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나의 경험, 이정록의 빛
#정샘물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작가 이정록이 8월 28일부터 10월 28일까지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정샘물 플래그십 스토어 플롭스(PLOPS)에서 개인전을 개최한다. ‘라이트 업 더 모먼트(Light Up The Moments_Tree of Life Archive)’를 테마로 총 12점의 작품을 소개하는 이번 전시는 이정록 작가가 약 10년 동안 필름 카메라에 담은 빛의 사진전으로, 보이지 않는 에너지와 예술가의 영적 느낌을 ‘찰나의 빛’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녹여냈다. 플래시의 순간 광을 중첩하는 방식으로 빛과 오묘한 색감, 조형적인 구성을 시각화한 작품들은 관람객에게 신비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갤러리가 아닌 새로운 공간에서 열리는 만큼 누구든 쉽게 아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한다.
EDITOR 정세영 기자시들지 않는 꽃
#이소희 작가
가죽공예 작가 이소희 씨의 가죽 꽃 작품이 2018 서울인사미술대전에서 우수상으로 선정, 7월 25일부터 31일까지 갤러리 라메르에서 열린 ‘시들지 않는 꽃’을 주제로 한 전시에 소개되었다. ‘꽃’을 주제로 가죽공예 작업을 해온 이소희 작가가 한 잎 한 잎 공들여 피워낸 아름다운 가죽 꽃을 볼 수 있는 자리였다. 수백 번 가죽을 매만져 탄생한 이소희 작가의 꽃 작품은 마치 숨을 쉬는 것처럼 생동감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 또 노랑, 보라, 핑크 등 생생한 색감도 매력적이다. 이소희 작가의 가죽공예 작품을 감상하고 싶다면 작가의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shspecial)을 둘러볼 것.
EDITOR 한여진 기자K스타들, 동남아 홈쇼핑에서 다 ‘팔아야 귀국’ 폭탄 선언!
#팔아야 귀국
한류 스타들이 말레이시아와 태국의 현지 홈쇼핑에 출연, ‘완판’ 기록을 세워야만 귀국하겠다는 이색 공약을 밝혔다. 채널A 새 예능 프로그램 ‘팔아야 귀국’에 출연하는 말레이시아팀 지석진, 양세찬, 성종, 제아와 태국팀 이특, 신동, 장도연, 이용진은 8월 21일 광화문에서 신개념 판매 전략을 선보인 후 각각 말레이시아와 태국으로 출국한다. ‘팔아야 귀국’은 한류 스타들이 팀을 나눠 말레이시아와 태국 현지의 홈쇼핑 생방송에 출연,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세 번의 기회를 받아 ‘완판’에 도전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완판에 성공하면 보상과 함께 한국으로 돌아올 수 있지만, 실패한 팀은 현지에 남아 무슨 수를 써서라도 물건을 다 팔아야 귀국이 가능하다.
출연자들은 홈쇼핑으로 물건을 사는 사람들의 심리, 언어가 통하지 않는 현지인들과의 소통법, 세일즈맨들의 협동 전략 등을 연구하고 현지의 핫 플레이스를 다니며 미션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한류 스타가 한국 상품 홍보를 통해 우리 경제에도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팔아야 귀국’은 출연자들의 귀국과 상관없이 9월 방송된다.
EDITOR 김민경 기자제주에 들어선 미국 명문 사학
#SJA Jeju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t. Johnsbury Academy Jeju, 이하 SJA Jeju)가 2019~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해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SJA Jeju는 1백7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동북부 지역의 명문 사립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SJA)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SJA Jeju는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중 미국에 본교를 둔 첫 번째 학교로, 지난해 10월 개교 이래 단기간에 학부모들의 신뢰를 받는 명문 학교로 자리매김했다. 본교의 교육 이념인 인성(Character), 탐구심(Inquiry), 공동체 의식(Community)을 그대로 반영하며, Pre-K3부터 10학년까지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문의 064-801-1400 admissions@sjajeju.kr 홈페이지 sjajeju.krEDITOR 김명희 기자더하고 빼는 삶의 미학
#G스탠드
그레이프랩은 환경과 사회문제를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디자인적 실험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스튜디오다. ‘지속 가능한 디자인’이라는 테마 아래 불필요한 요소는 걷어내고 최소한의 자원과 기술을 가지고 디자인 제품을 개발하는 일을 하고 있다. 그레이프랩의 철학이 녹아 있는 G스탠드는 가볍게 접어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멀티 독서대로 폐지를 재활용해 만들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하학적 폴딩 구조를 적용해 한 장의 종이가 마치 건축물처럼 안정감 있게 책이나 노트북을 받쳐준다. 접착, 코팅 같은 화학적 가공을 거치지 않아 수명이 다하더라도 자연으로 돌아가거나 재활용될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 아티스트들과 손잡고 G스탠드 아트에디션을 출시하며 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오티티닷컴(shop-ott.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문의 070-8807-2413EDITOR 안미은 기자고품격 동화 뮤지컬
#팅팅의 모험
한국창작북앤아트협회(회장 이윤아)가 극단 숲아트와 함께 9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종로구 아이들극장에서 뮤지컬 ‘팅팅의 모험’을 선보인다. 공연 후 45분간 진행되는 팝업 북 만들기 활동은 이전부터 한국창작북앤아트협회가 기획한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다. 교육박람회와 국제도서전 등 다양한 행사에서 조명을 받은 프로그램이기에 이번 행사는 아이들에게 유익한 선물이 될 듯하다.
‘팅팅의 모험’은 그림책의 매력적인 줄거리를 만든 한지안 글 작가와 아름다운 그림을 그린 도휘경 그림 작가의 공동 작업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명성왕후’ ‘맘마미아’ 등 다수의 작품에서 음악을 맡은 김길려 음악감독이 참여한다.
EDITOR 김지영 기자기획 김명희 기자 디자인 박경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