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remodeling

생애 첫 내 집에 시공한 친환경 바닥재

구정마루 천연 원목마루 무료 시공

기획·이성희 | 사진·지호영 기자

2013. 07. 05

생애 첫 내 집에 시공한 친환경 바닥재


“작년 10월에 결혼한 새내기 주부 이혜경(35)입니다. 한창 깨가 쏟아지는 신혼이지만 남편 직업상 거의 떨어져 지내고 있습니다.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주말부부로 지내기 때문에 결혼 초 신혼집을 얻지 않고 친정에서 생활했지요. 한 달에 몇 번이지만 남편과 알콩달콩 지낼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행복했는데 이제 아이 계획도 세워야 하고 우리의 보금자리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올봄 집을 장만했습니다. 처음 가진 우리 집에 깨끗한 마루를 선물해주세요.”
오래된 아파트라 집 안 곳곳에 수리할 곳이 많았지만 가구, 침구 등 예상외의 지출이 많아 리모델링을 하지 않은 것이 화근이었다. 변색되고 흠집 많은 바닥 때문에 예쁜 패브릭과 인테리어 소품으로 장식해도 집 안이 칙칙해 보였다. 더구나 유난히 덥다는 올여름에 눅눅해질 오래된 바닥을 생각하면 머리가 아팠다. 그의 고민은 긁힘 없는 고강도 HPM 공법의 구정강마루 바닥재 덕분에 한 번에 해결됐다. 나무 질감이 고스란이 살아 있는 체로키 화이트 바닥재를 선택해 집 안도 한결 정돈돼 보인다. 낡고 해진 바닥을 밟기 싫어 집 안에서도 양말을 신거나 슬리퍼를 착용했다는 이씨는 시공 후 늘 맨발로 다닌다.
“친환경 소재라 맨살에 닿아도 안전하고 매끄러운 촉감이 좋아요. 바닥재를 바꾸니 조명을 켜지 않아도 집 안이 화사해진 느낌입니다. 구정마루 바닥재 덕분에 집 안 곳곳에 진열한 소품도 이제야 제멋을 발휘하는 것 같아요. 일주일 뒤면 남편이 서울에 오는데 보면 깜짝 놀라겠죠?”

▼ 구정마루, 친환경성 안정성 입증하는 KC마크 획득

생애 첫 내 집에 시공한 친환경 바닥재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인증하는 국가통합인증마크인 ‘KC마크’는 지식경제부, 환경부 등 정부 5개 부처에서 부여하던 13개의 법정인증마크를 통합한 국가통합 인증마크다. KS마크가 품질을 인증했다면 KC마크는 품질은 물론 친환경성까지 인증하는 제도다. 7월부터 실내용 바닥재 ‘자율안전확인 안전기준’ 개정에 따라 KC마크를 부착하지 않은 바닥재는 판매 및 유통을 할 수 없는데 구정마루는 이 마크를 획득한 것. 실내 공기 오염 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1.5mg/L 이하, 신경 독성 물질인 톨루엔이 0.08mg/L 이하 등 구정마루의 모든 제품이 기술표준원에서 지정한 목질 바닥재 유해 물질 방출 기준을 충족했다. 문의 02-556-8685, www.kujungmaru.co.kr




협찬 내용&비용
마루 1백38만원(38.88㎡)
시공비 42만원


생애 첫 내 집에 시공한 친환경 바닥재


1 나무의 질감이 고스란히 살아 있는 체로키 화이트 바닥재는 밝은 컬러로 집 안이 한층 화사해 보인다.
2 친환경 인증을 받아 맨살에 닿아도 걱정이 없다. 바닥재를 바꾸고 나서 바닥에 앉는 일이 잦아졌다. 거실이 좁아 소파를 놓지 않고 맨 바닥에 앉아 커피를 마시거나 책을 보곤 한다.

구정마루 무료 시공 이벤트

구정마루에서 독자의 집 거실과 주방 바닥 부분(39.6㎡)을 무료로 시공해드립니다.

응모자격 거실&주방 면적이 33~39㎡인 단독주택이나 아파트에 살고 있는 독자(전셋집일 경우에도 응모 가능)
응모요령 응모권과 함께 거실과 주방의 전경 사진 3~4장, 주소, 전화번호, 사연을 자세히 적어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독자부담 시공비(3.24㎡당 3만5천원)는 당첨자가 부담합니다. 철거 필요 시 철거비 본인 부담
보낼 곳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29 동아일보사 ‘여성동아’ 구정마루 담당자 앞(보내주신 편지와 사진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당첨자 발표 선정된 독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문의·구정마루(02-556-8685 www.kujungmaru.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