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HOPPING LIST

패션 피플 겨울옷 쇼핑 테크닉

다섯 가지 스타일로 만나는 겨울

기획 | 한여진 기자 사진 | 홍중식 기자 REX 제공

2012. 12. 06

패션에 일가견이 있다는 패션 피플들은 ‘폼’ 안 나는 겨울옷을 어떻게 입을까? 모델,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헤드헌터, 홍보녀 등 패션 좀 안다는 그들에게 겨울옷 폼 나게 입는 노하우와 이번 시즌 꼭 구입해야 할 쇼핑 리스트를 추천받았다.

◆ 굿윌커뮤니케이션즈 장기정의 오피스 룩

패션 피플 겨울옷 쇼핑 테크닉


_화이트 셔츠에 재킷을 매치하고 더블 버튼 코트로 클래식한 오피스 룩을 완성했다. 몸에 피트되는 스커트가 페미닌한 분위기를 더한다. 드레스셔츠 21만9천원, 재킷 41만9천원 헤지스레이디스. 코트 39만9천원 발렌시아. 숄더백 11만9천원 TNGTacc. 스틸레토 힐 13만8천원 엘리자벳. 펜슬 스커트 장기정 씨 소장품.

당신이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은?
“홍보대행사에서 근무하다 보니 클라이언트를 만나거나 언론사, 방송국 출입이 잦아 깔끔한 오피스 룩을 즐겨 입어요.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내기 위해 디테일 없이 심플한 디자인의 블랙, 그레이, 네이비, 화이트 등 모노톤 의상을 주로 선택하고요. 밖에서는 따뜻하고 사무실에서는 편하도록 코트 안에 재킷, 카디건, 베스트 등을 레이어드해 스타일링해요. 쇼핑할 때는 핏을 중요하게 여기는데, 루스한 스타일은 캐주얼한 느낌이 들고 몸에 너무 피트되면 부담스러워 몸매가 자연스럽게 드러나면서 너무 피트되지 않는 스타일을 선택한답니다.”
이번 시즌 추천하는 오피스 룩 스타일은?
“오피스 룩은 유행을 크게 타지 않지만 이번 시즌에는 클래식 라인이 대세예요. 화이트 셔츠나 니트에 더블 버튼 롱 베스트를 레이어드한 뒤 박시한 싱글 버튼 코트를 매치하거나, 재킷에 더블 코트를 레이어드하면 세련돼 보여요.”
겨울 오피스 룩을 돋보이게 하는 법은?
“컬러풀한 가방이나 디자인이 독특한 슈즈를 매치해 포인트를 줘요. 얼마 전 스타일에 에지를 더하는 스카이 블루 스퀘어 백과 레이스 장식 부츠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구입했어요. 평소에는 진주나 크리스털 액세서리로 화사한 분위기를 더하고요.”
이번 시즌 추천 쇼핑 아이템은?
“베스트를 추천해요. 롱 베스트는 스커트나 팬츠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고 레이어드해 입으면 보온성도 높여준답니다. 모직 소재 심플한 디자인은 모던한 느낌이, 퍼 장식이 있는 디자인은 여성스러운 느낌이 나므로 스타일별로 하나씩 장만하면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H라인 스커트, 원피스, 카디건도 올겨울 쇼핑 리스트에 추가했고요.”

장기정의 쇼핑 리스트



패션 피플 겨울옷 쇼핑 테크닉


1 스톤 장식 원피스 52만8천원 미니멈.
2 스와로브스키 브로치 16만9천원 스타일러스.
3 더블 버튼 쇼트 베스트 37만5천원 닥스레이디스.
4 더블 버튼 롱 베스트 27만8천원 예츠.
5 가죽 숄더백 48만9천원 보르보네제.
6 진주·골드 브레이슬릿 23만9천원 스타일러스.
7 진주 네크리스 23만9천원 스타일러스.
8 펌프스 22만8천원 에스콰이아.
9 집업 장식 코트 나이스크랍 장기정 씨 소장품.
10 레이스 장식 앵클부츠 52만8천원 네오리즘.

◆ 코어피플 헤드헌터 박은주의 파티 룩

패션 피플 겨울옷 쇼핑 테크닉


_레이스 디테일의 미니 드레스와 블랙 퍼 케이프로 연출한 파티 룩. 블랙 글러브와 실버 클러치로 화려한 느낌을 더했다. 의상·소품 모두 박은주 씨 소장품.

당신이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은?
“20대에 승무원으로 근무하면서 외국의 독특한 스타일 의상을 접할 기회가 많았어요. 특히 그들의 파티 문화에 매료돼 파티 의상에 관심을 갖게 됐죠. 그 후 외국계 회사를 거쳐 헤드헌터로 일하면서 파티를 자주 접했어요. 파티 의상은 무엇보다 돋보이는 게 중요해요. 그린이나 핑크 등 한 가지 컬러를 정한 뒤 블랙, 화이트 등과 믹스매치하면 눈에 띄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이번 시즌 추천하는 파티 스타일은?
“드레스와 퍼 아우터를 매치한 스타일을 추천해요. 화려한 미니 드레스에 퍼 케이프나 미니 퍼 재킷을 스타일링하면 경쾌한 느낌이, 여성스러운 맥시 원피스에 밍크 재킷을 스타일링하면 페미닌한 느낌이 나요. 여기에 롱 글러브와 클러치백으로 에지를 더하고요.”
파티 의상을 돋보이게 하는 노하우는?
“어떤 액세서리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져요. 특히 클러치백 선택이 중요해요. 모노톤 클러치백을 매치하면 시크한 느낌을, 실버나 골드는 화려한 느낌을, 비비드 컬러는 캐주얼한 느낌을 주므로 파티 콘셉트에 따라 백을 선택하세요.”
연말 파티 의상으로 추천하는 쇼핑 아이템은?
“퍼 케이프, 퍼 머플러, 퍼 키링 등은 파티 의상을 한층 에지 있게 만드는 마법의 아이템이에요. 퍼 케이프나 머플러는 평소에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고요. 이번 시즌에는 레이스 장식이 있는 여성스러운 퍼 케이프가 유행이에요. 클러치에 달면 색다른 멋을 낼 수 있는 퍼 키링도 잇 아이템이고요.”
즐겨 찾는 쇼핑 장소는?
“파티 의상이라고 해서 전문 매장에 가는 건 아니고 면세점과 백화점의 브랜드 숍에서 주로 쇼핑을 해요. 요즘은 동대문 청평화시장을 즐겨 찾아요. 도매시장인 청평화시장은 다양한 스타일의 옷이 있고 시중보다 20~30%, 세일 상품일 경우는 50% 이상 저렴하죠. 일주일에 한 번씩 신상품이 나와 한발 앞서 트렌드를 알아볼 수도 있고요. 홍콩이나 중국, 유럽 등에서 수입한 개성 있는 의류도 만날 수 있어 쇼핑하는 재미가 있답니다.”

박은주의 쇼핑 리스트

패션 피플 겨울옷 쇼핑 테크닉


1 핑크 퍼 키링 2만원 에잇세컨즈.
2 골드 크리스털 칵테일 링 박은주 씨 소장품.
3 블랙·골드 네크리스 박은주 씨 소장품.
4 화이트 퍼 케이프 박은주 씨 소장품.
5 홀터넥 실버 드레스 박은주 씨 소장품.
6 골드 스팽글 스커트 13만8천원 제시뉴욕.
7 레드 컬러 부티 39만7천원 코치넬리.
8 밍크코트 7백90만원 동우모피.
9 바이올렛 새틴 클러치백 가격미정 코치넬리.

◆ 모델 지다연의 록시크 룩

패션 피플 겨울옷 쇼핑 테크닉


_블랙 가죽 라이더 재킷과 프린트 데님 팬츠를 매치한 록시크 룩. 데님 셔츠 18만9천원 헤지스레이디스. 가죽 재킷 80만원대, 데님 팬츠 20만원대 데무. 뱅글 가격미정 티에르. 클러치백 가격미정 코치넬리. 앵클부츠 36만8천원 바바라.

당신이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은?
“록시크와 빈티지 스타일을 즐겨 입어요. 패션 잡지 ‘엘르(미국)’의 에디터인 케이트 랜피어의 스타일에 영향을 받아 록시크 룩을 사랑하게 됐어요. 트렌드를 좇기보다 올 블랙 룩을 고집하고 티셔츠, 재킷, 팬츠 등 베이식 아이템을 활용해요. 이때 가죽, 레이스, 데님, 퍼 등 다양한 소재를 매치해 블랙 룩에 재미를 더하죠.”
이번 시즌 추천하는 록시크 룩 스타일은?
“올겨울은 무척 춥다고 하는데 그렇다고 패션을 포기할 수는 없죠. 그래서 선택한 아이템이 퍼 머플러예요. 가죽 라이더 재킷이나 코트에 퍼 머플러를 매치하면 멋스러우면서 따뜻하죠. 블랙 룩에 블랙이나 그레이 퍼 머플러를 매치해 무심한 듯 시크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비비드 퍼 머플러 역시 록시크 룩에 매치하면 빈티지한 분위기를 내 종종 활용하는 아이템이에요.”
겨울 록시크 룩을 돋보이게 하는 법은?
“자칫 무겁고 어두워보일 수 있어 소품 매치를 잘해야 해요. 처음 록시크 룩에 도전한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 블랙으로 매치하지 말고, 티셔츠나 재킷 중 하나는 화이트나 그레이 컬러를 선택하세요. 올 블랙으로 입을 때는 슈즈나 가방에 포인트를 주고요. 컬러풀한 뱅글이나 롱 네크리스를 매치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이번 시즌 추천 쇼핑 아이템은?
“가죽 라이더 재킷과 블랙 스키니진이에요. 가을부터 겨울, 봄까지 입을 수 있는 가죽 라이더 재킷은 실용 만점 아이템이죠. 겨울에는 라이더 재킷에 모직 코트나 퍼 베스트를 레이어드해 입어요. 블랙 스키니진은 어느 옷에나 잘 어울리는 잇 아이템인데, 이번 시즌에는 도톰한 코튼 블랙 스키니진을 장만했어요. 데님 스키니진보다 모던하면서 에지 있어 캐주얼뿐 아니라 정장 스타일에도 두루 잘 어울려요!”
즐겨 찾는 쇼핑 장소는?
“홍대 로드 숍과 자라, H·M 등 SPA 브랜드 숍이 쇼핑 스폿이에요. 블랙 록시크 아이템은 SPA 브랜드에서, 빈티지 아이템은 홍대 산울림 소극장 쪽과 상수역 주변의 보세 숍에서 주로 구입하죠. SPA 브랜드는 여름과 겨울 최대 80%까지 빅 세일 기간을 공략해요. 세일 막바지인 1월 말과 8월 말에는 데님 팬츠를 1만원대에, 재킷류는 3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거든요.”

지다연의 쇼핑 리스트

패션 피플 겨울옷 쇼핑 테크닉


1 퍼 머플러 가격미정 에잇세컨즈.
2 가죽 초커 52만9천원 보르보네제.
3 스퀘어 클러치백 가격미정 코치넬리.
4 가죽 브레이슬릿 각 10만5천원 필그림.
5 퍼 트리밍 베스트 79만원 올리비아로렌.
6 레오퍼드 롱 가죽 코트 59만9천원 보브.
7 집업 장식 스키니 팬츠 2만6천원 더쇼퍼.
8 스터드 장식 뱅글 10만5천원 필그림.
9 그레이·네이비 롱부츠 31만8천원 바바라.
10 A라인 미니스커트 18만9천원 보브.
11 별 장식 앵클부츠 59만7천원 도니체티.

◆ 스타일리스트 유민희의 보헤미안 시크 룩

패션 피플 겨울옷 쇼핑 테크닉


_바이올렛 원피스와 카키 컬러 코트를 매치한 뒤 플라워 벨트로 포인트를 줬다. 원피스 소니아리키엘, 베스트 자라, 플라워 벨트 마시모두띠 모두 유민희 씨 소장품. 롱 재킷 40만원대 데무. 클러치백 5만8천원 비아모노. 앵클부츠 17만8천원 아멜리에.

당신이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은?
“보헤미안 룩에 모던한 느낌이 더해진 보헤미안 시크 룩은 때론 여성스럽게, 때론 보이시하게 연출할 수 있어 즐겨 입어요. 보헤미안 시크 룩은 다양한 아이템을 레이어드하는 보헤미안 룩에 비해 가볍게 스타일링하기 때문에 자유로워 보이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내죠.”
이번 시즌 추천하는 보헤미안 시크 룩 스타일은?
“여성스러운 보헤미안 시크 룩은 송년 모임이나 학부모 모임, 가족 모임 등 어느 자리에나 잘 어울려요. 플라워 패턴 원피스나 스커트에 모던한 코트를 매치하거나 도트 프린트 블라우스에 화려한 퍼 코트를 매치하는 식이죠. 이때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라면 외투를 모던한 스타일로, 편안한 자리에는 두툼한 니트 코트나 퍼 코트를 선택하세요.”
겨울 보헤미안 시크 룩 돋보이게 하는 법은?
“컬러를 톤온톤으로 매치하세요. 같은 계열의 그린, 옐로, 오렌지 등을 믹스해 재미를 더하는데, 이때 한 톤 다운된 컬러를 선택하면 세련돼 보이죠. 비비드 그린보다 카키를, 옐로 대신 오커 등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이번 시즌 추천 쇼핑 아이템은?
“시폰 맥시스커트와 그러데이션 퍼 코트를 추천해요. 두 가지 모두 키가 커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지만 키가 작아도 스타일링만 잘하면 돋보일 수 있어요. 키가 작을 때는 맥시스커트에 쇼트 재킷을 매치하고, 퍼 코트는 스키니진, 롱 블라우스와 코디하세요.”
즐겨 찾는 쇼핑 장소는?
“구로동 마리오나 문정동, 파주, 여주에 있는 아웃렛을 즐겨 찾아요. 아웃렛은 20~30% 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어 쇼핑하기 편하죠. 유행을 타는 스커트나 블라우스 등 이너웨어는 마리오와 문정동 아웃렛에서, 한번 사면 몇 년을 입어야 하는 코트나 재킷 등 아우터는 파주 아웃렛에서 쇼핑하세요.”

유민희의 쇼핑 리스트

패션 피플 겨울옷 쇼핑 테크닉


1 레오퍼드 퍼 재킷 1백79만원 주크.
2 스톤 장식 브레이슬릿 가격미정 티에르.
3 펠트 소재 페도라 14만9천원 아돌포도밍게즈.
4 트위드 체인 숄더백 35만원 바이커스탈렛.
5 미니 닥터 백 가격미정 빈폴액세서리.
6 시폰 맥시스커트 35만5천원 닥스레이디스.
7 와이드 크롭 팬츠 13만9천원 발렌시아.
8 실크 원피스 질스튜어트 유민희 씨 소장품.
9 스웨이드 앵클부츠 34만8천원 바바라.
10 스웨이드 펌프스 23만8천원 내츄럴라이져.

◆ The Kstory 디자이너 감선주의 모던시크 룩

패션 피플 겨울옷 쇼핑 테크닉


_스톤 장식 원피스에 심플한 롱 코트를 매치한 모던시크 룩. 스톤 장식 풀오버 니트 원피스 18만2천원, 알파카 롱 코트 59만8천원 The Kstory. 구두 감선주 씨 소장품.

당신이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은?
“보기에도 입었을 때도 편안한 스타일을 추구해 꾸미지 않은 듯 무심한 모던시크 룩을 즐겨 입어요. 편안한 실루엣의 니트 원피스에 레깅스를 매치한 뒤 아우터를 레이어드하는 식이죠. 격식을 차려야 하는 곳에 가야 한다면 화려한 액세서리나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고요.”
이번 시즌 추천하는 모던시크 룩 스타일은?
“이번 겨울에는 컬러에 신경을 쓰면 좋을 듯해요. 다크 블루, 다크 그린, 버건디 등 다크 컬러가 무채색과 어우러져 클래식하고 파워풀한 느낌을 주거든요. 이너웨어는 편안하게, 아우터는 벌키한 디자인으로 선택해보세요.”
겨울 모던시크 룩을 돋보이게 하는 법은?
“겨울 옷차림에 큰 변화를 주기 어렵지만 머플러를 활용하면 한두 개 아우터만으로도 매일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벌키한 니트 머플러, 울 머플러, 실크 머플러 등을 돌아가며 매치하는 식이죠.”
이번 시즌 추천 쇼핑 아이템은?
“남성적인 실루엣의 코트가 키 아이템이에요. 박시한 코트를 선택할 때는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할 수 있도록 어깨 라인이 부드러운 스타일을 선택하세요. 코트는 소재가 중요한데 알파카나 캐시미어를 추천해요. 가격은 비싸지만 가볍고 따뜻할 뿐 아니라 한번 장만해두면 오랫동안 입을 수 있거든요.”
즐겨 찾는 쇼핑 장소는?
“직접 디자인한 옷을 주로 입고, 쇼핑은 대부분 해외에서 해요. 런던이나 파리 갈 때는 빈티지 마켓에서 쇼핑을 하죠. 빈티지 마켓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의상과 액세서리가 많아 모던시크 룩에 매치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더할 수 있거든요.”

감선주의 쇼핑 리스트

패션 피플 겨울옷 쇼핑 테크닉


1 박시한 네이비 하프 코트 42만6천원 The Kstory.
2 네이비 퀼팅 백 45만원 니나리치.
3 스톤 장식 뱅글 가격미정 티에르.
4 박시한 카디건 9만8천원 The Kstory.
5 캐멀 펜슬 스커트 13만9천원 발렌시아.
6 블랙 H라인 원피스 22만8천원 The Kstory.
7 벨티드 스커트 6만2천3백원 무자크.
8 버클 장식 앵클부츠 17만8천원 아멜리에.
9 큐빅 장식 초커 4만9천9백원 에잇세컨즈.

제품협찬 | 더쇼퍼(www.theshopper.co.kr) 동우모피(02-6911-0769) 데무 내츄럴라이져 에스콰이아(02-3442-3012) 미니멈 보르보네제(02-3445-6428) 바바라 아돌포도밍게즈 바이커스탈렛(02-540-4723) 발렌시아 스타일러스 필그림 예츠(02-514-9006) 보브 빈폴악세서리 니나리치(02-6911-0805) 에잇세컨즈(1599-0007) 엘리자벳 아멜리에(02-3409-1027) 올리비아로렌 무자크(02-548-3956) 주크 네오리즘 코치넬리 도니체티 비아모노(02-546-7764) 제시뉴욕(02-3442-0220) 티에르(02-540-7817) 헤지스레이디스 닥스레이디스 TNGTacc(02-515-9895) The Kstory(070-8610-2255)
헤어 | 혜주 정석(헤세드 02-511-9232)
메이크업 | 지나(헤세드)
스타일리스트 | 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