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Diet secret

허리 한뼘녀 한소영의 수박 다이어트

3개월에 28kg 감량

기획 | 강현숙 기자 사진 | 문형일 기자

2012. 06. 28

허리 한뼘녀 한소영의 수박 다이어트


얼마 전 케이블 방송 패션앤 ‘스위트룸 시즌4’에 출연해 다이어트 비법을 알리며 화제가 된 배우 한소영(24). 잘록하고 매끈한 허리 라인이 매력적인 그는 ‘허리 한뼘녀’로 불리며 관심을 모았다. 33-23-33 몸매의 그는 고등학교 시절 72kg까지 나가는 77사이즈의 거구였다. 3년간 짝사랑했던 첫사랑에게 큰마음 먹고 고백했는데, 당시 남자는 뚱뚱한 그가 창피하다며 그 자리에서 거절했다. 집에 돌아와 울면서 통닭을 먹다 거울을 봤는데 자신의 모습이 비참하게 느껴져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됐다.

3개월 28kg 감량한 수박 다이어트
한씨가 선택한 다이어트 방법은 수박! 수박은 100g당 21kcal로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두 달 동안 아침에는 밥을 먹고, 점심과 저녁에는 수박을 먹었다. 처음에는 평소 먹던 양이 있어서 하루에 수박 2~3통을 먹을 정도였다. 그러다 조금씩 수박 양을 줄여나갔고, 두 달쯤부터는 한 끼에 수박 2~3조각만 먹어도 배가 불렀다. 꾸준히 실천했더니 첫 달에는 18kg, 둘째 달에는 8kg이 빠졌다. 셋째 달에는 아침에는 밥, 점심과 저녁에는 죽을 먹었다. 죽은 달걀·버섯 등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간편하게 만들어 먹었다. 죽으로 두 끼를 해결하니 속이 편안해지고 위도 자연스레 작아지면서 소식하는 습관이 생겨 다이어트를 마친 뒤에도 요요 현상이 오지 않았다. 세 달간 수박 다이어트에 도전한 결과 77사이즈 몸은 44사이즈로, 몸무게는 28kg 이상 감량해 40kg 초반대 체중을 유지하고 있다.
수박 다이어트 식단
1개월 아침 밥, 점심·저녁 수박→18kg 감량
2개월 아침 밥, 점심·저녁 수박→8kg 감량
3개월 아침 밥, 점심·저녁 죽→2~3kg 감량
끼니 사이에 허기가 느껴지면 수박을 조금씩 잘라 먹는다. 아침은 밥과 함께 평소 먹고 싶었던 피자나 치킨 등의 음식을 먹는 것이 포인트. 음식에 대한 욕구도 해결할 수 있고, 아침에 먹으므로 칼로리 소모도 잘된다.

하나 더! 영양만점 수박의 효능
수박은 비타민과 당질이 들어 있어 지친 몸에 활력을 주며 피로를 개선한다. 수박에 풍부한 칼륨과 과당은 부종을 해소하고, 시트룰린은 이뇨 작용을 돕는다. 수박씨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들어 있어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해열·해독 효과가 있어 일사병이나 더위 먹었을 때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한소영에게 배우는 다이어트 원칙



허리 한뼘녀 한소영의 수박 다이어트


식사 전 수박을 먹으면 효과적!
식사 대신 수박을 먹는 게 부담스럽다면 식사하기 전 수박 3~4쪽을 먹는다. 수박을 먼저 먹으면 포만감이 느껴져 자연스레 식사 양을 줄일 수 있다.

조금씩 자주 먹는다
폭식과 과식은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소식하도록 노력하고, 먹고 싶을 때는 조금씩 자주 먹으며 포만감을 준다. 저녁에 먹고 싶은 생각이 들 때는 과감하게 참는다. 아침에 일어나면 잘 참았다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욕심은 금물!
다이어트에 돌입하면서 자신과 확연히 다른 날씬한 연예인 사진을 붙여놓고 롤모델로 삼으며 크게 욕심내는 경우가 있다. 과도한 욕심은 금물이다. 이럴 경우 다이어트에 실패했을 때 좌절감도 크므로, 현실적으로 가능한 다이어트 목표를 세운다. 매일 체중을 재는 일도 피한다. 식사 여부나 화장실에 다녀와도 1kg은 빠질 수 있으므로 체중은 일주일에 2번만 체크한다.

탄력 있는 몸을 위해 매일 운동한다
수박 다이어트를 할 때 매일 요가를 하며 몸에 탄력을 주고 몸매 라인이 예뻐지도록 신경 썼다. 처음에는 5분에서 시작해 10분, 20분씩 시간을 늘려가며 규칙적으로 해야 다이어트 효과가 배가된다. 등산을 좋아해 주말마다 수분 함량이 높은 오이를 싸들고 산에 오르는데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평소 스트레칭을 자주 하며 몸에 긴장을 주는 것도 방법. 스트레칭을 하면 신체의 근육과 인대가 이완돼 몸이 유연해지며 혈액순환도 원활해져 건강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와 함께 하세요~ 효과 백배 수박 미용법
수박은 버릴 게 없는 과일이다. 먹고 남은 껍질을 이용해 팩을 하면 여름철 햇볕으로 인해 거칠어지고 지친 피부에 그만이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재생시키며, 비타민이 풍부해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한다. 수박씨 역시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수박 먹을 때 함께 씹어 먹는다.
수박 마사지 수박 흰 부분을 감자칼로 얇게 저민 뒤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에 올리면 진정 효과가 있다.
수박팩 수박 초록 껍질 부분을 믹서에 간 뒤 꿀과 밀가루를 섞어 적당하게 농도를 맞춘다. 코에 올려 팩을 하면 피지 제거에 효과적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