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Choose one

김주연 주부가 뽑은 일등 청소기는?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들 위한 선택

기획 | 한여진 기자 사진 | 문형일 기자

2012. 10. 30

다이슨 디지털 슬림™ DC35
“아토피 피부인 아들 때문에 청소기를 선택할 때 흡입력을 첫째로 따지는데, 흡입력이 뛰어나 마음에 들어요. 브러시 바가 작고 목 부분이 전후좌우로 부드럽게 움직여 좁은 공간도 깨끗이 청소되고요. 허리를 굽히지 않고 바닥 청소가 가능하고, 높은 선반 위나 창틀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답니다. 충전 시간이 3시간 정도로 짧고요. 단, 청소하는 동안 작동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하는 것이 불편해요.”

카처 VC6300
“청소기는 눈에 보이는 먼지를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먼지까지 제거해줘야죠. 이 제품은 알레르기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해요. 브러시 바가 360도로 자유롭게 회전해 가구 등이 손상되지 않고 바닥 재질에 따라 5단계로 흡입량을 조절할 수 있어 좋았어요. 처음에는 본체가 커서 부담스러웠는데 사용해보니 흡입력과 기능이 Very Good! ”

삼성전자 프리미엄 청소기 L9000
“청소기 안에 먼지방이 여러 개 있어 먼지를 말끔히 흡입해요. 동물 털을 제거하는 브러시, 가구 사이나 모서리를 청소할 때 사용하는 틈새 브러시 등 브러시가 다양하고, 마룻바닥용과 카펫용 브러시는 원터치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어 편리해요. 고급스럽고 모던한 메탈 소재 디자인도 마음에 들어요.”

아이로봇 룸바 650
“청소하기 어려운 침대나 소파 밑도 깨끗이 청소돼요. 장애물을 2중으로 인식해 커튼이나 이불이 막고 있어도 방향을 전환하지 않고 주행하면서 청소하더라고요. 머리카락 등도 먼지통으로 싹 흡입되고요. 무엇보다 실내 공기 정화기능이 있는 것이 맘에 들어요. ‘로봇 청소기가 먼지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이 제품 덕에 싹 없어졌답니다.”

김주연 주부가 뽑은 일등 청소기는?

김주연(40) 씨는 결혼 15년차 주부로 초등학교 4학년 아들을 두고 있다. 아토피와 먼지 알르레기로 고생하는 아들 때문에 청소와 빨래에 신경을 많이 쓴다.





1 다이슨 디지털 슬림™ DC35 1분에 10만여 회 회전하는 모터가 본체와 헤드에 1개씩 장착돼 흡입력이 좋다. 탄소섬유 브러시가 미세 먼지까지 제거한다. 59만8천원.

2 카처 VC6300 고성능 헤파 필터가 미세 먼지와 박테리아, 바이러스균 등을 차단한다. 오랫동안 사용해도 흡입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내부에 모터 보호 필터가 장착돼 있다. 69만3천원.

3 삼성전자 프리미엄 청소기 L9000 흡입된 먼지와 공기를 ‘큰 먼지방’과 ‘미세 먼지방’에서 걸러낸다. 4중 필터가 먼지는 물론 진드기, 곰팡이, 꽃가루까지 제거한다. 바이올렛 글램과 페일 골드 두 컬러가 있다. 55만~59만원 선.

4 아이로봇 룸바 650 3단계 클리닝 시스템으로 생활 먼지를 말끔히 제거한다. 센서를 통해 청소 방법, 흡입력 등을 계산해 효율적으로 청소한다. 청소가 완료되면 스스로 자동충전장치로 돌아와 충전하는 기능이 있다. 64만8천원.

모뉴엘 로봇청소기 클링클링 MR6500 ▷▶ Editor’s Pick
“극세사 걸레가 있어 먼지 제거는 물론 물걸레질까지 해줘 청소가 쉬워졌어요. 바퀴가 크고 푹신해 집 안 어디든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집 안을 깔끔하게 청소해요. 빛이 들어오지 않는 어두운 바닥을 집중적으로 청소하는 쉐도우 청소 모드가 있어 침대나 소파 밑 등 구석진 곳을 청소하기에 용이하고요. 집먼지 진드기까지 제거해 아토피 아이가 있는 우리 집에 딱인 듯해요. 배터리 충전 시간이 짧은 것도 마음에 들어요.”
LG전자 로보킹 듀얼아이 2.0
“사각형 디자인으로 벽면이나 모서리 등 구석까지 말끔히 청소하고, 2회 사용 하면 집 구조는 물론 가구 위치를 기억해 집 안 곳곳을 꼼꼼하게 청소해요. 주행 중 카펫 위로 올라가면 터보 모드로 자동 변경되고, 문턱도 자유롭게 넘나들어요. 소음이 적어 아이가 잠든 밤이나 아침 일찍 청소해도 무리가 없어요.”
일렉트로룩스 울트라파워
“무선 청소기로 이동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에요. 헤드 앞부분에 조명이 있어 어두운 곳을 청소하기 편리하고 헤드가 가구 사이 구석까지 부드럽게 움직여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아요. 청소기 헤드 뒤에 있는 자동청소 버튼을 발로 누르면 브러시에 엉켜 있던 머리카락이 잘리면서 흡입돼 헤드를 따로 청소하지 않아도 되고요.”
필립스 파워프로
“탈부착 가능한 물걸레가 달려 있어 청소기를 밀면 먼지 제거는 물론 물걸레가 회전하면서 물청소까지 한 번에 돼요. 청소기 헤드 흡입구가 넓어 큰 먼지까지 깨끗하게 제거하고요. 바닥을 한 번만 밀고 지나가도 남는 먼지가 하나도 없을 정도로 청소되더라고요. 분리가 쉽고 먼지가 날리지 않는 먼지통도 마음에 쏙 든답니다.”

김주연 주부가 뽑은 일등 청소기는?


5 모뉴엘 로봇청소기 클링클링 MR6500 BLDC 모터가 먼지를 강력하게 빨아들인다. 고효율 헤파 필터가 집먼지 진드기와 미세 먼지까지 걸러준다. 장애물과의 충돌을 방지해 가구 및 벽지의 손상을 막는 스마트 센서 시스템, 추락 방지 센서, 팬 모터 과부하 방지 센서 등 21개 센서가 있다. 29만8천원.

6 LG전자 로보킹 듀얼아이 2.0 홈 마스터 기능 및 초음파 센서가 있어 주행 시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피한다. 3개의 초음파 센서가 전방 180도 안에 있는 모든 장애물을 인식한다. 상부 카메라와 하부 카메라로 위치를 파악해 빠르고 꼼꼼하게 청소한다. 79만9천원.

7 일렉트로룩스 울트라파워 마룻바닥 먼지 제거력이 99%로 최대 50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면 배터리 팩만 바꿔 사용할 수 있다. 청소 중 잠시 세워둘 수 있는 ‘셀프스탠딩’ 기능이 있다. 38만9천원.

8 필립스 파워프로 에어로씰 노즐이 먼지를 강력하게 흡입한다. 흡입한 먼지를 빠르게 먼지통으로 이동시킨 뒤 원심력을 활용해 먼지와 공기를 효과적으로 분리한다. 53만7천원.

제품협찬 | 모뉴엘(1588-8426 www.moneual.co.kr) 다이슨(1588-4253 www.dysonmall.co.kr) 카처(02-322-6588 www.karcher.co.kr) 룸바(1577-4253 www.roombamall.com) 삼성전자(1588-3366 www.samsung.co.kr) LG전자(1544-7777 www.lge.co.kr) 일렉트로룩스(1566-1238 www.electroluxconsumer.co.kr) 필립스(02-709-1200 www.philips.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