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imple breakfast

우리 흰 우유로 만든 초간단 아침 메뉴

세계 최고 품질

진행·조윤희 프리랜서 | 사진·현일수 기자

2013. 07. 04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우유가 건강한 아침을 만든다. 우유에는 무기질,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다. 우리 흰 우유로 만든 초간단 아침 메뉴로 든든하고 건강하게 하루 시작!

우리 흰 우유로 만든 초간단 아침 메뉴


세계 최고 품질의 안전한 우리 흰 우유
까다로운 품질 검사로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최고 품질의 우리나라 흰 우유. 우리나라 1등급 원유 기준은 미국보다 1.3배나 까다롭다. 1ml당 포함된 체세포 수를 미국은 30만 미만으로 규정하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는 그보다 적은 20만 미만을 기준으로 한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우유를 만들기 위해 젖소의 건강관리뿐 아니라 제조 과정도 위생적으로 관리한다. 365일 목장의 모든 우유에 대해 항생제 검사를 실시하고, 착유한 원유는 즉시 냉각기로 냉각해 저온 보관한다. 목장별로 채취한 우유 샘플은 유성분, 체세포, 세균 수 검사를 매일 실시하므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우유 제조 과정은 더 깐깐하다. 우유의 맛·냄새·색을 따지는 관능 검사, 원유에 물을 섞는지 확인하는 가수 검사, 우유의 신선도를 판단하는 산도 검사, 유지방·단백질·유당 등을 확인하는 유성분 검사, 원유 수송 중 냉장 보관 준수 여부를 따지는 유온 검사, 이 밖에 항생물질과 항균물질 검사 등 많은 종류의 검사가 실시된다.

뼈 튼튼 우유의 효능
우유에는 무기질,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고루 함유돼 있다. 칼슘과 철의 흡수를 돕고 두뇌 발달에 영향을 미쳐 어린이나 갱년기 여성은 꼭 섭취해야 할 필수 식품이다. 칼슘과 질 좋은 단백질이 가득 들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우유에 들어 있는 비타민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든다.
변비가 있는 경우 매일 아침 우유 1컵을 마시면 우유에 포함된 유당이 변을 무르게 해 배변이 원활해진다.

우유채소달걀죽

우리 흰 우유로 만든 초간단 아침 메뉴




준비재료
쌀 ½컵, 양파 ¼개, 애호박 ⅛개, 당근 1/10개, 참기름 ½큰술, 물 1½컵, 달걀 1개, 우유 1컵, 소금·깨소금 약간씩

만들기
1 쌀은 30분 정도 불린 후 믹서에 넣어 입자가 약간 보일 정도로 굵게 간다.
2 양파, 애호박, 당근은 굵게 다진다.
3 냄비에 참기름과 쌀, 다진 채소를 넣고 달달 볶는다.
4 쌀이 말개지면 물을 붓고 눌어 붙지 않게 저어가며 끓인다.
5 쌀알이 반쯤 익으면 달걀을 풀어 넣어 익힌다.
6 달걀이 익으면 우유를 넣고 끓인 후 소금간을 하고 깨소금을 듬뿍 올린다.

더 맛있게~
달걀과 쌀이 어느 정도 익은 후 우유를 넣어야 고소한 맛이 나고 단백질 막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고소한 우유와 영양가 풍부한 달걀을 넣고 끓이는 건강영양죽으로 속이 아프고 허할 때 먹으면 좋아요.

보스톡

우리 흰 우유로 만든 초간단 아침 메뉴


준비재료
아몬드 슬라이스·우유 ½컵씩 , 달걀 1개, 브리오슈 식빵 2조각, 버터·슈거파우더 약간씩

만들기
1 아몬드는 슬라이스한 것을 준비해 팬에 노릇하게 구워 식힌다.
2 우유와 달걀을 고루 섞어 체에 내린다.
3 브리오슈 식빵은 두툼하게 썬 것을 준비해 우유달걀물에 담가 촉촉하게 적신다.
4 식빵에 아몬드 슬라이스를 살살 눌러 바른다.
5 버터를 녹인 팬에 식빵을 올려 노릇하게 구운 뒤 슈거파우더를 뿌린다.

더 맛있게~
보스톡은 원래 아몬드크림을 발라 오븐에서 굽는 빵이지만 프렌치토스트 스타일로 만들면 훌륭한 아침식사가 돼요. 식빵에 우유달걀물을 입혀 구우면 식감이 부드럽고 맛이 고소하죠.

우유고구마견과셰이크

우리 흰 우유로 만든 초간단 아침 메뉴


준비재료
삶은 고구마 1개, 견과류 ¼컵, 우유 1컵

만들기
1 삶은 고구마는 한입 크기로 큼직하게 썬다.
2 견과류는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살짝 굽는다.
3 믹서에 삶은 고구마와 구운 견과류를 넣고 우유를 부어 곱게 간다.

더 맛있게~
기호에 따라 따뜻하게 마셔도 좋아요. 계핏가루를 곁들이면 색다른 맛이 나요.

요리·김영빈(수랏간)
요리 어시스트·이정화 김은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