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6월 운세

2013. 05. 28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은 분주해지나 능률이 떨어질 수 있다.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데 전념하고 언행 중에 수정할 부분에 대해 고민해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해나가야 한다. 갈 길이 바쁘더라도 이제껏 걸어온 길을 돌아보는 여유는 잊지 말 것.

48년생 잠시 정체되는 운을 맞이했으나 이 고비를 무난히 넘기면 또다시 즐거운 일이 일어난다.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60년생 일의 시작은 어려우나 결국 좋은 방향으로 끝날 것이다. 미리 걱정하며 애태울 필요는 없다.
72년생 주위에 친구가 많아지거나 예기치 못했던 사건으로 친분이 생긴다. 사람 만나는 즐거움을 마음껏 누려라.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든 것을 한꺼번에 이룰 수는 없지만 마음의 안식을 찾고 여유를 누릴 수 있는 희망적인 내일이 온다. 모든 일에 완벽하려고 욕심부리지 마라. 물 흐르듯 순탄하게 일이 진행되기를 바라야 할 시점이다.

49년생 형제 친지 간에 따뜻한 정을 나누는 운세. 친척 일로 왕래가 잦아진다. 집안일이나 경조사에 참석할 일이 많아진다.
61년생 시작만 하고 결말이 없을 우려가 있으니 도중 하차하는 일이 없도록 마음을 굳게 먹도록.
73년생 아첨은 병든 우정이라 했던가. 친구들 간의 우정을 확인하게 돼 기쁘지만 실속은 없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뜨는 것처럼, 오늘의 폭풍이 지나면 찬란한 햇살이 빛날 것.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신을 당하거나 소중한 것을 잃을 수도 있다. 진심이 결핍된 달콤한 유혹을 조심하라. 진정 당신을 배려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가려낼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한 때다.

50년생 주변 사람과 의견이 대립되니 결정은 다음으로 미뤄라. 독자적으로 결정하고 행동하면 가족 간의 불화를 초래할 것.
62년생 주위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상대방의 뜻을 들어주면 당신에게 좋은 일이 돌아온다.
74년생 조심하고 경계하면 잘못이나 실수는 적어질 것이다. 중요한 판단에 가족의 조언을 받아들이면 좋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아무리 운이 좋다 하더라도 노력하지 않는 자에게 주어지는 것은 실패와 후회뿐이다. 하물며 이달의 운세 또한 당신의 편에 서 있는 시기가 아니다. 잠시라도 다른 곳에 눈을 돌리면 피해를 입게 된다. 자기 점검을 철저히 해야 한다.

51년생 참는 것이 상책이다. 내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화를 내봤자 가족 간 화목만 해칠 뿐이다.
63년생 자업자득이다. 노력한 만큼 소득이 돌아온다. 재물운에 압박이 들어오니 근검절약으로 극복하자.
75년생 분명하다 생각했던 일이 불투명해진다. 지금은 때가 아니니 실행에 옮기지 마라. 가계부에 적자가 늘어난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좋은 기운이 가득하다. 당신 안에 충만한 에너지가 밖으로 나갈 기회를 노리고 있다. 남보다 더 바쁘게 움직이며 무엇이든 최선을 다하라. 열심히 일하고 삶을 즐기는 모습으로 살아야 보람도 있고 의미 있는 결실을 얻는다.



52년생 굴곡은 있겠으나 결국 당신의 뜻대로 일이 진행될 수 있다. 자신이 없어 속에 담고만 있었던 일도 이룰 수 있다.
64년생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기면 즉각 실행에 옮겨라. 주변의 인정을 받게 되고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다.
76년생 일 욕심도 건강이 밑바탕에 있어야 펼칠 수 있다. 자신의 건강부터 챙기도록.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은 결국 스스로 만들어낸 결과다. 전환점을 찾아 현명하게 대처해나가야 한다. 어떤 일도 원인 없는 결과는 없다. 무엇이 상황을 이렇게 만들었는지 진지하게 고민하라. 해결 방법을 찾는 데 집중한다면 언젠가는 당신의 노력이 빛을 발할 것이다.

53년생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냉정하게 결정할 때. 고집은 주변 사람과 마찰을 불러올 뿐이니 한 발 물러서라.
65년생 마음이 조급해 모든 일에 서두르지만 급한 만큼 손재수만 부른다. 한 박자 쉬어가라.
77년생 마른 논에 물 대는 격. 밑천을 많이 들이는 계약을 추진하면 실패 볼 우려가 크다. 신중하게 생각하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중대한 결정이나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는 순간을 맞이한다. 이제까지의 노력의 결과를 얻게 되는 중대한 시점이다. 열과 성의를 다했지만 성과가 없어 실망했다면 다시 힘을 내라. 어떤 경우에도 포기하지 않는다면 달콤한 성공의 열매를 거둘 것.

54년생 희망과 함께 좋은 소식을 기대할 수 있는 운세다.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중에도 꾸준히 노력했다면 기대 이상의 결과를 거두는 행운을 만날 것이다.
66년생 기대하지 않던 곳에서 좋은 소식이 온다. 금전운이 상승하니 투자에도 길하다.
78년생 대인관계에 갑작스러운 변화가 온다. 좋은 쪽으로 진행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유난히 고독의 그림자가 깊게 드리운 달. 당신이 마음먹기에 따라 운이 달라질 수 있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야만 스스로 괴로움에서 벗어나고 현명하게 일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55년생 지나간 날들에 대한 회한에 잠긴다. 잘했다고 생각했던 일도 후회된다. 기분이 가라앉은 탓이니 기분 전환을 위해 무언가를 해보자.
67년생 사랑이란 자신을 비울 때 비로소 채워지는 법이다. 애정 문제에서 너무 조바심을 내어 상대를 지치게 하거나 욕심 부리면 금물.
79년생 사랑이 없다면 생기도 없다. 생활의 활력소인 사랑을 가꾸자. 배우자와 로맨틱한 시간을 마련할 것.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마음의 안정과 기쁨을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달이다. 그동안 불안하고 초조했다면 앞으로 행운이 찾아올 것이니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려보자. 상황이 점차 나아지고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56년생 문 밖으로 나가면 행운을 만나는 운세. 모임이나 여행에 길하다. 반가운 친구를 만나 즐거운 얘기꽃을 피우게 된다.
68년생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을 가지고 행동해야 할 때다. 배우자를 향한 애정 표현을 과감하게 해보자.
80년생 집안 문제가 해결된다. 마음이 뿌듯할 뿐 아니라 가족 간 화목해진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사람의 일생을 바다에 비유하곤 하는 것처럼, 늘 평온한 나날만 계속되는 것은 아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햇살과 부드러운 바람 속에서 뱃길을 열어주는 물결의 도움을 받으며 순항하는 날도 있고, 거친 풍랑과 싸우며 힘겹게 항해를 해야 하는 날도 있다.

57년생 오래된 인연이 멀어지는 운세다. 오래된 친구, 가족들에게 더 신경 쓰도록. 남을 먼저 신경 쓰는 마음이 필요하다.
69년생 사고 싶은 물건이 보이더라도 일단은 참고 다시 한 번 생각해보자. 헛된 지출이 늘어날 수 있다.
81년생 제 눈에 안경이라는 말이 있다. 한 템포 늦춰 새 활로를 모색해 볼 시기다.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것은 다음 달로 미룰 것.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희망적인 운세임에도 하는 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당신의 부정적인 마음이 원인일 것이다. 실패를 생각하는 순간 일은 실패를 향해 나아가는 법이다. 포기란 언제 하든 너무 빠른 것임을 명심하라. 무엇이든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지는 것임을 빨리 깨달을 것.

58년생 내가 남들에게 한 만큼 돌려받고 있는 것은 아닌지, 불운을 탓하기 전에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라.
70년생 앞을 내다보는 안목이 뛰어나니 희망찬 계획을 설계할 수 있다. 시도도 해보지 않고 포기하는 것은 금물.
82년생 상대가 당신에게 맞춰주기를 바라지 마라. 자신만을 위한 요구를 거듭하면 뜨거웠던 사랑은 식고 다툼만 잦아진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 최선을 다해야 지금 가진 것을 지킬 수 있다. 스스로 준비돼 있지 않다면 하는 일마다 걸림돌이 생기거나 정체될 징조가 보인다. 노력 없이 성공을 바라는 마음이 생기게 된다. 성공은 노력하는 사람의 것이라는 진리를 명심할 것.

59년생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큰 욕심이 없어야 하는 시기다. 뒤늦게 무언가 해보겠다고 뛰어드는 것은 어리석은 일.
71년생 직업에 권태기가 온다. 불안정한 현실에서 가장 현명한 선택은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것이다.
83년생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것은 좋지만 실제로 실행하겠다는 마음을 먹으면 위험하다. 무엇보다 현실성 있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우선이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