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money

이자 더 주는 파킹 통장

EDITOR 이혜민 기자

입력 2018.09.17 17:00:01

적절한 투자처를 찾지 못해 임시로 입출금 통장에 돈을 넣어두고 있다면 금리가 높으면서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 파킹 통장을 눈여겨보자.
이자 더 주는 파킹 통장
파킹통장
‘주차(Parking)’하듯이 단기간 자금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통장을 뜻한다.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고 통장 내의 일정 금액에 대해서 연 1.2~1.5%(세전)의 금리를 준다. 통상 은행의 수시 입출금 통장은 연 0.1~0.2%(세전) 수준의 이자를 제공한다.


#SC제일은행 SC제일마이줌통장

지난해 10월 출시된 대표적인 파킹 통장이다. 고객이 최소 1백만원부터 최대 10억원까지 예치 금액을 직접 설정하고 설정한 금액을 유지하면 연 1.5%(세전)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은행은 이자 계산 기간 동안 일별 이자 계산 방식에 따라 이자를 계산한 후 이를 합산하여 매월 첫 영업일에 고객에게 제공한다. 통장 가입자는 고금리를 적용받을 금액을 은행 영업일(시스템 전환 시간, 휴일은 거래 불가) 중 변경할 수 있다. 1인 1계좌에 한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자는 급여 이체나 자동이체 조건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 씨티자산관리통장

영업점과 인터넷, 모바일을 통틀어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의 예금, 펀드 등 이용 실적이 많은 통장 가입자는 10억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 최고 연 1.5%(세전) 금리를 2개월 동안 받을 수 있다. 최초 가입자는 신규 가입일부터 두 달 후까지 전월 은행 거래 실적에 관계없이 우대금리 연 1.5%(세전)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를 적용받는 기간 이후에는 펀드, 카드 등 거래 실적이 많은 경우 최고 1.4%(세전)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케이뱅크 듀얼K ‘남길 금액’

우리나라 제1호 인터넷 전문 은행인 케이뱅크의 듀얼K 입출금 통장은 이용자가 ‘남길 금액’(상품명)을 설정해 1개월간 유지하면 연 1.3%(세전)의 금리를 적용받는다. 계좌 조회 화면의 남길 금액 설정·변경·해제 버튼을 이용해, 10만~1억원 내에서 10만원 단위로 정할 수 있다. 남길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며 기본 금리 연 0.2%(세전)를 받는다. 단, 목표 기간 중에 남길 금액 설정을 변경·해제한 경우와 최종 잔액이 남길 금액 미만으로 변동되는 경우는 기본 금리만 받는다.


#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

카카오뱅크의 입출금 통장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 내국인이 개설할 수 있다. 입출금 통장의 일반 잔고는 연 0.1%(세전) 이율을 받는다. 입출금 통장 잔고 중 일부를 계좌 속 금고인 ‘세이프 박스’에 하루 이상 넣어두면 연 1.2%(세전)의 금리를 제공받는다. 세이프 박스에 넣어둔 돈은 현금 인출, 계좌 이체가 되지 않지만 나머지 금액은 이용자가 원하면 언제든 꺼내 쓸 수 있다. 세이프 박스에 예치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은 1천만원이다.




디자인 김영화
사진제공 카카오뱅크




여성동아 2018년 9월 657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