려준다. 19만8천원 에고이스트.
5 브리프 양 옆에 스트링이 장식된 테리 소재 홀터넥 비키니. 톱 2만4천9백원, 브리프 1만4천9백원 에잇세컨즈.
6 깊고 날렵하게 재단된 브리프와 노을 프린트가 포인트. 톱, 브리프 각 2만9천원 자라.

PART2 굴곡 없이 마른 체형
나무젓가락처럼 굴곡 없이 마른 일자형 보디라인을 지녔다면 스윔슈트 선택 할 때 주목해야 할 것은 ‘디테일’이다. 빈약한 부위를 볼륨감 있게 만드는 풍성한 러플과 프릴, 리본, 스팽글 등의 화려한 디테일이 톱과 브리프 모두에 있는 비키니를 입으면 빼빼 마른 몸도 글래머러스해 보인다. 비비드 컬러 트로피컬 프린트나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레오퍼드 프린트, 사이즈가 큰 도트나 가로 스트라이프 프린트 등 부피감을 늘리는 프린트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 원피스 스타일을 입고 싶다면 허리 양옆 주름 장식으로 볼륨감을 연출한 디자인이나 가슴과 허리 부분에 러플을 장식해 시선을 끄는 디자인을 선택한다.

Perfect Swimsuit


1_하트 프린트 코르셋 스타일 스윔슈트. 톱 2만4천9백원, 브리프 1만9천9백원, 파스텔 컬러 라피아 햇 1만9천9백원 에잇세컨즈. 화이트 프레임 선글라스 37만원 빅터앤롤프by시원아이웨어. 세라믹 구슬 장식 체인 네크리스·옐로 구슬 브레이슬릿 가격미정, 하트 모양 구슬 브레이슬릿 2만8천8백원 아즈나브르. 바이올렛 원석 브레이슬릿 1만4천5백원, 핑크 원석 브레이슬릿 가격미정 제이티아라. 사선 스트랩 힐 17만8천원 르느와르.

2_일정한 크기의 프린트와 허리를 감싸는 코르셋 형태의 톱이 빼빼마른 보디라인에 볼륨을 더해준다. 통통족이라면 절대 피해야 할 스타일!

Best Swimsuit

Perfect Swimsuit


1 면적을 확장시키는 밝은 컬러를 고르되 허리 라인이 컷아웃된 디자인으로 아워글라스 실루엣을 연출한다. 3만9천9백원 에잇세컨즈.
2 화려하게 섞인 네온 컬러가 볼륨감을 높이는 홀터넥 반두 비키니. 톱 2만4천9백원, 브리프 1만9천9백원 에잇세컨즈.
3 촘촘하고 얇은 가로 스트라이프로 볼륨 업! 17만5천원 라코스테.
4 크기가 큰 네온 컬러 프린트와 가슴 부분 러플 장식 스윔슈트는 스키니한 체형에 딱이다. 3만9천9백원 에잇세컨즈.
5 극강 볼륨을 연출하고 싶다면 도전! 블랙·화이트 지브라 프린트와 러플, 주름 장식이 포인트다. 16만8천원 에고이스트.
6 옆 라인 주름 장식과 자잘한 플라워 프린트가 부피감을 키우는 스윔슈트. 8만8천원 캐스키드슨.

PART3 전체적으로 통통 체형
통통한 부위를 커버하면서 여성스런 매력을 살리는 스윔슈트가 베스트 아이템이다. 전체적으로 스키니해 보이고 싶다면 원 컬러로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홀터넥 원피스 스타일을, 배와 옆구리 군살이 신경 쓰인다면 레트로풍 하이웨이스트 비키니나 허리에 긴장감을 주는 튜브톱 원피스 스타일을, 허리가 굵고 긴 편이라면 허리 부분이 컷 아웃된 모노키니를 추천한다. 가슴이 크고 처진 편이라면 밑에서 가슴을 바짝 올려주는 와이어가 부착된 수영복을 선택할 것! 와이어가 부착된 스윔슈트는 패드가 두껍게 들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패드는 얇은 것을 고른다. 이런 스윔슈트를 입고도 자신이 없다면? 하늘하늘한 시폰 셔츠나 랩스커트, 슬라우치 팬츠 등을 레이어드해 보일 듯 말 듯한 시스루 룩으로 관능적인 착시 효과를 즐길 것!

Perfect Swimsuit


1_호피 프린트 홀터넥 비키니. 톱 2만9천9백원, 브리프 1만9천9백원 에잇세컨즈. 화이트 슬리브리스 셔츠 7만9천원 갭. 도트 프린트 슬라우치 팬츠 6만9천원 코데즈컴바인 베이직플러스. 스트로 햇 10만9천원 루이마르셰. 플라워 모티프 팬던트 네크리스 15만9천원 필그림. 스트라이프 세라믹 뱅글 모두 가격미정 아즈나브르. 네온 컬러 스트랩 힐 34만8천원 슈콤마보니.

2_볼륨 있는 가슴과 엉덩이로 시선을 모아줄 애니멀 프린트 홀터넥 비키니. 시스루 화이트 톱을 걸치고 루스한 슬라우치 팬츠를 레이어드하면 자신감 업! 되는 것은 시간 문제다.

Best Swimsuit

Perfect Swimsuit


1 허리에 긴장감을 주는 홀터넥 원피스 스윔슈트, 가슴 라인 프릴 장식이 시선을 모아준다. 6만2천원 액세서라이즈.
2 모노키니는 부피를 축소시키는 다크컬러와 허리라인이 깊게 컷아웃된 것으로 고를 것. 3만3천9백원 에잇세컨즈.
3 밝은 컬러라도 허리와 배 부분을 과감하게 드러내면 글래머러스한 매력이 부각된다. 메시 소재라 다크 컬러 스윔슈트와 레이어드 해도 효과적! 가격미정 에고이스트.
4 톱과 브리프의 밴드 부분에 선명한 화이트 스트라이프 포인트가 시선이 확장되는 것을 막는다. 12만8천원 르꼬끄스포르티브.
5 엉덩이가 유난히 크다면 원 컬러의 넓은 밴드가 달린 브리프가 정답. 톱 3만9천원, 브리프 2만9천원 자라.
6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톱으로 시선이 모아져 통통한 보디라인으로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막는다. 10만원대 나파피리.

PART4 가슴 빈약 체형
마른 체형에 빈약한 가슴을 갖고 있다면 보기만 해도 꽉 막힌 느낌을 주는 다크 컬러 스윔슈트는 절대 금물! 볼륨 있는 가슴으로 변신시켜줄 풍성한 프릴과 러플은 필수조건이며, 커다란 리본·스팽글 장식이 있거나 화려한 프린트가 있는 디자인을 눈여겨봐야 한다. 레드나 옐로ㆍ퍼플처럼 따뜻한 느낌의 비비드 컬러를 선택하되, 브리프는 단색으로 매치해야 가슴이 강조되는 글래머러스한 스타일로 연출된다. 톱은 가슴을 모아주는 홀터 넥이나 캡 사이 간격을 조절해 가슴골을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이 Good!

Perfect Swimsuit


1_프릴 티어드 반두 비키니. 톱, 브리프 각 1만9천원 풀앤베어. 슬리브리스 데님 쇼트 점프 슈트 7만9천원 잭앤질. 스퀘어 프레임 선글라스 32만원 베디베로by세원 ITC. 네온 컬러 체인 네크리스 6만원 아즈나브르. 체인 브레이슬릿 2만2천5백원 프란시스케이. 네온 컬러 미니 숄더백 가격미정 매그앤매그. 슬링백 웨지힐 슈즈 9만9천원 찰스앤키스.

2_무조건 톱에 프릴이 달린 디자인을 선택하라! 없던 볼륨도 살아나게 하는 네온 컬러 프릴 티어드 톱에 브리프는 원 컬러로 심플한 디자인을 매치한다. 톱은 두툼한 캡이 들어 있거나 반두 스타일일수록 좋다.

Best Swimsuit

Perfect Swimsuit


1 네온 컬러 프린트 홀터넥 비키니는 캡 사이 간격이 조절돼 가슴골을 드러낼 수 있다. 톱 2만9천9백원, 브리프 1만9천9백원 에잇세컨즈.
2 화려한 페이즐리 프린트에 톱에는 반짝이는 시퀸을 장식했다. 보기만 해도 글래머러스한 홀터넥 비키니. 톱 3만8천원, 브리프 3만1천원 액세서라이즈.
3 화사한 네온컬러가 믹스된 플라워 프린트와 톱의 주름 장식이 볼륨 업! 톱 3만2천원, 브리프 3만1천원 액세서라이즈.
4 선명한 세가지 네온 컬러와 두툼한 패드로 가슴 부분을 볼륨 있게 강조한 비키니. 11만8천원 르꼬끄스포르티브.
5 셰브론 프린트는 유니크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상체를 연출한다. 단 어깨가 넓은 사람은 피할 것. 6만9천원 랩.
6 프릴 티어드가 장식된 톱은 가슴 사이 간격 조절도 가능하다. 톱 2만9천9백원, 브리프 1만9천9백원 에잇세컨즈.

의상·소품협찬ㆍ캐스키드슨 라코스테 브라스파티 찰스앤키스 필그림 르느와르(02-514-9006) 자라 풀앤베어(02-3413-9820) 에잇세컨즈 나파피리(02-3447-7701) H·M(1577-6347) 에고이스트 랩 빅터앤롤프by시원아이웨어(02-3442-0220) 르꼬끄스포르티브(02-546-7764) 악세서라이즈 베디베로by세원ITC 루이마르셰(02-3445-6429) 브이엘 슈콤마보니 매그앤매그 갭(02-3446-7725) 프란시스케이 페리앤소나 아즈나브르 제이티아라(02-508-6033) 잭앤질 코데즈컴바인베이직플러스(02-540-7817)
헤어·메이크업|W퓨리피(02-549-6282)
모델ㆍ박혜진
스타일리스트ㆍ이그네
어시스트ㆍ김찬희

여성동아 2013년 7월 595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