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NATURAL BEAUTY

김정문알로에 세레브 퓨어 알로에

더위에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기획 | 강현숙 기자 사진 | 홍중식 기자

2012. 05. 30

뜨거운 태양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주범! 햇볕에 그을리고 건조주의보가 발령된 피부에는 알로에가 해답이다. 클레오파트라도 애용했던 알로에는 보습·진정 효과가 뛰어나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만든다.

김정문알로에 세레브 퓨어 알로에


천연 보습제 알로에 미용법
알로에는 여러 해를 살며 겨울에도 지지 않는 푸른 잎을 자랑한다. 사막과 같은 척박한 환경에서도 꿋꿋이 생존할 정도로 수분 함유량이 높으며 잎 표면에 상처가 나도 스스로 아물게 하는 자체 치유력을 갖고 있다. 이로 인해 4천 년이 넘도록 여성들에게 천연 미용 재료로 사랑받고 있다.
알로에는 특히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알로에 젤리질에 함유된 육탄당 고분자 다당체는 수분을 흡수하고 빼앗기지 않으려는 성질이 있어 피부 속에 흡수되면 피부 각질층의 수분 함유량을 증가시키고 공기 중으로 날아가지 않도록 돕는다. 알로에에 들어 있는 비타민 C 등의 성분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멜라닌 배설을 촉진해 화이트닝 효과를 주며, 살균·소염·진정 효과가 뛰어나 염증이나 여드름 피부에도 좋다. 손상 조직 주변의 세포 재생을 촉진해 상처 부위를 건강한 세포로 메워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킨다. 과다 피지를 억제하고 염증 유발 물질의 작용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다양한 효능을 지닌 알로에는 어떤 피부 타입이나 사용 가능한 것 또한 장점! 건성 피부에는 촉촉한 윤기를 주고, 지성 피부에는 피지 분비를 감소시켜 깨끗하게 만든다. 알로에 종류는 5백여 종이 넘지만 피부 관리에는 알로에 베라종과 알로에 아보레센스종이 적당하다. 피부가 약한 사람은 베라종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생즙이 자극적으로 느껴지면 물로 희석해 쓰다 점차 알로에 농도를 높인다.
피부를 촉촉하고 하얗게~ 알로에 팩
알로에즙 2작은술에 오이즙 1큰술, 흑설탕 2작은술, 율무효소 1큰술을 넣고 섞은 뒤 밀가루를 넣어 흘러내리지 않게 농도를 조절한다. 눈과 입술을 제외한 얼굴에 바르고 랩을 덮어 20분 정도 둔 뒤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피부를 촉촉하게~ 알로에 마사지
알로에 생잎의 껍질을 벗기고 젤리질 부분을 으깬 뒤 얼굴에 마사지한다. 알로에 생즙이나 제품화된 마사지 겔을 이용해도 좋다.
비듬 막는 알로에 샴푸
알로에는 두피의 세균 번식을 막아 비듬을 예방한다. 머리 감을 때 알로에를 두피 밑까지 바르고 2~3분간 마사지한다. 5분 정도 타월로 감싸고 탕 안에서 땀을 낸 뒤 헹군다. 알로에 비누나 샴푸를 이용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를 건강하게 보드랍게~ 알로에 화장수
알로에 생잎을 2~3cm 잘라 씻은 뒤 강판에 갈아 즙을 짜 알로에 화장수를 만든다. 얼굴, 목, 손등에 문지르며 바르면 된다. 단, 알로에 화장수는 산화가 빨라 시간이 지나면 변질되므로 짜는 즉시 사용한다.
입술 각질 예방~ 알로에 립젤
알로에 생잎의 껍질을 벗겨 젤리만 1큰술 잘라낸 뒤 덩어리지지 않게 으깬다. 벌꿀 1큰술과 섞어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하루 정도 보관한 뒤 입술에 바른다.

김정문알로에 세레브 퓨어 알로에


알로에 보습 효과 가득~ 세레브 퓨어 알로에 라인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 때문에 고민이라면 알로에 성분이 가득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세레브 퓨어 알로에 라인은 정제수 대신 피부 보습 강화 활성 성분이 풍부한 알로에 ‘알로엠 24’를 워터베이스로 사용해 보습 효과를 높였다. 김정문알로에 생명과학연구소에서 U-Tech 공법을 통해 추출한 알로에워터는 피부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피부의 자연 수분 보유력을 강화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생명력 강한 로즈 오브 예리코, 안타르티신, 베누시안, 애비신 등의 성분이 피부에 수분뿐 아니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게 만들고, 발효 녹두와 발효 비타민나무 추출물이 피부에 활력을 준다. 젤 타입의 유연화장수인 ‘세레브 퓨어 알로에 스킨(130ml)’,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세레브 퓨어 알로에 로션(130ml)’,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만드는 ‘세레브 퓨어 알로에 에센스(50ml)’, 젤리 형태의 보습 크림 ‘세레브 퓨어 알로에 젤리 크림(50ml)’, 생기 잃은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세레브 퓨어 알로에 크림(50ml)’ 등 5종으로 구성됐다. 기초 3종 세트 10만9천원.


문의 | 김정문알로에(080-022-9191 www.aloe.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