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ALK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혼자서도 잘해요

기획 | 강현숙 기자 사진 | 홍중식 지호영 기자

2011. 11. 04

마사지와 헤어는 물론 메이크업과 네일 케어 받으러 문이 닿도록 뷰티 숍을 드나들었다면 이제는 Stop! 셀프 뷰티 달인들이 혼자서 쉽게 할 수 있는 뷰티 노하우를 공개했다.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비용까지 줄여주는 그들만의 뷰티 노하우.

★ MASSAGE
곽선미표 피부가 건강해지는 셀프 마사지
20대 초반이라고 해도 믿을 만큼 탱탱하고 뽀얀 피부를 지닌 곽선미씨(30). 중국어 통번역사로 일하는 그는 밤샘 작업이 많아 피부가 쉽게 지치고 트러블이 자주 생겼다. 피부 트러블을 막기 위해 시작한 것이 마사지. 매일 잠자리에 들기 전 얼굴 경락 마사지를 하고, 일주일에 2~3회 특별한 기능의 마사지 제품으로 스페셜하게 피부를 관리한다. 2년 동안 꾸준히 해온 마사지 덕에 피부 트러블이 사라지고 얼굴에 탄력과 생기가 더해졌다.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HER MASSAGE SECRET
· 세면대 위의 필수품은 손세정제. 마사지할 때는 얼굴에 손을 많이 대므로 마사지하기 전 반드시 손을 깨끗하게 씻어 세균 감염을 막는다.
· 마사지는 규칙적으로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다. 간단한 경락 마사지는 매일 저녁 세안 후 실시하고, 일주일에 2~3번은 진동 팩이나 진공 마사지기 등 스페셜 기능 제품으로 피부를 관리한다.
· 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홈쇼핑 방송을 틈날 때마다 자주 본다. 방송에서 동영상으로 마사지 과정 등을 알려주는데 이를 따라 하면 유용하다.
· 아침 세안할 때는 피부 자극이 적도록 클렌저를 거품 낸 뒤 붓으로 얼굴에 묻히고 살살 닦는다.
· 유명 뷰티 블로거들의 블로그는 뷰티 정보의 창이다. 세실리아(www.cyworld. com/lovely_cecilia), 알라(www.cyworld.com/urkoalah), 오리씨(www. cyworld.com/cosmeticgirls) 등 인기 블로거들의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해 트렌디한 정보를 얻고, 질문을 올려 궁금증을 해소한다.

피부가 예뻐지는 5분 스트레칭 · 마사지
피로 푸는 스트레칭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1 의자에 앉아 머리와 허리를 곧게 펴고 머리를 왼쪽으로 떨어뜨린 뒤 왼손으로 머리를 밀며 어깨 쪽으로 당긴다. 목 근육이 스트레칭되도록 살짝 힘을 준다.
2 같은 방법으로 머리를 오른쪽으로 떨어뜨려 스트레칭한다.
3 고개를 앞으로 숙인 뒤 깍지 낀 손을 뒷머리에 대고 가슴에 가깝게 당겨 10초간 스트레칭한다.
4 하늘을 본다는 기분으로 고개를 뒤로 젖혀 5초간 자세를 유지하며 스트레칭한다.

피부가 빛나는 간단 마사지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1 세안 후 기초 제품을 바른 뒤 손가락 끝을 눈 주위에 대고 부드럽게 비빈다.
2 손가락 끝으로 눈썹 뼈 아랫부분부터 눈꼬리 쪽을 향해 꾹꾹 눌러 마사지한다.
3 손가락 끝으로 광대뼈 주변을 둥글리며 마사지한다.
4 손가락 끝을 입가 주변에 대고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5 손바닥으로 턱과 목의 경계선을 따라 턱 전체까지 부드럽게 누르며 마사지한다.

이것만은 꼭 갖고 있어라! 베스트 아이템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1 오앤 에스테틱RX 경락진동마스크 피부가 심하게 지치거나 건조한 날에는 진동을 주는 마스크와 함께 세트로 마스크팩을 해 피부를 관리한다. 진동으로 인해 마스크 팩 효과가 배가 된다. 10만9천원.
2 리리코스 마린 옥시제닉 에센스 세안 후 바로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하면 화장도 잘 받고 피부에 윤이 난다. 80ml 8만원.
3 에뛰드하우스 수분가득 콜라겐 에센셜 마사지 콜라겐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탱탱하게 한다. 일주일에 1~2회 사용. 200ml 1만1천원.
4 보스킨피부과학 진공 피부 마사지기 일주일에 2번은 진공 마사지기로 모공 속 노폐물을 빼줘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한다. 리프팅 효과도 있어 주름 관리에도 좋다. 68만6천원.

제품협찬 | 보스킨피부과학(1544-6074 www.voskin.co.kr) 오앤(1577-3222) 리리코스(080-023-5454) 에뛰드하우스(080-022-2285)
헤어·메이크업 | 이경민포레(홍대점 02-3141-8564)

★ MAKEUP
박설아표 예뻐지는 셀프 메이크업
박설아씨(29)는 ‘설탕씨’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뷰티 블로거. 디자인 마케터로 일하며, 블로그(urstylehere.blog.me, www. cyworld.com/urstylehere)를 통해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미술을 전공해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에도 관심을 갖게 됐고, 얼굴을 도화지 삼아 다양한 화장 기술을 익히다 보니 메이크업 달인이 됐다.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HER MAKEUP SECRET
· 운동과 마찬가지로 메이크업도 연습만이 살 길이다. 매일 저녁 메이크업을 지우기 전 평소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화장법을 한두 가지씩 하며 메이크업 기술을 익힌다.
· 메이크업 초보자라면 자신과 얼굴형이나 피부톤이 비슷한 연예인을 롤모델로 삼는다. 롤모델로 삼은 연예인의 사진을 컴퓨터에 저장하고 화장법을 따라 하다 보면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찾게 되고 자연스레 실력이 향상된다.
· 틈날 때마다 뷰티 숍을 찾아 화장품을 살펴본다. 어떤 제품이 새로 나왔는지, 인기 있는 제품이 무엇인지 살펴보면 메이크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화장품 브랜드에서 발송하는 DM과 잡지의 뷰티 칼럼도 꼼꼼하게 챙겨본다.
· 평상시 윤곽 메이크업을 즐겨 한다. 베이스 메이크업 후 하이라이터, 섀딩, 블러셔 순으로 미리 윤곽을 잡아놓으면 약속 시간에 늦거나 급하게 화장을 끝내야 하더라도 OK! 눈 화장을 완벽하게 하지 않고 립글로스만 발라도 생기 있어 보인다.
· 도톰하고 생기 있어 보이는 입술을 위해 립스틱을 바른 뒤 펄이 함유된 립글로스를 덧바른다.
· 여자의 생명은 속눈썹이다. 잠자리에 들기 전 뷰러로 속눈썹을 올리면 아침에도 속눈썹이 올라가 예쁘다. 또 휴대용 뷰러를 외출할 때마다 챙겨 속눈썹을 관리한다.

박설아 강추! 15분 만에 완성하는 내추럴 메이크업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1 밤 타입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가볍게 펴 바른다. 피부가 건조하다면 오일이나 수분크림을 3:1 비율로 섞어 바르면 윤기 있고 촉촉해 보인다. 수분크림이나 오일을 믹스할 자신이 없다면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미스트를 피부에 충분히 뿌려 촉촉하게 만든 뒤 베이스를 바른다. 잡티 부위는 컨실러로 커버한다.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2 루스 파우더로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어준 뒤 표시한 부위에 펄감이 강하지 않은 하이라이터, 오렌지빛 블러셔, 섀딩을 한다.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3 은은한 살구빛 크림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른 뒤 펄감이 있는 화이트 아이섀도를 눈두덩 중간과 눈아래 앞머리쪽에 살짝 덧바른다.
4 브라운 아이섀도를 쌍꺼풀 라인에 바르고 젤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운 뒤 눈꼬리 끝 부분을 언더라인과 살짝 이어지게 칠한다.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5 눈썹은 갈색 아이섀도를 이용해 도톰하고 짧게 그린 뒤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바른다. 은은한 핑크빛 립스틱을 입술에 바르고 립글로스를 덧발라 입술에 자연스러운 혈색을 준다.

이것만은 꼭 갖고 있어라! 베스트 아이템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1 디올 하이드라 라이프 모이스트 · 픽스 메이크업 후 뿌리면 화장이 오래 지속된다. 100ml 3만7천원.
2 슈에무라 UV 언더베이스 BB무스 부드러운 크림 타입으로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만든다. 65g 5만2천원.
3 메이크업 포에버 스모키 팔레트 다양한 컬러의 아이섀도가 세트로 들어 있어 내추럴 아이 메이크업부터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까지 활용도가 높다. 6만6천원.
4 맥 해피 히비스커스 화이트 핑크 컬러 립스틱으로 다양한 컬러의 립스틱과 섞어 바르면 독특하게 발색돼 예쁘다. 3.6g 2만9천원.
5 디올 3 꿀뢰르 스모키 스모키 메이크업할 때 이 제품만 있으면 끝! 발색력이 뛰어나고 자연스럽게 발린다. 6g 5만6천원.
6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수딩 밤 건조한 겨울철에 파운데이션에 섞어 바르면 피부가 촉촉해진다. 15ml 9만5천원.
7 스킨푸드 와플 멀티 페이스 칼라 컬러가 은은하고 예뻐 하이라이터, 블러셔 등으로 활용한다. 10g 1만4천5백원.

사진제공 | 박설아
제품협찬 | 디올(080-342-9500) 맥(02-3440-2782) 슈에무라(080-022-3332) 스킨푸드(080-012-7878) 바비브라운(02-3440-2781) 메이크업포에버(080-514-8942)

★ HAIR STYLING
신미숙표 셀프 헤어 스타일링
‘꼬맹공주’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신미숙씨(27)는 블로그(blog.naver. com/altnr0423)를 통해 셀프 헤어 스타일링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대학교에 입학한 뒤 연예인 머리를 따라 처음으로 펌을 했는데, 연예인처럼 하려면 펌만 해서는 안 되고 고데기나 드라이어로 연출해야 제대로 된 스타일이 나온다는 걸 알게 됐다. 그 후 집에서 혼자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만들어보며 스타일링 실력을 쌓았고, 현재 미용실은 1년에 한 번 정도 머리를 자르거나 클리닉을 할 때만 가고 혼자서 머리를 스타일링한다. 자신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노하우가 담긴 책도 발간할 예정이다.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HER HAIR STYLING SECRET
· 자신의 모발 타입과 두상을 파악해야 단점을 보완하면서 예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미용실을 방문할 때 헤어디자이너에게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추천받아 따라 하는 것도 방법.
· 펌이나 클리닉을 하러 미용실에 가기 전 궁금한 사항을 정리한 뒤 머리를 하면서 헤어디자이너에게 꼬치꼬치 물어본다. 질문을 미리 적어가면 헤매지 않고 시원한 답을 얻을 수 있다.
· 고데기나 세팅롤 등 열 제품을 많이 사용하면 머릿결이 손상되기 쉽다. 스타일링에 들어가기 전 반드시 헤어 에센스를 발라 머리카락을 보호한다.
· 고데기로 웨이브를 만들 때 바깥쪽으로 말면 풍성한 볼륨이 생겨 예쁘다. 뒷머리를 크게 4등분으로 나누고 양쪽을 2등분한 뒤 위아래로 또 나눈다. 윗머리는 집게핀으로 올리고 안쪽부터 차근차근 말면 OK! 굵고 한듯 만 듯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원한다면 한 번에 모발의 양을 많이 잡는다.
· 헤어밴드는 마술 같은 아이템! 평소 헤어밴드를 자주 하는데 머리에 볼륨감도 주고 얼굴도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것만은 꼭 갖고 있어라! 베스트 아이템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1 B2Y 슐트라 밤쉘 자잘한 웨이브를 만들 때 편하다. 9만9천원.
2 바비리스 음이온 세팅롤 웨이브를 만들 때 꼭 필요하다. 6만5천원.
3 실크테라피 열 제품을 사용하기 전 반드시 사용하는 헤어 에센스. 150ml×2개, 60ml×2개 6만8천원.
4 시세이도 마쉐리 더블리 왁스 클리어 무브 바람이나 자극에도 망가지지 않도록 왁스로 마무리한다. 1만원대.

롱 헤어 주목! 신미숙에게 배우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볼륨웨이브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들기 위해 얇은 롤은 사용하지 않고, 중간 롤과 제일 굵은 롤을 섞어 사용한다. 웨이브 전 헤어 에센스 바르기는 필수!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1 한 번 잡는 모발의 양은 정해진 건 없다. 앞에서 볼 때 정수리에 1개, 양쪽 2개씩 총 다섯 개로 나눈 양을 롤에 만다. 단, 굵게 말아야 자연스러우므로 롤 하나에 감을 수 있는 최대의 양을 감아준다.
2 두피와 모발 끝의 ½ 지점이나 중간보다 약간 아래쪽에 롤을 놓은 뒤 한 손으로 롤 끝 부분을 잡고 한 손으로는 모발 끝을 잡아 롤에 감싼 다음 두피까지 롤을 말고 집게로 고정한다.
3 측면은 이등분한 뒤 ②와 같은 방법으로 중간 아래부터 말아준 다음 두피 끝까지 말아 올려 집게로 고정한다. 이등분한 아랫부분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만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4 뒷머리는 앞으로 가져온 뒤 모발 중간에 롤을 놓고 뿌리까지 올라가며 만다.
5 헤어롤의 단점은 뿌리까지 웨이브가 생기기 힘들다는 것. 모발 전체에 드라이어로 3~5분간 뜨거운 열을 쐬어주면 탱탱한 웨이브가 생긴다.
6 롤의 열이 어느 정도 식으면 처음 말았던 부분부터 차례로 풀어준다.
7 모발의 열이 식기 전 손가락으로 빗어 웨이브를 자연스럽게 풀어준다. 그 후 한 움큼씩 잡아 검지로 돌돌 꼬아서 웨이브를 정돈한다.
8 로션 타입 왁스를 손바닥에 덜어 비빈 뒤 모발 끝부터 쥐듯이 바르고 손바닥에 남은 양으로 윗부분과 앞머리를 정돈한다.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올림머리 올림머리를 할 때 웨이브가 있으면 올리기 쉽고 볼륨감도 생겨 예쁘다. 얇은 봉 고데기를 이용해 뿌리 부분만 말고 시작한다.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1 머리 겉 부분만 웨이브를 만든 후 손으로 약간 흩트린다.
2 손가락으로 머리를 빗어가며 느슨하게 묶는다.
3 묶으면서 마지막 매듭에서 머리 기둥을 만든다.
4 검지로 머리카락을 조금씩 끄집어 당겨 볼륨을 준다.
5 한 손으로 머리 기둥을 잡고 머리 기둥 주위로 남은 머리카락을 돌돌 만다.
6 기둥 주위를 감싼 뒤 U핀으로 고정하며 마무리한다. 여러 개의 U핀을 사용해 잔머리가 나오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
7 둥글게 말린 머리를 검지로 잡아당기며 볼륨감을 주고 정돈한다. 애교머리도 엄지와 검지로 비비꼰 뒤 헤어 스프레이를 뿌려 마무리한다.


사진제공 | 신미숙
제품협찬 | 시세이도(080-564-7700) 슐트라밤쉘(www.b2ymall.com) 실크테라피(www.lotte.com) 바비리스(www.babyliss.co.kr)

★ NAIL CARE
김진경표 참 쉬운 네일 케어
출판 에디터인 김진경씨(30)는 10년 전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네일 아트 강좌를 듣고 네일 케어에 푹 빠졌다. 당시 30만원이 넘는 거금을 들여 네일 아트를 배우고 자신감을 갖게 된 그는 현재 자신은 물론 어머니와 친구 등 지인들의 네일 케어를 담당하고 있다.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HER NAIL CARE SECRET
· 손과 손톱이 건강해야 네일 케어를 해도 예쁘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핸드크림을 휴대하며 손에 수시로 바른다.
· 에나멜 컬러는 두 번 이상 칠해야 제 색깔이 나온다. 네일 케어도 연습이 중요한데 이때는 빨간색 등 진한 컬러로 칠해야 실수를 바로 체크할 수 있다.
· 네일 케어 초보자라면 반짝이나 펄이 들어간 제품, 파스텔 등 연한 컬러를 사용해야 실수한 티가 덜 난다.
· 양손잡이가 아닌 이상 한쪽 손은 잘 바르지만 다른 한쪽 손은 잘 안 발리게 마련. 이럴 때는 에나멜을 바른 뒤 스틱에 화장솜을 살짝 말아 아세톤을 묻힌 다음 삐져나온 부분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 에나멜이 오래돼 굳으면 잘 안 발라진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에나멜 통을 정기적으로 아세톤으로 닦아준다. 붓이 달린 뚜껑 안쪽과 입구 쪽을 아세톤 묻힌 화장솜으로 닦으면 밀폐가 잘돼 덜 굳는다. 에나멜이 굳으면 보통 위아래로 흔드는데, 양손바닥 사이에 매니큐어를 놓고 좌우로 흔들어 사용하는 게 올바른 방법.
· 겨울에는 골드나 톤 다운된 컬러를 칠하는 게 예쁘다. 펄이 가득 들어 있는 골드 에나멜은 초보자도 쉽게 바를 수 있고 실수한 티도 덜 나 강추!

유행 예감 네일 제품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1 디올651 메리베이유 10ml 2만9천원.
2 루나솔 네일 피니쉬 샤이니 골드 10ml 2만2천원.
3 4 토니모리 네일 에나멜 트렌디 TR14 디바피치 · TR13 디바브라운 각 10ml 2천원.

기초부터 차근차근~ 벗겨지지 않고 오래 가는 네일 메이크업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1 볼에 따뜻한 물을 담아 2~3분 정도 손가락을 담근다. 손톱의 물기를 제거한 뒤 큐티클 주위에 큐티클 오일을 바르고 우드스틱이나 면봉으로 살살 큐티클을 밀어올린다. 큐티클을 밀어올릴 땐 우드스틱을 45도 정도로 비스듬하게 세워 천천히 밀어낸다.
2 큐티클을 밀어올린 후 생긴 거스러미나 굳은살은 니퍼로 제거한다. 큐티클 주위에 큐티클 오일을 바르고 문지른다.
3 파일을 이용해 원하는 손톱 모양으로 다듬는다.
4 베이스코트를 손톱에 바른다.
5 원하는 컬러를 선택한 뒤 브러시에 매니큐어를 적당히 묻혀 용기 입구에 대고 바깥쪽 면을 훑는다.
6 손톱의 가운데 부분을 먼저 바르고 오른쪽과 왼쪽을 얇게 펴 바른다.
7 손톱 끝 부분을 한 번 덧칠해 벗겨지지 않도록 한다. 에나멜이 마르면 한 번 더 덧바르고 톱코트를 발라 마무리한다.
8 스틱에 화장솜을 살짝 돌려 감아 아세톤을 묻힌 다음 삐져나온 컬러를 정리한다.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하나 더!
매니큐어를 깔끔하게 지우려면 화장솜을 손톱에 얹을 수 있을 만한 크기로 잘라 10개를 만든 뒤 아세톤을 묻힌다. 손톱에 올리고 4분 정도 기다린 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쓸어내듯이 닦는다. 면봉에 아세톤을 묻혀 남아 있는 매니큐어를 지운다.


이것만은 꼭 갖고 있어라! 베스트 아이템

셀프 뷰티族 Beauty Secret


1 미샤 더 스타일 네일 퀵 드라이어 실리콘 오일이 빠르게 매니큐어를 건조시킨다. 30ml 8천8백원.
2 부르조아 디솔방두 아세톤이 많이 들어간 리무버는 손톱 건강을 해친다. 파자마유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리무버를 사용해 손톱을 보호한다. 125ml 1만7천원.
3 에뛰드하우드 인디살롱 영양 네일스파 · 깔끔 큐티클 소프트너 예쁘게 네일 케어를 하기 위해서는 손톱이 건강하고 깨끗해야 한다. 지저분한 큐티클을 없애주고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을 꼭 사용할 것! 2g 3천5백원, 1.8g 3천5백원.
4 버츠비 레몬 버터 큐티클 크림 크림 타입이라 바르기 편하다. 스위트 아몬드 오일과 비타민 E 등이 손톱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17g 2만원.
5 키스프로덕츠코리아 매니큐어 스틱 큐티클을 제거할 때, 매니큐어를 지울 때 등 유용하게 쓰인다. 10개 4천원대.

제품협찬 | 디올(080-342-9500) 버츠비(080-308-8800) 미샤(080-080-4936) 에뛰드하우스(080-022-2285) 토니모리(080-356-2222) 루나솔(080-990-8989)
헤어·메이크업 |이경민포레(홍대점 02-3141-8564)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