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6월 운세

2012. 05. 25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제의 미련을 버리지 못하면 오늘 일까지 지장을 받게 되고 사람들과도 서먹하게 된다. 특히 금전 관련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아무리 가까운 사람이라도 믿지 말고 신중을 기하라.

48년생 모든 것을 다 바쳐도 아깝지 않은 것이 사랑이다. 배우자를 위해 작은 일부터 시작하자.
60년생 진담 같은 농담을 했다가 의외의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무엇보다 말조심하라.
72년생 뜻대로 일은 풀리지만 건강에 무리가 올 수 있다. 자신을 너무 밀어붙이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 것.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중순부터 풀리기 시작해 말일이 되면 소원하던 한 가지가 이뤄진다. 어렵고 힘든 시기는 잠시이니 고난을 한탄하지 마라. 손해 본다는 마음으로 임하면 결실이 돌아온다.

49년생 인생의 참다운 의미는 돈에 있는 것이 아니니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라.
61년생 아주 가까운 사람으로 인한 구설수가 있다. 믿고 비밀을 말했다가 수습에 곤란을 겪게 된다.
73년생 무엇보다 능동적인 생각과 행동이 필요한 때. 염려했던 것보다 훨씬 일이 쉽게 풀린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을 벌이면 수습이 되고 결실도 맺을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방식대로 풀어가도록. 내 일은 나만 할 수 있으니 창의성을 발휘해 개성을 살려야 진가를 인정받는다. 단 자신의 노하우를 남에게 쉽게 알려주지 말도록.

50년생 가족들 간의 대화가 부족해서 오는 서운함이 많으니 자주 이야기를 하라.
62년생 안팎으로 일복이 많아지므로 필요 이상 남의 것을 대신해주지 않아야 한다.
74년생 아무리 힘들어도 자신의 일을 부탁하지 마라 손해를 보더라도 직접 해결할 것.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욕심이 앞서거나 남의 것을 탐하면 오히려 해를 입으니 분수에 맞게 행하고 만족하라. 다른 사람들과 비교 평가하거나 남의 말을 그대로 믿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다. 자신을 방어하는 일에 적극성을 띠는 것이 좋다.

51년생 당분간 고생 하겠지만 차차 회복된다. 고난은 미래의 성공을 위한 단계라고 생각하라.
63년생 때가 되면 능력을 발휘해 남들이 부러워하는 성과를 얻는다. 그때까지 조금만 참으면 된다.
75년생 큰 뜻을 품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지만 장애가 많고 기력이 약해 의욕이 떨어진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떤 일을 해도 잘 풀리지만 이것저것 손을 대면 겉보기는 좋아도 실속이 없을 수 있다. 하나만 집중 공략하도록 하라. 세상에 비밀은 없으니 일할 때는 떳떳이 행하는 것이 일을 쉽게 만든다.



52년생 만남이나 여행 등을 피하고 집에서 자중하면서 피로를 푸는 것이 좋다. 급하거나 중요한 일이 아니면 다음으로 미루도록.
64년생 애정운이 도와주는 시기. 평소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면 남편이 당신을 새롭게 본다.
76년생 원하는 목표의 이익을 달성할 수 있는 시기이므로 주저하지 말고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신속하게 결정해 진행하라.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잘돼가는 일도 다시 한 번 점검할 것. 의외의 복병이 기다릴 수 있다. 부부간 다툼은 가능하면 피하라. 참는 것이 상책이다. 나물 먹고 물 마시는 즐거움이 보통 사람의 낙이 아니겠는가. 행복은 절로 찾아올 것이다.

53년생 다른 사람과 같이 도모하는 일은 나중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계획을 하더라도 시간 낭비고 당장에 성과를 보기 어렵다.
65년생 그동안 노력했던 일들이 이제야 결실을 맺는다. 기회는 여러 번 오지 않으니 마음껏 즐기고 성공을 자축하라.
77년생 힘든 시기에 힘든 일이 더 가중된다. 윗사람 운이 좋지 않으니 직장 상사나 시부모에게 책잡히는 일이 없도록 신경 써야 한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즐거움을 혼자만 누리기보다 주변 사람들과 같이 누려야 오래간다. 운이 갈수록 상승하니 하나에만 만족하지 말고 도전할 수 있는 것은 과감히 추진하는 것도 좋겠다.

54년생 아무런 문제가 없는 원만한 시기. 모든 일들이 순탄하니 몸과 마음이 가뿐하게 느껴진다.
66년생 소송을 생각하게 할 만한 일이 생긴다. 소송에는 유리하니 어렵지는 않겠으나 웬만하면 참고 넘어가는 것도 좋겠다.
78년생 여행하기 좋은 시기다. 여행 도중 귀인을 만날 수 있다. 부부간이나 가족여행에도 좋은 운세.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일을 느긋하게 진행시키는 것이 좋다. 가정사에 좋은 운이 작용하니 어려운 문제들이 쉽게 풀리고 기다리던 소식을 듣는다.

55년생 배우자뿐만 아니라 배우자의 가족에게도 신경을 쓰도록 하라. 주변 사람들 모두 당신의 배려에 감사할 것이다.
67년생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능히 이뤄낼 수 있으니 긴장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져라.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고 튀는 행동을 자제할 것.
79년생 부부간 문제에 소심하게 행동하지 말고 답답한 가슴을 털어놓을 사람을 찾아보도록. 친구나 형제를 찾아가면 위로받을 수 있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더는 혼자 손해 보지 마라. 참지 말고 할 말은 하고 살도록. 소신 있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주변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따르라.

56년생 팔고 사는 것을 마음 내키는 대로 진행해도 무방하다. 큰 이익을 보게 될 것이니 기대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것.
68년생 건강을 위해 가벼운 운동을 시작하자. 다이어트 등 감량 위주의 운동보다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 좋다.
80년생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 기회를 놓쳤다고 너무 상심 마라. 내일도 어김없이 해는 뜬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동과 변화가 많은 운이니 새로운 계획이나 방향 설정을 하기 적당하다. 다만 사람들로 인한 스트레스가 예상되므로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화내지 말고 상대방을 먼저 배려하도록.

57년생 승진이나 합격 등에 대한 소식들이 올 수 있다. 계약·투자에도 유리한 운이니 참고할 것.
69년생 그동안 진행해오던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사방으로 노력해도 허사일 수 있으니 지인에게 도움을 청하라.
81년생 컨디션이 최악이다. 모임을 피하고 일찍 귀가해 내일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라. 무리한 운동은 금물.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기회는 여러 번 주어지지 않으니 올 때마다 과감히 도전하자.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말이 있듯이 사람 사이에는 부러워하는 마음과 시기하는 마음이 함께 따르게 마련이다.

58년생 순풍에 돛 단 배처럼 여행에 아주 길하다.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에도 좋은 때이니 평소 하고 싶던 일을 시작하면 이뤄진다.
70년생 좋은 기운이 넘친다. 모든 일이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특히 애정운이 길하니 부부간의 애정을 확인할 기회를 마련하라.
82년생 위기는 또 하나의 기회다. 꾸준함을 이기는 상대는 없다. 인내하다 때가 되면 고생했던 당신에게 보답할 것이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수에 맞게 적당한 욕심을 부려라. 가까운 사람들로 인한 스트레스가 예상된다. 금전 거래는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더욱 하지 말아야 한다.

59년생 금전에 대한 큰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이달만큼은 피하라. 많은 생각과 여유를 가져야 큰 이익을 볼 수 있다.
71년생 한 우물을 제대로 파야 승산이 있다.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기보다 하던 일을 공들이는 것이 좋다.
83년생 집안에 우환이 생긴다. 무엇보다 가족들의 건강을 먼저 유념하도록.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