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7월 운세

2012. 06. 28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당신을 시기해 음모에 빠뜨리려는 사람이 있다. 아무리 정직해도 삶이란 알 수 없는 것. 악의적인 구설수로 인해 단시일에 명성을 회복하기 힘들다. 차근차근 노력하는 수밖에 없다.

48년생 중요한 안건으로 대화를 나눌 일이 있다면 이달은 피하라. 대립의 기운이 강하니 결론은 나지 않고 감정만 상할 수 있다.
60년생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이 먼저라는 생각을 잊지 말자. 돈과 명예, 사랑이 아무리 위대해도 건강보다 귀중하겠는가.
72년생 떠나고 싶은 충동이 있더라도 당분간 참자. 시간을 가지면서 마음의 정리를 하는 것이 상책이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고생한 보람이 있어야 결과도 즐겁다. 쉬운 것보다 어려운 것을 택하고, 특히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일을 하는 게 좋다. 대인관계는 원만해야 좋으니 몸이 힘들어도 도와라.

49년생 게을러지는 시기이니 사람들과의 약속을 정확하게 지켜서 믿음을 심도록 하라.
61년생 앞으로의 일은 아무도 모른다. 오늘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고 밤을 새서라도 마무리 짓도록 하라.
73년생 병원 치료로 인한 지출이 늘어날 수 있다. 건강이 의심된다면 빨리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동수가 좋으니 자리를 옮기는 일은 무조건 좋다. 다만 등 뒤에서 비수가 날아올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대처하라. 당장 얻는 게 없어도 남에게 베풀면 좋은 기회가 생길 것이다.

50년생 발등을 스스로 찍는 운세다. 백방으로 노력해봐도 금전과 명예 손실이 발생하니 가만히 있는 것이 상책.
62년생 아무리 노력해도 상대방의 마음을 풀 수 없다면, 일찍 마음 정리를 하는 것도 최선의 방법이다. 훗날을 기약하도록.
74년생 재물운이 저조하다. 노력은 많이 하는데 수입은 없다. 받기로 약속했던 금액보다 적은 액수가 들어올 수 있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심기만 하고 거둬들이지 못하면 허무함에 의욕이 상실되니 자신의 몫은 확실하게 챙겨라. 동정심에 얽매이지 말고 이해타산을 따져 공과 사를 정확히 구분하는 것이 서로를 위해 좋다.

51년생 매사에 신중을 기하라. 의사표현을 적극적으로 하기보다 필요한 시점에서 필요한 만큼만 하는 것이 좋다.
63년생 내가 하기 싫은 것은 남도 하기 싫은 법이니 솔선수범해 당신의 이미지를 확실히 심어주는 계기를 만들어라.
75년생 친한 사람들 간의 어울림은 좋으나 술자리는 화근이 될 수 있다. 건강운이 저조한 때이니 음식부터 체크하자.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막히는 곳이 많으니 차분하게 행동하라. 인생에 연습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노력한 일의 실패가 허망하겠지만 다음을 기약하라. 무리하게 욕심내기보다 작은 것에 최선을 다하라.



52년생 운세가 하락세다. 아무리 신중을 기하더라도 결과는 기대 이하일 수 있으니 마음을 비워라.
64년생 마음이 산란해 중요한 일에 실수할 수 있다. 매매와 계약 모두 불리하니 다음으로 미루도록.
76년생 모든 일에 소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안전하다.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기보다는 듣는 편에 서도록.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중용을 지켜야 자신을 지킬 수 있으니 어느 편에도 속하지 않아야 한다. 일에 대한 결과는 스스로 책임져야 하니 인정할 것은 깨끗하게 인정하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도 좋다.

53년생 남의 일에 관여하면 정작 내 일이 더디게 풀리며 나중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약간은 이기적으로 앞만 보고 나아가는 것이 좋다.
65년생 직장에서는 자리 이동이나 승진운이 따르지만 오히려 경쟁에서 밀려날 수도 있으니 윗사람들과의 마찰에 주의하도록.
77년생 스스로 나서서 자신의 것을 만드는 편이 좋은 운세. 사소한 일이라도 남에게 부탁하지 말고 직접 처리하자.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하고자 하는 일이 서서히 풀린다. 먼 곳에서 귀인이 찾아오는 운세다. 원앙이 즐겁게 어울리는 곳에 갈매기와 해오라기가 방해하지 못하는 법. 사랑에 관한 한 당신이 최후의 승자가 된다.

54년생 당신이 칼자루를 쥐고 있는 형국이다. 변동수가 많지만 신중만 기한다면 당신에게 이로운 결과다.
66년생 중요한 안건이나 허락받아야 할 내용이 있다면 이달에는 무난히 진행된다. 물건 구입에도 길한 운세.
78년생 매매에는 불리한 운이 작용하고 있으니 자중하라. 불안이 가중되니 마음의 안정을 취하도록.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세워도 동업을 추진하거나 외부 자금을 끌어들이지 마라. 당신이 만난 사람의 차림은 화려하지만 온갖 불행이 숨어 있다. 현실을 인정하지 않으면 모든 게 고달프다.

55년생 이동할 일이 있다면 가까운 거리는 걷자. 자가 운전 시 좋지 못한 변동수가 따르니 유의해야 할 때.
67년생 고민이 있다면 나보다 나이 어린 사람과 만나 의논해보라. 생각지 못했던 부분을 짚어주고 해결의 실마리를 준다.
79년생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하는 것도 좋다. 너무 욕심을 부리다가는 오히려 원점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홀로 날아가는 기러기와 같은 모습이니 쓸쓸하기만 하다.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하지만 슬럼프에서 벗어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잠재력을 이끌어야 할 때.

56년생 무리했던 일의 결과가 이제 드러난다. 딱 당신이 한 만큼만 결과를 얻으니 남의 탓을 하지 마라.
68년생 그동안 무리했으니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하다. 순간의 기쁨에 도취되지 말고 슬픔에 좌절하지 마라.
80년생 주변을 잘 살피며 행동하라. 폭풍우 속에서 고기를 잡으려는 격이다. 욕심을 버리면 표정이 밝아진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삶이란 어제가 있기에 오늘이 있는 것.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사과하는 자세가 올바른 사랑의 자세다. 남을 속인 일이 있다면 들통 날 수 있으니 미리미리 대처하라. 공연히 눈치 볼 때가 아니다.

57년생 지금 내 곁에 있는 사람이 운명이고 천생연분이다. 괜한 말로 시비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69년생 별 것 아닌 일에 흥분하면 더욱 어려움에 빠진다. 한발 물러서는 자세가 필요하다.
81년생 한 번에 여러 가지 일들이 생겨 정신없이 바빠지지만 걱정할 것 없다. 모든 것을 감당해나갈 만한 충분한 역량이 있는 때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려움이 있으나 성공을 위한 작은 시험일 뿐이다.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길은 오직 하나, 인내뿐이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계획부터 세워야 한다.

58년생 그동안 소홀했던 사람들에게 안부를 전하자. 인간관계에 아주 길한 운세이니 생각지 않던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 것이다.
70년생 다퉈 봤자 자신의 시간과 건강만 손해다. 미워도 다시 한 번이라는 말도 있다. 먼저 참고 양보하는 미덕을 발휘해보자.
82년생 문제점들이 사방에서 몰려와 힘들게 한다. 도움 줄 만한 사람도 주변에 없어 외로움이 깊어진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그대 혼자만 똑똑하고 잘난 것이 아니다. 하늘 위에 하늘이 있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라. 안 될 일에 모든 것을 쏟아붓는 모험은 피하라. 달걀로 바위를 치는 격이니 실패할 게 뻔하다.

59년생 지병이 악화될 징조가 있다. 건강을 잃기 전에 미루지 말고 조짐이 보이면 하루빨리 병원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71년생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즐거운 한때를 보내기 좋은 시기. 잊고 있던 자신의 매력을 다시금 발견하게 된다.
83년생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자. 그동안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푸는 데 특효약이다. 여행에도 좋은 운세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