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 Counceling

다이어트 시술과 수술의 모든 것

내 뱃살 어떻게 하지?

글·구희언 기자 | 사진·REX 제공

입력 2013.07.08 16:48:00

벌써 해수욕장이 개장했다는데 비키니를 입기엔 몸 상태가 엉망이다. 급한 대로 전문가를 찾아가 몸매 관리를 하려 해도 종류가 너무 많아 내 몸에 맞는 방법이 무엇인지 헷갈린다. 전문가로부터 가장 ‘핫’한 다이어트 수술과 시술의 모든 것을 들었다.
다이어트 시술과 수술의 모든 것


다이어트 시술과 수술의 모든 것


“봄은 황사 때문에, 여름은 더워서! 가을은 천고마비! 겨울은 춥고! 평일은 피곤하고! 주말에는 쉬어야 하고! 휴일은 남들도 쉬니까! 명절은 명절이니까!”
여성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웹툰 ‘다이어터’에서 트레이너 찬희가 운동하기 싫어하는 고도비만 수지에게 정곡을 찌르며 내뱉는 말이다. 지구 온난화로 무더위가 찾아오는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겨울에는 긴 옷으로라도 군살을 가릴 수 있었지만 이제는 빼도 박도 못하고 튼튼한 팔다리를 내놓아야 한다. 운동을 차일피일 미루던 자신을 책망하기엔 이미 늦은 상태. 급한 대로 너도나도 지방흡입술이나 비만 관리 프로그램을 알아보지만, 이마저도 종류가 많다 보니 내게 딱 맞는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다. 비만 전문의 안성환 서연성형외과 원장으로부터 최근 강남에서 ‘핫’한 비만 수술과 시술에 대해 알아봤다.
“날씬한 몸매를 위해서라면 수술도 상관없다는 분들은 보통 지방흡입수술을 선택합니다. 지방흡입술은 지방세포 수를 줄여서 라인 개선에 도움을 주지만 한 번에 뺄 수 있는 지방의 최대량이 정해져 있으며, 수술 후에도 압박복을 장기간 입어야 하고 여름에 하기엔 부적합한 부위들이 있어요. 또한 수술인 만큼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는데, 수술 부위가 울퉁불퉁해지거나 절개 부위에 흉터가 남을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해요.”
그러다 보니 단시간에 날씬해지고 싶지만 수술은 겁나는 이들이 주로 택하는 건 비수술적 요법이다. 대표적인 것은 지방분해주사(PPC)와 카복시테라피, 메조테라피, 레이저 지방용해술(HPL), 림프순환 지방용해술(LLD)이라고.

요즘 인기인 다이어트 시술 종류
지방분해주사(PPC)는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는 약물을 원하는 부위에 직접 주사하는 시술이다.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고 체외 배출이 쉽도록 유도하는 방법으로, 국소 부위에 축적된 셀룰라이트를 줄여준다. 여기에 지방 용해를 용이하게 하고,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주기 위해 써마지나 초음파를 이용한 레이저 시술이 동반된다.
카복시테라피는 인체에 해가 없는 액화 탄산가스를 주입해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보통 카복시테라피만 시술하면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어 지방분해주사나 메조테라피 등을 병행 시술하는 경우가 많다.
메조테라피는 피부 진피, 결합 조직, 지방 조직 등을 자극하는 약물을 진피층에 직접 주사하는 방법이다. 단단하게 뭉친 셀룰라이트 부위에 사용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해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레이저 지방용해술(HPL)은 지방 분해 용액이 들어간 부위에 저출력 레이저와 지방분해 초음파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지방흡입처럼 한 번에 많은 양의 지방을 빼기는 어렵지만 시술 시간이 30~40분으로 비교적 짧아 바쁜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다.
림프순환 지방용해술(LLD)은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림프액의 흐름을 좋게 한 후 림프관을 통해 파괴된 지방세포가 빠르게 배출되도록 해 체형을 교정하는 방법. 최근에는 지방분해주사의 장점과 림프순환 지방용해술의 장점만 모은 PLD 주사요법을 선호하는 이들이 느는 추세라고 한다. 혈액순환이나 림프순환이 안 좋거나 카복시 시술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한 사람, 멍이나 부기 때문에 주사 시술을 망설이던 사람들에게 적합한 방법이라고. 부분적인 군살과 근육을 줄이고 매끈한 팔 라인과 각선미를 살려주는 팔뚝주사나 알통주사도 체형교정 시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수술 받고도 식단 조절과 운동은 필수
안 원장은 “지방흡입술과 비수술적 요법은 시술 후 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 등으로 관리해 지방세포가 다시 커지는 걸 막아줘야 요요 없이 효과가 오래간다”며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높이려면 담당의사와 충분히 상담해 내 몸에 맞는 시술 방법을 정하고, 시술 경험이 많은 의사인지, 병원의 사후관리 시스템은 체계적인지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여성동아 2013년 7월 595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