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YLE ADVICE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Cheap & Chic

기획|신연실 기자 사진|현일수 기자

2012. 02. 09

스타일리시해지기 위해 돈을 과하게 들일 필요는 없다. 돈을 절약하기 위해 스타일과 담을 쌓을 필요도 없다. 시간과 인내심, 약간의 요령만 있다면!

1 빈티지 숍으로 간다
할인된 금액으로 멋진 의상을 발견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같은 옷을 입은 다른 사람을 발견해 곤란한 상황에 처할 염려도 없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주얼리, 슈즈, 니트, 원피스 등을 구입한다.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2 패션 소품을 활용한다 ①
다양한 컬러와 게이지(촘촘히 짜인 정도, 스타킹 컬러의 농도를 결정한다), 문양을 지닌 스타킹이나 레깅스를 구입해 자주 입는 스커트에 매치한다.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1 페미닌한 펌프스 33만9천원 비치스벤치×플라워 패턴의 글래머러스한 스타킹 1만8천원 삭스탑.
2 투박한 디자인의 하프 부츠 31만8천원 바바라×글리터링 스타킹 1만8천원 삭스탑.
3 옥스퍼드 슈즈 20만원대 이레아×레오퍼드 레깅스 8만9천원 블루페페.
4 블랙 레더 엔지니어드 부츠 32만8천원 미소페×광택감 있는 블랙 레깅스 12만8천원 꼼빠니아.



3 패션 소품을 활용한다 ②
값비싼 겨울 아우터는 여러 벌 구입하기 부담스럽다. 좋은 코트 한 벌에 소소한 변화를 줘 다양한 스타일로 즐기는 것이 현명한 방법! 코트 스타일링에는 벨트를 활용한다. 와이드ㆍ스키니 등 두께별, 각양각색의 소재 및 컬러 벨트에 눈을 돌려보자.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1 코트 안에 입은 이너에 벨트를 하면 시선이 벨트로 모여 허리가 날씬해 보인다. 벨트 2만8천원 제시뉴욕.
2 코트 밖으로 연출하는 와이드 벨트는 허리선보다 높이 착용하는 것이 관건. 다리가 길어 보인다. 벨트 4만9천9백원 미쏘.
3 전체 의상의 밋밋한 느낌을 없애고 싶다면 컬러 스키니 벨트 두 개를 함께 꼬아 매치해 스타일에 에지를 준다. 블루·블랙 벨트 각 1만2천9백원 미쏘.

4 초절약 스타일링을 마주하는 자세 ①
영하를 넘나드는 강추위에 몸은 자연스럽게 움츠러든다. 걸음걸이나 자세가 비뚤어지거나 바르지 못하면 절대로 옷을 잘 입은 사람처럼 보이지 않는다. 겨울 옷차림을 생동감 있게 바꾸는 가장 손쉽고 돈 안 드는 방법은 자세와 걸음걸이를 신경 쓰는 것!

5 패션 소품을 활용한다 ③
클래식한 진주 액세서리는 어떤 옷에 착용하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한다. 진주 액세서리가 부담스럽다면 볼드한 커스텀 주얼리를 구입하는 것도 방법. 파인 주얼리보다 저렴하면서 트렌디한 디자인이 많아 포인트 아이템으로 적격이다.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6 기본적인 것에 집중! ①
스트레이트 핏의 인디고 데님 팬츠, 블랙 스키니 팬츠 등 자신의 몸에 잘 맞으면서 기본이 되는 팬츠 한두 벌만 있으면 다른 하의를 굳이 더 살 필요가 없다.

7 패션 소품을 활용한다 ④
평소 블랙 컬러 의상을 많이 입는다면, 니트 모자나 장갑, 머플러 등의 겨울 패션 소품을 컬러풀한 것으로 매치한다. 적은 돈으로도 생동감 있는 윈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8 기본적인 것에 집중! ②
초절약형 스타일링을 하고 싶다면 베이식 아이템을 구비한다. 베이식 아이템은 곧 시즌리스 아이템이자 언제 어디에서든 통하는 아이템이다. 스트라이프 니트, 치노 팬츠, H라인 스커트, 옥스퍼드 셔츠 등 베이식 아이템으로만 스타일링해도 깔끔하고 멋스럽다.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9 기본적인 것에 집중! ③
베이식 아이템만으로 스타일링하는 것에 지루함이 느껴질 땐, ‘베이식 아이템+ONE’ 공식을 활용한다.
단 한 가지만 ‘핫’ 아이템을 구입해 포인트로 매치할 것! 올겨울 잇 아이템으로 떠오르는 스타일리시한 패딩 코트나 무톤 베스트 등을 매치하면 트렌디 룩으로 변신한다.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10 초절약 스타일링을 마주하는 자세 ②
자칫 소홀히 생각할 수 있는 세탁에 관해서도 현명한 판단을 해야 한다. 옷을 사기 전에 이 옷감이 세탁기로 세탁할 수 있는 것인지,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하는 것인지 파악한다.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하는 옷을 사서 자주 입으면 전반적인 의류 비용이 증가할 테니!

11 기본적인 것에 집중! ④
평소 쇼핑을 할 때 모노톤 의상 위주로 구입한다. 블랙, 그레이, 다크 그레이 등 모노톤 의상은 어떤 아이템과도 매치가 쉬울 뿐 아니라 계절이 바뀌어도 언제든 케이트 모스처럼 시크한 블랙·그레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12 기본적인 것에 집중! ⑤
이미 모노톤 의상으로 절약형 스타일링을 실천하고 있다면, 더욱 스타일리시해지는 방법은? 바로 백이나 슈즈 등 한 가지 아이템으로 컬러 포인트를 주는 것!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1 비비드 바이올렛 컬러 쇼퍼백. 19만8천원 제시·co.
2 와인 컬러 에나멜 오픈토 부티. 29만8천원 제시·co.
3 파이톤 레더 비비드 레드 컬러 클러치백. 27만8천원 제시·co.

13 패션 소품을 활용한다 ⑤
안경만큼 요긴한 패션 액세서리도 없다. 여러 가지 디자인과 컬러의 안경만 있으면 매일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다.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1 포멀한 블랙 스퀘어 프레임 뿔테 안경. 22만원 칩먼데이bybcd코리아.
2 유니크한 디자인의 레오퍼드 뿔테 안경. 30만원 타테오시안bybcd코리아.
3 얼굴이 화사해 보이는 레드 컬러 뿔테 안경. 22만원 칩먼데이bybcd코리아.

14 초절약 스타일링을 마주하는 자세 ③
열심히 일해서 번 돈, 새 옷 사는 데 투자하기 전에 먼저 스스로에게 세 가지 질문을 던져본다.
1 이 옷에 맞춰 입을 세 가지 옷이 있는가?
2 이 옷을 입고 갈 장소가 세 군데 이상 되는가?
3 이 옷을 스타일링 할 방법이 세 가지는 되는가?

15 초절약 스타일링을 마주하는 자세 ④
재봉 도구와 약간의 창의력만 있다면 리폼에 도전하는 것도 방법. 셀프 리폼이 부담스럽다면, 리폼 업체에 맡기자. 옷 한 벌 사는 가격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가격으로 새로운 옷을 입을 수 있다. 만들기 간단한 브로치나 헤어 액세서리 등은 도매상가에서 재료를 구입해 직접 만들어 착용한다.

16 초절약 스타일링을 마주하는 자세 ⑤
향기를 통해 각인된 기억은 시각적인 자극보다 주관적인 기억으로 인식돼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겨울 옷 스타일에 어떤 변화를 줘도 칙칙한 느낌을 벗어날 수 없을 땐 향수를 꺼내든다.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17 초절약 스타일링을 마주하는 자세 ⑥
약간의 모험으로 좋은 효과를 보고 싶다면, 자신과 비슷한 듯 다른 스타일을 가진 친구와 옷을 바꿔 입는 것을 추천한다. 자매가 있다면 일반적인 일이겠지만, 이를 친구들과 하는 것은 의외로 색다르다.

18 초절약 스타일링을 마주하는 자세 ⑦
스타일의 완성은 얼굴(누군가는 몸매라고도 하지만)이 아닐까? 헤어스타일을 포함한 얼굴에 의해 스타일은 상당한 영향을 받는다. 멋있고 예뻐지기 위해서는 옷만 잘 입어서는 안 된다는 이야기다. 평소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즐겼다면, 한 번쯤은 공들여 스모키 메이크업을 시도해보는 식의 도전이 필요하다. 과감한 메이크업 자체가 포인트 액세서리가 될 수 있는 것. 스모키 메이크업이 부담스럽다면 평소 시도하지 않았던 컬러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19 레이어드에 주목 ①
시폰 스커트, 시폰 블라우스 등 봄·여름에 열심히 입었던 의상을 시즌리스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시킨다. 두툼한 겨울 니트와 레이어드하거나 겨울 외투와 매치하면 따뜻하면서도 여성미 넘치는 로맨틱 윈터 룩이 완성된다.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1 봄에 자주 입었던 플라워 프린트 블라우스를 옷장에서 꺼낼 것! 시폰 블라우스 5만4천8백원 스파이시칼라. 캐멀 케이프 코트 24만9천원 탑걸. 니트 원피스 25만9천원 주크. 토트백 7만8천원 알도. 모직 캡 6만8천원 제시뉴욕. 니하이 부츠 가격미정 도니체티.
2 여름에 입던 시폰 스커트도 어디에든 활용 가능하다. 터틀넥 니트 원피스 가격미정, 헤링본 코트 가격미정 라우렐. 시폰 롱 스커트 3만9천원 스파이시칼라. 니트 모자 5만8천원 제시뉴욕. 미니 숄더 체인백 9만8천원 리스트. 미들부츠 20만원대 리리카.

20 레이어드에 주목 ②
여름내 입었던 반소매 티셔츠는 옷장에 넣지 않는다. 겨울에 자주 입는 니트, 스웨트 셔츠, 플란넬 셔츠 등과 레이어드는 필수!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초절약형 스타일링 룰


21 초절약 스타일링을 마주하는 자세 ⑧
세일 기간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름과 겨울이 끝나는 즈음에 브랜드에서는 세일 중에서도 가장 큰 세일, ‘시즌오프 세일’이 진행된다.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커머스를 주의 깊게 살펴보거나, 아웃렛에서 꼼꼼하게 따져보고 쇼핑하는 것도 방법.

제품협찬|제시뉴욕 제시·co S.쏠레지아 리스트 ENC 엘리자벳(02-3442-0220) 주크 탑걸 헤지스레이디스 도니체티 네오리즘(02-546-7764) 벨앤누보(02-517-5521) 빈치스벤치 블루페페 진도모피 골든듀 알도 톰스토리 꼼빠니아 스파이시칼라 예쎄 그레이스by햇츠온(02-3445-6428) 자라(02-501-6129) 미쏘(02-534-2264) 조이너스 미소페(02-542-0385) 로프트디자인바이…(02-555-6818) 닥터데님 리리카(02-511-8158) 라우렐(02-3014-7443) 삭스탑(02-6259-6259) 마리에따런던 칩먼데이 타테오시안bybcd코리아(02-516-4018) 바비브라운(02-3440-2781) 겐조(080-344-9500)
헤어·메이크업 | W퓨리피(02-549-6282)
모델 | 오윤영
스타일리스트 | 정수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