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fore & after

3스텝 성형 메이크업

칼 대신 붓을 들어라!

기획|신연실 기자 사진|현일수 기자

입력 2012.05.03 09:34:00

최근 각종 버라이어티, 뷰티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화장 성형녀’ 들이 화제다. 그들은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민낯에서 시작해 자신의 결점을 보완한 메이크업으로 성형 수술 없이 예뻐진 모습을 뽐낸다. 자칫 과도해 보일 수 있는 메이크업이지만 핵심만 잘 파악하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성형한 듯 예뻐질 수 있다.
3스텝 성형 메이크업


STEP 01 안면 윤곽 수술한 듯 작은 얼굴 만들기
푹 꺼진 이마는 빵빵하게, 낮은 콧대는 오뚝하게! 자연스런 하이라이팅과 섀딩 효과로 얼굴 윤곽이 또렷하고 작아 보이는 메이크업.

3스텝 성형 메이크업


광대 축소 → 블러셔 동양인은 대부분 광대뼈가 돌출돼 있어 인상이 강해 보인다. 광대뼈가 도드라져 보이는 이들은 대부분 블러셔를 안 하는데, 오히려 블러셔 바르는 것에 공을 들여야 얼굴선이 부드럽게 연출된다. 블러셔는 광대뼈가 가장 튀어나온 부분을 중심으로 브러시를 살살 굴려가며 관자놀이 방향으로 가볍게 쓸어올리듯 바른다. 블러셔가 광대를 커버해 인상은 한층 부드러워지고 시선이 얼굴 중앙으로 모여 얼굴 면적 또한 축소돼 보인다.

3스텝 성형 메이크업




얼굴 윤곽 교정 → 섀딩 얼굴이 둥글거나 넓어 보일 경우 피부톤보다 한 단계 다운된 컬러로 페이스 라인을 전체적으로 쓸어주면 은은하게 음영이 생기면서 얼굴이 작아 보인다. 이마 측면부터 광대뼈로 이어져 내려오는 턱 선까지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가볍게 터치하는 것이 포인트. 얼굴이 길고 볼 살이 없는 경우에는 섀딩을 하면 초라하고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으니 피한다.

3스텝 성형 메이크업


콧대 필러 → 섀딩 얼굴 윤곽 섀딩 때 사용한 것보다 반 톤 밝은 컬러, 즉 피부톤보다는 반 톤 다운된 컬러 파우더로 눈썹 라인과 코가 이어지는 쏙 들어간 부분을 콧날 양옆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터치한다. 자연스럽게 음영이 생기면서 필러를 넣은 듯 또렷한 콧대가 연출된다. 코가 길거나 코끝이 뭉툭한 이들은 콧방울 양옆을 가볍게 섀딩하면 코가 짧고 볼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3스텝 성형 메이크업


지방 주입 → 하이라이터 피부톤보다 한 단계 밝은 하이라이터로 이마, 두 뺨의 애플존, 턱과 콧등 등을 터치하면 얼굴 외곽 섀딩과 대비되면서 얼굴 윤곽이 살아나 입체감 있어 보인다. 눈 밑 뼈부터 관자놀이까지 이어지는 C존에 가볍게 발라 푹 꺼진 눈 밑도 볼록하게 살릴 것. 이는 다크서클도 함께 커버해 1석2조 효과를 낸다. 코와 이마는 대부분 T 모양 그대로 하이라이터를 바르는 이들이 많은데, 자칫 잘못하면 코가 더 길어 보이고 얼굴도 길어 보일 수 있으므로 이 부위에 하이라이터를 바를 때는 가로 방향으로 짧게 터치한다. 콧대가 긴 경우 코 선의 중간 정도까지만 바르면 코 길이가 줄어들어 보인다. 이마 역시 한일자로 그리면 인상이 강하고 남성적으로 연출될 수 있으므로 콧등에서 미간으로 이어지는 부위를 부채꼴 형태로 은은하게 그러데이션해야 이마가 자연스러우면서 볼록하게 연출된다.

USE ITEM

3스텝 성형 메이크업


1 맥 파우더 블러쉬 풀 오브 조이 가벼운 라벤더 컬러로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린다. 6g 3만원.
2 나스 안젤리카 블러쉬 은은한 골드 펄이 들어 있는 솜사탕 컬러. 4.8g 3만9천원.
3 라네즈 메이크업 브라이터 1 밝고 생기 있는 핑크 펄감 미세한 펄이 은은하게 빛나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 광택을 연출한다. 14g 1만8천원대.
4 맥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쉬 내추럴 미디움, 미디움 다크 미세한 펄감을 지닌 프레스드 파우더가 얼굴에 입체감을 더한다. 각 10g 4만2천원.

3스텝 성형 메이크업


STEP 02 앞트임ㆍ뒤트임 한 듯 또렷하고 큰 눈 만들기
작은 눈ㆍ홑꺼풀 눈은 크고 또렷하게, 미간이 넓거나 좁은 이들은 결점을 보완해 아름답게!

앞트임, 뒤트임 수술 → 아이라이너

3스텝 성형 메이크업


눈이 아무리 커도 피부가 좋지 않으면 시선이 피부로 향해 큰 눈이 부각되지 않는다. 컨실러를 사용해 눈가 다크서클, 잡티를 커버한 뒤 피부톤에 가까운 연한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르고, 아이라인에서 쌍꺼풀 라인까지 피부톤보다 2~3톤 어두운 브라운이나 카키 컬러 섀도를 그러데이션해 눈매가 깊어 보이게 연출한다. 그런 다음 젤 아이라이너로 눈 모양을 따라 속눈썹 사이사이를 채운다. 눈 앞머리에서 눈꼬리까지 이어서 그리는데, 인위적으로 라인을 만들어 그리려 하지 말고 눈 라인을 그대로 따르며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눈꼬리 부분도 마찬가지로 눈 선을 그대로 따르며 뒤로 빼서 그린다. 전체 길이는 실제 눈보다 3~7mm 정도 길게 그리되 눈썹 길이보다 길어지지 않도록 한다.

쌍꺼풀 수술 → 섀도 그러데이션

3스텝 성형 메이크업


아이라이너와 비슷한 다크 톤 아이섀도로 한 번 더 그러데이션한다. 아이라이너가 섀도로 인해 잘 밀착되고 다소 서툴게 그려진 라인도 자연스럽게 마무리된다. 그러데이션할 때는 양 끝에서 중앙을 향해 터치하며 해야 앞트임, 뒤트임 효과가 배가 된다. 그런 다음 눈 중앙에 약간 밝은 컬러를 가볍게 바르면 눈매에 입체감이 더해지며 깊어진다. 섀도를 그러데이션하는 두께는 눈을 계속 떴다 감았다 반복하며 체크할 것. 너무 두꺼워지면 아무리 성형 메이크업이라 해도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USE ITEM

3스텝 성형 메이크업


1 루나솔 쓰리 디멘셔널 아이즈 04 쿨 베이지 스킨 톤의 베이지와 펄 그러데이션으로 피부에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아이섀도. 4g 7만원.
2 바비브라운 롱 웨어 젤 아이라이너 블랙 잉크 번지거나 잘 지워지지 않고 정교하게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3g 3만4천원.
3 나스 코듀라 듀오 아이섀도우 반짝이는 브라운과 다크 브라운 컬러가 들어 있어 활용도가 높다. 4g 4만8천원.

3스텝 성형 메이크업


STEP 03 연예인처럼 또렷하고 큰 눈
STEP 2에서 연출한 눈을 더욱 크고 또렷하게 만들어 이미지를 바꾸는 반전 메이크업.

속눈썹 연장술 → 인조 속눈썹 · 마스카라

3스텝 성형 메이크업


속눈썹만 길고 풍성해져도 눈이 몇 배는 커 보인다. 인조 속눈썹을 본인의 눈과 속눈썹 형태에 따라 선택해 원하는 만큼 잘라 붙인다. 강조하고 싶거나 보완하고 싶은 부위에 맞춰 잘라 부분적으로 붙이거나 전체를 모두 붙인 후 눈의 굴곡에 맞춰 길이를 다듬어 주는 식. 인조 속눈썹은 홑꺼풀 눈에 특히 효과 만점이다. 인조 속눈썹을 붙인 후 다시 한 번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정리하고, 본래 속눈썹과 자연스럽게 매치되도록 뷰러를 사용해 컬링한다. 눈이 동그랗고 폭이 좁은 사람은 눈꼬리 쪽 속눈썹을 풍성하게 붙인 후 끝 쪽으로 컬링을 집중적으로 하면 눈이 길어 보이고 인상도 달라진다. 속눈썹을 컬링한 상태에서 다시 한 번 마스카라를 발라 풍성하고 길게 연출하면 눈매는 더 또렷하고 커진다.

걸 그룹 아이돌처럼 → 언더라이너

3스텝 성형 메이크업


눈 앞머리부터 아이라인의 꼬리 부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언더라인을 그린다. 펜슬로 살짝 칠하듯 그리는 것이 자연스럽다. 눈꼬리와 언더라인이 만나는 부분은 아이라이너로 억지로 이으려 하지 않는 것이 요령. 이 부분은 언더라인과 아이라인이 맞닿을 수 있도록 짙은 컬러 아이섀도로 공간을 채우는 것이 자연스럽다.

USE ITEM

3스텝 성형 메이크업


1 시세이도 퍼펙트 마스카라 풀 디피니션 BK901 숨어있는 얇고 짧은 속눈썹까지 뭉침없이 길고 풍성하게 연출한다. 8ml 3만6천원.
2 맥 아이섀도우 뷰티 마크드 바이올렛 컬러가 은근히 감도는 다크 톤의 아이섀도. 1.5g 2만4천원.
3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라이너 블랙 섬세한 팁의 붓 펜 타입 라이너로 건조 속도가 빨라 번지지 않는다. 다양한 굵기 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1.7ml 3만3천원.
4 맥 파워포인트 아이펜슬 인그레이브드 자극 없이 부드럽게 그려지는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 1.2g 2만4천원.

제품협찬|맥(02-3440-2782) 나스(02-6905-3747) 라네즈(080-023-5454) 루나솔(080-990-8989) 바비브라운(02-3440-2781) 시세이도(02-3456-0174) 메이크업포에버(080-514-8942)
의상ㆍ소품협찬|지고트(02-3447-7701) 나이스크랍(02-548-3956) 폴리폴리(02-512-4329)
헤어|이원석(강호더레드카펫 02-516-8588)
메이크업|박세나(강호더레드카펫)
모델|이환희
스타일리스트|홍승하

여성동아 2012년 5월 581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