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 report

나이에 맞춰 섭취하는 건강식품 포트폴리오

건강식품, 선택이 아닌 필수

기획·이지은 기자

2013. 07. 05

우리나라 성인 남녀 중 절반 이상이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고 있을 정도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바야흐로 건강기능식품은 선택이 아닌 필수 시대가 된 것이다.

건강 고수들은 종합 비타민 등을 기본으로 섭취하면서 자신의 성별과 나이,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 챙겨 먹는다. 건강기능식품은 말 그대로 약품이 아니라 식품이다.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듯 건강기능식품도 필요한 제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개인에게 맞는 건강식품을 복용하려면 ‘종합 비타민 + α’로 건강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종합 비타민을 기본으로 개인 특성에 따라 필요한 영양 성분이 담긴 여러 가지 ‘+α’를 추가해 함께 복용한다. 같은 제품이라도 먹는 사람에 따라 효능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니 성별과 나이,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해야 한다.

“약은 약사에게, 건강기능식품은? 전문영양상담사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기 어렵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한다. 동원F·B에서 수입 판매하는 건강식품 브랜드 ‘GNC’는 1백8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제품이 있다. GNC 매장에는 ‘NC(Nutrition Consultant)’라 불리는 전문영양상담사들이 상주해 있다. 영양사 면허를 취득한 NC가 개인별 맞춤 제품이나 선물용으로 적합한 제품을 추천한다.

나이에 맞춰 섭취하는 건강식품 포트폴리오


60대 이상
부쩍 신경 쓰이는 아버님 건강을 위해

나이 들어감에 따라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양질의 식사가 필요하지만, 치아나 소화 문제로 영양소 섭취가 부족할 수 있다. 퇴행성 관절염, 골다공증, 백내장, 심혈관계 질환, 전립선 질환 등 노화로 인한 각종 질병이 나타날 수 있는 시기로 적절한 영양소 공급과 운동이 중요하다. 연령에 맞춰 설계된 종합 영양제, 눈 건강 제품, 전립선 건강 제품, 혈행 개선을 위한 오메가-3 제품이나 관절 및 뼈 건강을 위한 글루코사민 제품을 섭취한다.

GNC 울트라 메가골드
부모님을 위한 실버 종합 영양 제품으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해 아미노산과 녹차, 토마토 등 추출물로 구성돼 있다. 4종류의 소화효소가 함께 들어 있어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노년층의 영양소 흡수를 돕는다. 90정 7만6천원.



GNC 비타민 A 오큘라 포뮬라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 A와 빌베리 추출물, 녹차 추출물 등 다양한 항산화 영양소를 함유한 프리미엄 눈 영양제. 60정 8만8천원.

나이에 맞춰 섭취하는 건강식품 포트폴리오


40~50대
고생 많은 남편과 아내 위해

노년층을 준비하는 시기로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는가에 따라 건강한 노년의 삶이 좌우된다. 질 좋은 식사와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해야 한다. 여성의 경우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이므로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중년 남녀는 종합 영양제, 칼슘, 혈행 건강을 위한 오메가-3, 관절 건강을 위한 글루코사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중년여성에게는 혈행 건강을 돕는 감마리놀렌산 제품을 추천한다.

남편을 위해
GNC 메가맨

비타민 C, 비타민 E 등 13종의 비타민과 아연, 칼슘 등 6종의 미네랄뿐만 아니라 인삼, 굴 추출물, 마늘 등 30여 종의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하루 1정으로 남성에게 필요한 다양한 영양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 90정 6만7천원.

GNC 트리플스트랭스 오메가-3 피쉬오일
혈행 건강을 위해 오메가-3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식약처에서는 오메가-3를 500~2,000mg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오메가-3 피쉬오일은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된다. 1일 1캡슐로 900mg의 DHA · EPA를 섭취할 수 있다. 65캡슐 7만6천원.

GNC 밀크씨슬
간 건강을 돕고 음주와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간을 지켜주는 실리마린 성분을 1캡슐당 130mg 함유하고 있다. 60캡슐 6만6천원.

아내를 위해
GNC 우먼스 울트라메가

성인 여성들에게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고함량 구성돼 있으며, 로즈힙 열매 추출물과 아세로라 추출물 등 각종 허브 성분을 함유해 다양한 영양 성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 90정 6만7천원.

GNC 코랄칼슘 마그네슘&비타민 D
칼슘 손실이 증가하는 중장년층의 뼈 건강을 위해 칼슘 섭취는 필수다. 1캡슐당 산호에서 추출한 칼슘 200mg과 칼슘 흡수를 돕는 마그네슘 100mg, 비타민 D 2㎍ 가 함유돼 뼈와 치아 건강을 돕는다. 1백80캡슐 9만2천원.

GNC 감마리놀렌산 달맞이꽃유 1300
혈행 개선 및 콜레스테롤 개선을 돕는 감마리놀렌산 제품으로, 1캡슐당 120mg의 감마리놀렌산이 함유돼 있다. 95캡슐 7만9천원.

GNC 글루코사민 750골드
관절 건강을 돕는 글루코사민과 글루코사민 효과를 높이는 상어 연골이 함유됐다. 60정 9만9천원.

나이에 맞춰 섭취하는 건강식품 포트폴리오


30대
격무에 시달리는 직장인 위해

30대의 경우 바쁜 사회활동으로 인한 불규칙한 식사 등으로 건강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남녀 모두에게 종합 비타민과 칼슘을 추천한다. 회식이 잦은 직장인에게 고함량 오메가-3 제품과 항산화를 위한 코엔자임 Q-10,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를 추천한다.

GNC 더블스트랭스 오메가-3 피쉬오일
오메가-3는 중성 지질 개선 및 혈행 개선을 돕는다. 회식 등으로 육류 위주 식사 및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질 수밖에 없는 직장인은 혈행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다. 오메가-3 피쉬오일은 1일 1캡슐로 600mg의 DHA · EPA 섭취가 가능하다. 1백20캡슐 9만4천원.

GNC 코엔자임 Q-10
세포 노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혈압 조절을 돕는 코엔자임Q-10은 나이 들어감에 따라 감소하게 된다. 1캡슐당 100mg을 함유하고 있어 음식으로 섭취하기 힘든 코엔자임 Q-10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60캡슐 7만9천원.

나이에 맞춰 섭취하는 건강식품 포트폴리오


13~18세
성장기 청소년 위한 맞춤 건강

성장 발달이 왕성해 영양소 요구량이 높고, 과중한 학업으로 인해 운동 부족, 스트레스, 피로 등이 나타나는 시기다.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으며 바깥 활동과 운동이 부족하므로 변비 예방과 뼈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컴퓨터와 책으로 인해 지친 눈 건강에도 신경 써야 한다. 청소년용 종합 영양제, 칼슘, 눈 영양제, 에너지 대사 관련 영양제, 식이섬유 및 유산균 등을 추천한다.

GNC 메가틴
13종의 비타민과 9종의 미네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천연 오렌지 향이 나 섭취하는 데 거부감이 적다. 성장 발달이 빠르며 불규칙한 식생활을 하는 청소년에게 적합하다. 90정 4만원.

GNC 비타민 A 오큘라 포뮬라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 A와 빌베리 추출물, 녹차 추출물 등 다양한 항산화 영양소를 함유한 프리미엄 눈 영양제. 학업, 독서 등으로 피로한 눈 건강을 돕는다. 60정 8만8천원.

GNC 액티브칼 칼슘
맛있는 밀크 캐러멜맛 칼슘 제품으로 1정당 500mg의 칼슘을 공급한다. 75정 5만4천원.

GNC 복합 비타민 B군 포뮬라
비타민 B군 8종이 골고루 들어 있어 에너지 대사를 돕는다. 1백20캡슐 8만6천원.

GNC NC에게 듣는 건강기능식품 선택 Tip

나이에 맞춰 섭취하는 건강식품 포트폴리오


Q 건강기능식품은 언제 섭취하는 것이 좋나요?
A 건강기능식품도 식품이므로 식사 중에 함께 드시는 게 좋습니다. 종합 비타민에 들어 있는 칼슘과 아연, 마그네슘, 구리 등의 미네랄은 위산이 분비돼야 흡수가 쉽고 지용성 비타민과 오메가-3 역시 음식에 들어 있는 지방과 음식 섭취 시 분비되는 소화효소의 도움을 받으면 흡수가 잘되기 때문입니다. 식사 중 먹기 번거롭다면 식후 곧바로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Q 함께 섭취하면 좋은 건강기능식품이 있나요?
A 오메가-3와 비타민 E, 비타민 C와 비타민 E, 철분제와 비타민 C, 비타민 A와 아연, 칼슘제와 비타민 D, 비타민 E와 비타민 K는 각각 함께 먹으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3와 비타민 E, 비타민 C는 최고의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혈액 순환 개선 및 두뇌 건강을 돕는 오메가-3의 경우 비타민 E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칼슘 보충제를 먹을 때 비타민 D를 함께 먹으면 비타민 D가 칼슘이 뼈 조직으로 흡수되는 것을 도와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Q 여러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을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문제가 되나요?
A 건강기능식품은 인체에 유용한 기능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해 정제, 캡슐 등의 형태로 제조 가공한 ‘식품’입니다. ‘약’과 ‘건강기능식품’의 개념을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건강기능식품은 일반 식품처럼 편식 없이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다른 성분과 다른 영양 기능을 가진 경우 섭취하는 가짓수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의·GNC Korea(080-700-0277 www.gnckorea.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