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sewing story

패브릭 DIY 멀티숍 부라더소잉팩토리

한 땀 한 땀 바느질하며 힐링하기

기획·이진이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입력 2013.04.04 10:55:00

재봉기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부라더소잉팩토리를 추천한다. 재봉기 실 끼우기부터 아기자기한 소품 만드는 재봉 기법을 배울 수 있는 것은 물론, 북유럽 스타일의 원단과 부자재 등을 이용해 나만의 특별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패브릭 DIY 멀티숍 부라더소잉팩토리

1 2 패브릭 DIY 멀티숍 부라더소잉팩토리가 ‘DIY & 리폼 박람회 2013’에 참가했다. ‘DIY & 리폼 박람회 2013’은 3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3 화사한 패브릭으로 만든 커튼, 쿠션, 액자 등의 인테리어 소품들은 봄 느낌을 물씬 풍긴다. 4 패브릭에 자수를 놓은 액자와 가방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핸드메이드 제품을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소잉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소소한 손바느질부터 커튼, 쿠션, 가방 같은 소품을 재봉기를 이용해 만드는 소잉은 한 땀 한 땀 정성 들여 제품을 만들며 마음이 안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장식적인 느낌을 주는 패치워크,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멀 프린트 등의 핸드메이드 소품은 집 안에 엄마의 따뜻한 사랑과온기를 더한다.
소잉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손쉽게 온·오프라인에서 재봉을 배울 수 있다. 부라더소잉팩토리는 패브릭 DIY 멀티숍으로, 최신 트렌드의 재봉 관련 부자재와 재봉틀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전문 디자이너들이 상주해 재봉기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일정 수준 이상의 상급자까지 홈패션, 인테리어, 양재 등 원하는 강좌를 수준에 맞춰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문성을 인정하는 DIY 정식 자격증을 발급하는 전문가 과정도 진행한다.

패브릭 DIY 멀티숍 부라더소잉팩토리

5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자수와 퀼트 겸용 재봉기. 6 북유럽 스타일의 패브릭으로 꾸민 부라더소잉팩토리 부스. 7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을 자수데이터로 변환해 자수를 완성하는 부라더 프로페셔널 자수머신.



연 2회 매거진 ‘소잉팩토리’를 발행해 다양한 바느질 기법은 물론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북유럽 스타일의 고급스러운 수입 원단과 부자재 정보를 제공한다. 소잉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팁이 생생하게 담겨 있어 패브릭 인테리어에 관심 많은 주부들에게 인기다.
부라더소잉팩토리는 3월 6일부터 9일까지 열린 ‘DIY · 리폼 박람회 2013’에 참가해 힐링을 제안했다. 바늘과 실을 이용해 바느질을 하면서 지치고 힘든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동시에 마음의 안정과 질서를 얻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부스는 소잉팩토리 매장을 그대로 옮겨다놓은 듯했다. 부스 전면에 봄 느낌을 물씬 풍기는 화사한 패브릭으로 만든 커튼, 쿠션, 액자 등 인테리어 소품부터 아이 옷, 가방, 파우치까지 바느질로 만든 아기자기한 제품을 전시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부라더미싱도 한자리에 모았다.
부라더소잉팩토리에만 있는 패브릭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었으며, 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직접 소품을 만들 수 있는 교육 체험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문의·부라더소잉팩토리(1899-2323 www.brothersf.co.kr)

여성동아 2013년 4월 592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