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3월 운세

2012. 02. 28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달에 계획하고 실행한 일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끝난 일이라고 포기하지 말고 노력하라. 운명이 그대의 손을 들어준다. 재물은 동산이나 단기 투자가 이롭다. 오랫동안 자금이 묶이면 곤란해진다.

48년생 메마른 나뭇가지에 물이 오르면서 고운 꽃으로 피어나는 운세. 건강운이 좋아지니 장거리 여행도 괜찮다.
60년생 꼭 필요한 인연을 위해서라면 아픈 것들은 아픈 대로 사랑해야 한다. 가까운 사이라고 생각 없이 말했다가 후회할 일이 생기니 말조심할 것.
72년생 재물운이 좋으므로 재테크에 최선을 다하라. 적은 돈이라도 소홀히 여기지 마라.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될 것.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추진하는 일은 성사될 가능성이 높지만 중반에 예상보다 일이 잘 진행되지 않아 기운이 빠진다. 일을 벌이는 대신 수습에 신경 써라. 피곤하고 마음이 안정되지 않아 방심하다가 부상이나 사고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49년생 조급한 태도를 보이면 상대가 경계한다. 흥정할 때에는 적절한 내숭이 필요하다. 부동산 매매에 이익이 있을 운.
61년생 부질없는 걱정으로 일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지고 결말도 흐지부지된다.
73년생 남의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면 모든 것이 흔들릴 수 있다. 호감 가는 이성 앞일수록 냉정하게 처신하도록.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른 사람이 이룩한 성과를 부러워하지 마라. 그럴 시간에 한 방울이라도 더 땀을 흘려보자. 노력한 만큼 돌아오는 운세. 당신이 부러워하는 대상보다 더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50년생 대인관계가 잘 풀리는 운. 문서 계약이나 상담도 순조롭다. 건강운은 약하니 무리하지 말고 잠시 쉬어 가라.
62년생 귀인을 만나는 운세. 어려운 가운데 일이 풀려나가니 모든 일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라. 부탁할 일이 있을 땐 밝은 얼굴로 임할 것.
74년생 금전운이 좋아 자금을 쉽게 융통할 수 있다. 자금 회전만 좋은 운이지, 재물이 불어나는 운은 아니므로 이익에 목적을 두지 말 것.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까운 사이일수록 예의를 지켜라. 쓸데없는 참견을 하면 손해를 본다. 달콤한 말에 솔깃해 앞뒤 재지 않고 행동하다가 큰코다친다.

51년생 사회적으로는 풍요하지만 가정에서는 고민이 생긴다. 고집부리지 말고 상대를 배려하라.
63년생 변화를 취하면 낭패를 겪는다. 분수를 지키는 것이 급선무. 사업은 현 상태를 유지하고 지출을 줄여라.
75년생 좋은 인연이라도 당신의 노력이 중요하다. 좋다고 너무 티 내지 말고 약간의 내숭을 보이도록.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 한 박자 늦추는 여유를 갖는 것이 좋다. 동업을 하고 있다면 영역을 확실히 구분해 업무 처리를 효율적으로 하라. 직장을 옮기거나 새로운 일을 하면 좋지 않다. 적극적인 행동보다 소극적인 처세가 유리하다.



52년생 친한 사람을 각별히 조심하라. 이해관계가 얽혀 의리가 상한다. 가능한 한 현재의 자리를 지키도록 하라.
64년생 매사에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하라. 남편을 휘어잡을 수 있는 멋진 기회가 생긴다. 쑥스러워하지 말고 자신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라.
76년생 과거는 잊고 현실만 생각하라. 과거의 실수에 연연하지 말고 당당히 앞으로 나아갈 때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전반적으로 조금 어려운 시기다. 인간관계는 등산하듯이 꾸준한 페이스를 유지하라. 분에 넘치는 재물을 추구하면 잃는 것이 많다. 금전적 손해를 볼지라도 명예까지 잃으면 더욱 비참해지는 것이 아니겠는가.

53년생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수 있는 법. 경거망동하지 마라. 아는 길도 물어서 가야 하는 운이다.
65년생 다른 이에게 한눈파는 순간 불행이 시작된다. 부부간에는 간신히 달래놓았던 갈등이 재현될 조짐이 있다. 분수를 지키면 어려움을 피할 수 있다.
77년생 윗사람에게 오해를 받아도 잠시만 버텨라. 묵묵하게 할 일을 하면 저절로 인정 받는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그동안 어려웠던 재정 상태가 원만하게 풀리니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적극 추진하라. 하고자 하는 일은 풀리기 시작하고 등졌던 사람도 다시 찾아온다. 다만 청탁이 있으면 즉답을 피하라.

54년생 지나치게 앞서는 것이 느린 것만 못할 때가 있다. 나보다 못한 이들을 돌아보고 작은 것이라도 베풀자.
66년생 성공을 향해 나아가고 있지만 경쟁도 치열하고 시샘하는 무리도 많다. 직장인은 부서를 옮길 수 있거나 새로운 일을 맡을 수 있다.
78년생 노력에 비해 결과가 적게 나타나도 실망하지 마라. 시간이 지날수록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할 것이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험한 가시밭길을 헤쳐왔으니 이제는 숨을 고르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라. 운명의 봄은 조금만 더 기다려라. 곧 그대의 소원을 이룰 수 있게 된다. 혹시라도 시비가 있다면 과감히 맞서라.

55년생 주택운이 좋으므로 주택 매매나 이사 등을 실행해도 좋겠다. 집 안 인테리어 공사에도 길한 운.
67년생 함께 일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쉽게 보이지 마라. 급한 일이라도 신중에 신중을 거듭할 것.
79년생 늦었다고 생각하는 순간이 빠른 때다. 독신자는 배필을 만나고, 별거 중인 부부는 화해한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일이 진행되는 듯하나 끝날 무렵에 뜻하지 않은 변동수나 방해자가 나타나 일이 어그러질 수 있는 운세. 자주 보고 친하게 지내는 여성의 도움을 받는다면 난관을 순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

56년생 재물을 지키려면 성실한 자세와 진실한 노력이 필요하다. 귀인을 만나 재물운이 상승하니 가능하면 많은 사람을 만나라.
68년생 반전의 효과를 택하라. 미운 사람 떡 하나 더 주는 게 지혜로운 처세술이다. 이유 없이 미워지는 남편에게 장미 열 송이를 선물해보라.
80년생 친구라고 하기엔 가깝고 연인이라기엔 거리가 있는 애매한 관계는 정리하라. 공연한 입방아에 오르내릴 수 있으니 자중하도록.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머릿속은 분주하나 현실은 따라주지 않으니 정신적인 고통이 크다. 정확한 것은 좋지만 지나치게 타산적이면 인심을 잃는다. 상황은 한 치 앞을 알 수 없을 정도로 급박하게 돌아가는데 전혀 알고 있지 못하니 눈뜬장님이나 다름없다.

57년생 진정한 사랑이란 눈물 흘리면서 뜨겁게 배우며 느끼는 것이다. 다소 소원해졌던 두 사람 사이가 다시 회복된다.
69년생 한편으로는 느긋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바쁘기 그지없다. 늘 반복되는 일상에 회의가 든다.
81년생 현재 도모하고 있거나 소망하는 일들이 난관에 부딪혀 진전이 없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새롭게 시작하려 하지만 매사가 지체돼 맥이 빠진다. 기분 전환을 위해 인테리어를 바꿔보거나 집 안 대청소를 하는 것도 좋다. 귀찮아서 그냥 지내다 보면 건강했던 사람도 무기력해지기 마련이다.

58년생 약속을 잘 지켜라. 진실한 교제는 믿음이 우선이다. 신용을 잃으면 모두 잃는다고 생각하라. 상대에게 믿음을 주는 것이 절실하다.
70년생 쓸데없이 남의 일에 참견하다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행동하라. 잘못한 일이 있을 땐 자신의 잘못을 솔직히 인정하라.
82년생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지는 운. 평온한 들판에 폭풍이 몰아쳐 아수라장이 되는 격이니 주의하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의욕은 왕성해도 때가 아니면 이뤄지지 않는 법.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기본적인 현상 유지를 위해서는 발전을 꾀해야 한다. 도처에서 실속을 챙기게 된다.

59년생 있는 것을 지키도록 하라. 손실이 예견되니 새로운 만남을 특히 조심하고 새로운 사업의 추진은 다음으로 미뤄라.
71년생 인간관계나 재테크 모두 길게 볼 것. 재물은 줄어드는 운세이니 당장의 손해에 초조해하지 말고 나중을 기약하라.
83년생 집안일이나 바깥일 모두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지 마라. 무리해서 득이 될 게 없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