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HOPPING LIST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학교 종이 땡땡땡!

기획 | 한여진 기자 사진 | 지호영 기자

입력 2012.02.09 16:30:00

이제 곧 신학기가 시작된다. 이맘때 엄마는 고민이 많아진다. 아이에게 어떤 가방을 사줄까? 학교생활하기 편하면서 예쁜 옷은? 학용품은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나? 아이 방 분위기도 바꿔주고 싶은데…. 즐거운 학교생활을 돕는 아이 옷, 가방, 신발, 가구 등을 알아보았다. 초등학교 교사에게 듣는 신학기 용품 선택하는 요령과 인테리어 전문가의 아이 방 가구 고르는 노하우도 담았다.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애린 원피스 26만8천원, 카디건 19만원, 메리제인 슈즈 가격미정, 니삭스 1만원대, 스카프 가격미정 모두 닥스키즈.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케인 점퍼 26만8천원, 셔츠 10만원대, 치노팬츠 12만8천원, 하이톱슈즈 10만원대, 헌팅캡 가격미정 모두 닥스키즈.

프로월드컵
평상시나 체육 시간, 야외 활동 등 언제나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운동화, 여자아이들이 눈을 떼지 못하는 리본 장식 책가방, 남자 아이들이 탐내는 캐릭터 책가방 등이 가득하다.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1 패브릭 백 팩 4만8천원.
2 책가방 8만2천원, 신발주머니 3만3천원.
3 책가방 8만2천원, 신발주머니 3만3천원.
4 책가방 8만원, 신발주머니 3만2천원.
5 책가방 8만2천원, 신발주머니 3만3천원.
6 남녀 공용 운동화 6만5천원.
7 남녀 공용 운동화 6만5천원.
8 남녀 공용 운동화 5만3천원.
9 여아용 운동화 6만5천원.
10 여아용 운동화 6만5천원.
11 남아용 운동화 6만5천원.

닥스키즈
체크 패턴을 활용한 클래식한 아이 옷, 신발, 가방, 모자 등을 선보인다.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세련된 키즈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 입학식 옷으로 강추!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1 원피스 23만8천원.
2 메리제인 슈즈 10만8천원.
3 헌팅캡 가격미정.
4 체크 셔츠 12만8천원.
5 점퍼 가격미정.
6 카디건 19만8천원.
7 스커트 15만8천원.
8 슬립온 8만3천원.
9 데님 팬츠 13만8천원.
10 체크 책가방 12만8천원, 신발주머니 5만3천원.
11 하드 케이스 책가방 12만8천원.

프로스펙스
블링블링 네온 컬러의 유니크한 책가방 4종을 출시했다. 원통형 가방에 작은 포켓을 지퍼형으로 디자인해 심플하다. 가방 내부에 물통 주머니와 칸막이가 있어 실용적이다.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1 책가방 7만9천원, 신발주머니 2만원.
2 책가방 7만9천원, 신발주머니 2만원.
3 책가방 7만9천원, 신발주머니 2만원.
4 책가방 7만9천원, 신발주머니 2만원.
5 운동화 5만5천원.
6 운동화 5만5천원.
7 운동화 5만5천원.

르까프
르까프 스마트백은 풀 몰드 시스템을 적용해 가볍고 튼튼하다. 패브릭이나 에나멜 등 무거운 소재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가방 전체에 고탄력 압축 소재인 EVA 몰드를 활용해 무게와 부피를 줄였다. 가방 형태를 잡아주는 EVA 몰드는 외부 충격에 강해 가방 속 내용물이 쉽게 손상되지 않는다. 내구성 및 복원력도 우수하다.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1 책가방 9만9천원, 신발주머니 3만원.
2 책가방 9만9천원, 신발주머니 3만원.
3 책가방 9만9천원, 신발주머니 3만원.
4 책가방 8만4천원, 신발주머니 3만원.
5 여아용 운동화 8만9천원.
6 남아용 운동화 7만5천원.
7 남아용 운동화 6만5천원.

K-SWISS
한 제품으로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투웨이 백과 성형 몰드 소재를 사용해 견고하고 가벼운 가방 등 디자인이 다양하다. 모든 가방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파우치가 들어 있다.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1 책가방 8만9천원, 신발주머니 2만7천원.
2 책가방 9만6천원, 신발주머니 2만5천원.
3 책가방 9만6천원, 신발주머니 2만5천원.
4 책가방 10만9천원, 신발주머니 3만원.
5 운동화 5만9천원.
6 운동화 6만9천원.
7 하이톱 운동화 6만9천원.
8 운동화 6만9천원.

휠라키즈
남자 아이를 위한 영화 속 인기 캐릭터를 3D로 디자인한 ‘TF3 오토봇’ 시리즈와 여자 아이를 위한 사랑스럽고 큐트한 ‘러블리 스마트백’이 인기다. 모든 가방은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됐다. 아이 옷은 스타일리시하면서 활동하기 편한 실용적인 의상이 많다.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1 책가방 8만5천원, 신발주머니 4만원.
2 책가방 10만5천원, 신발주머니 3만3천원.
3 책가방 14만9천원.
4 책가방 7만5천원, 신발주머니 2만4천원.
5 점퍼 가격미정.
6 티셔츠 가격미정.
7 티셔츠 가격미정.

헤드
H-bag은 등받이와 밑판이 일체형인 H-몰드를 사용해 등판과 등이 밀착된다. 피로감을 감소시킬 뿐 아니라 형태 유지력이 뛰어나 바른 자세로 가볍게 가방을 멜 수 있도록 돕는다.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1 책가방 11만9천원, 신발주머니 3만5천원.
2 책가방 11만9천원, 신발주머니 3만5천원.
3 책가방 11만9천원.
4 책가방 10만9천원, 신발주머니 3만5천원.
5 여아 운동화 5만9천원.
6 남아 운동화 6만3천원.
7 남아 운동화 5만9천원.

듀오백
듀오백코리아에서 만든 인체공학적 가방. 등과 척추의 라인에 맞춰 만든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허리를 보호해 오랫동안 착용해도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는다. 무겁게 느껴지지 않고, 허리를 바르게 펴는 습관을 길러주는 eva 성형 몰드를 적용해 성장기 아이들의 척추를 보호한다.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1 큰 사이즈 책가방 17만원.
2 작은 사이즈 책가방 15만5천원.
3 큰 사이즈 책가방 17만원.
4 작은 사이즈 책가방 15만5천원.

듀오백
듀오백에서 알려주는 아이 의자 선택법
“의자를 구입할 때는 아이가 직접 앉아보고 편안한지 꼼꼼히 살펴본 뒤 구입하세요. 의자에 앉았을 때 등받이가 허리에 딱 붙어야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아요. 뒤로 기대었을 때 목을 지지하는 목지지대가 있는 의자가 좋고요. 식탁용 의자처럼 등받이가 직선인 의자는 아이 자세를 망치는 원인이 되므로 삼가세요. 의자 높이는 신발을 벗고 등을 등받이에 기대고 앉아 다리를 직각으로 했을 때 발바닥이 바닥에 완전히 닿는 것이 적당해요. 성장기 아이용으로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의자를 구입해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앉았을 때 바퀴가 자동으로 고정되고 일어서면 움직이는 고정형 장치가 있는 의자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답니다.”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듀오백 듀얼린더
두 개의 분리된 등받이는 허리에 실리는 힘을 분산하고 체형에 맞게 등판의 깊이 및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 초등학교 졸업 때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하게 레버를 조작해 회전과 고정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앉으면 바퀴가 자동으로 고정되고 일어서면 움직이는 ‘듀얼모드 캐스터’가 있어, 아이가 의자에 앉으면 아이의 무게로 인해 바퀴가 자동으로 잠겨 학습할 때 집중력을 높인다. 키가 작은 아이를 위해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발 받침대도 있다. 발 받침대는 높이 조절과 탈부착이 가능해 아이의 신체 성장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서울 고산초 백유라 선생님이 일러주는 신학기 용품 선택법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가방 “학교마다 사물함이 있어 교과서나 기본 준비물은 교실에 두고 생활하므로 어깨에 메는 형태의 적당한 크기 책가방이 좋아요. 여행용 캐리어 형태는 책상 옆에 세워두면 고정되지 않아 이리저리 움직이고 계단을 오르고 내릴 때 불편해요. 신발주머니는 지퍼나 벨크로테이프, 똑딱단추 등으로 여밀 수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들이 복도를 다니면서 신발장의 신발주머니를 떨어뜨리는데, 이때 실내화가 나오기도 하거든요. 끈으로 여미는 형태의 신발주머니는 걸려 넘어질 수 있고요. 미술용품 등을 갖고 다닐 수 있는 보조가방도 1~2개 마련하면 좋아요.”

“옷은 활동하기 편한 캐주얼 스타일이 좋아요. 교실에서는 아우터를 벗고 생활하므로 코트나 점퍼 등 아우터는 2~3개면 충분하고, 티셔츠나 셔츠 등을 여러 벌 준비하세요. 체육이 있는 날 입을 신축성 좋은 티셔츠와 바지도 준비하고요. 머리가 긴 여학생은 머리 끈을 챙겨주면 좋아요.”

신발 “체육과 야외 활동 시간에 신을 운동화와 평상시에 신을 단화나 구두 한 켤레는 필수겠지요. 실내화는 방학 동안 발이 자라 작을 수도 있으므로 학교 가기 전에 미리 확인하세요.”

필기도구 “필통은 장난감 기능이 없고 떨어뜨리면 소리가 나지 않는 패브릭이나 플라스틱 재질을 선택하세요. 필통 안에는 연필 3~4자루와 지우개, 15㎝ 정도 자를 준비하시고요. 샤프보다 HB 정도 진하기의 연필을 추천하는데 손에 힘이 없는 아이는 B 정도가 알맞아요. 4B나 2B는 미술용 연필이므로 필기에는 적당하지 않아요.”

공책 “담임 선생님에 따라 준비해야 할 공책 종류가 달라지므로 세트보다는 낱권 구입을 권장합니다. 알림장은 필수이므로 꼭 준비하시고요. 다른 공책은 꼭! 개학 후 담임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구입하세요.”

미술용품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할 미술용품은 사인펜, 색연필, 크레파스, 수채화 도구, 가위, 풀 등이 있어요. 사인펜과 색연필은 12색 정도가 적당한데 저학년의 경우 깎아 쓰는 색연필은 불편할 수 있어요. 3학년부터 미술 시간에 수채화 기법을 배우는데 물감은 24색 정도, 붓은 굵기가 다양한 둥근 붓 3~4자루, 팔레트 등을 준비하면 됩니다. 가위는 손이 서투른 저학년이라면 안전 가위 형태가 좋아요. 도화지나 색종이, 지점토, 고무찰흙 등 미술용품은 학교에서 수업할 때마다 주므로 미리 준비할 필요는 없어요. 개학 후 수시로 알림장을 확인하면서 필요한 것을 그때그때 준비하면 돼요.”

기타 준비물 “이름표, 파일, 가림판, 채점용 빨간 색연필, 검정 네임펜, 투명테이프, 빨간 바구니 등을 준비하면 유용해요. 파일은 학습지용과 가정통신문 보관용 두 개가 있는데, 학습지 파일은 A4 클리어파일을 많이 쓰고, 가정통신문 파일은 L홀더를 많이 사용합니다. 가림판은 시험 때 사용하기도 하는데 사용하는 학교도 있고, 아닌 곳도 있어요. 검정 네임펜은 물건에 이름을 쓰는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빨간 바구니는 책상 서랍 안에 넣어두고 색연필, 가위, 풀 등의 기본 준비물을 손쉽게 꺼내어 쓸 수 있는 용도인데 1학년은 학교나 담임 선생님이 입학 선물로 주는 경우도 있어요.”

급식용품 “물통과 수저, 양치 도구, 휴지 등이 있어요. 수저는 학교에서 지급되므로 굳이 구입할 필요는 없어요. 식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휴지를 준비하면 센스 만점 학부모님이 될 거예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 위한 공부방 꾸미기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1 사다리를 파티션으로 활용해 잠자는 공간과 공부하는 공간을 나눠 꾸민 아이방. 2 책장 선반과 측면, 뒤판과 측판의 연결이 견고한 책장이 돋보인다.



Advice 01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박지현
“학교에 들어가면 학습 공간이 필요해요. 이때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잠자는 공간과 놀이 공간, 학습 공간을 나눠주면 좋죠. 방이 2개일 경우에는 공부방을 따로 꾸미고, 방이 1개일 경우에는 가벽이나 파티션을 활용해 공간을 나눠주세요. 학교를 다니다 보면 수납할 것들이 많아지므로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하고요.”

“아이가 좋아하는 컬러로 포인트를 줘 아이 방을 꾸미세요. 아이가 옐로를 좋아한다면 벽지는 연한 옐로를 선택하고 커튼이나 베딩·쿠션 등 패브릭 소품, 가구를 비비드한 옐로로 선택하세요. 소품 몇 개는 보색을 이용해 포인트를 주면 경쾌한 느낌을 낼 수 있고요. 학습 공간은 너무 화려한 컬러를 사용하는 것보다 화이트나 그린 컬러를 활용해 차분한 분위기로 꾸미세요.”


Advice 02 아이 가구 전문 브랜드 리바트
“하루가 다르게 크는 아이에게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책상을 구입해주세요. 책상 높이는 60~72cm 정도 조절되는 책상을 추천해요. 성인용인 높이 72cm로 고정돼 있는 책상은 아이의 앉은키보다 높고, 60cm의 낮은 책상은 아이가 고학년이 됐을 때 사용하기 불편해요.”

“아이 옷장은 아우터를 걸어둘 수 있는 옷장과 접는 옷을 보관하는 서랍장이 필요해요. 서랍이 있는 옷장을 구매할 때는 서랍 하부에 보강 프레임 또는 보강 밴드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보강 지지대가 없으면 옷을 많이 넣을 경우 목재가 빠지거든요.”

“무거운 책을 꽂아두는 책장은 튼튼한 것이 우선이에요. 선반이 튼튼한 것도 중요하지만 선반과 측면, 뒤판과 측판의 연결이 견고한지 체크하세요. 뒤판의 윗면과 같이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의 마감 상태도 확인하고요.”

사진 제공 | 리바트

즐거운 학교생활 위한 신학기 준비물

3 내추럴한 원목 가구를 두고 블루와 바이올렛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 산뜻하게 꾸몄다.



제품협찬 | 닥스키즈(1544-5114) 프로월드컵(1544-6691) 프로스펙스 잭울프스킨(080-023-1020) 르까프(02-320-0763) K-SWISS(02-550-5712) 휠라키즈(02-548-2036) 헤드(1588-7667) 듀오백(032-585-2611) 더비샵(www.thebshop.co.kr) 매직에디션(02-512-3064) 미니부띠끄(www.miniboutique.co.kr)
헤어 | 이원석(더레드카펫 02-516-8588)
메이크업 | 별님(W퓨리피 02-549-6282)
모델 | 케인 김애린
스타일리스트 | 유민희
일러스트 | 한유랑

여성동아 2012년 2월 578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