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11월 운세

2011. 10. 27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대인관계가 일의 성패를 좌우하는 운세. 남의 감정을 상하게 하면 그만큼 손해를 본다. 남의 말만 믿고 잘못된 투자를 하기 쉽다. 매사 정보의 진위를 가리는 데 신경 써야 한다.

48년생 기력이 떨어지면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무엇보다 충분한 휴식이 필요한 때.
60년생 감정적으로 대처하면 그만큼 손해를 본다. 냉정하고 차분하게 마음을 다스려라.
72년생 약간의 사고수나 실물수가 있다. 늦은 외출은 삼가고 집 안의 문단속에도 신경 쓸 것.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노력은 많이 하지만 제대로 되는 일이 없다. 어느 정도 속도를 조절하면서 실력을 쌓도록. 그런 다음 다시 출발해도 결코 늦지 않다. 투자는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현명하다.

49년생 불필요한 말다툼에 감정이 상하고 이미지만 나빠질 수 있으니 침묵하라.
61년생 매사에 무난한 운세이나 친지들의 일로 신경 쓰이는 일이 많다.
73년생 이달에는 가족여행을 하는 게 좋고 하루라도 가족과 함께해야 집안이 화목해진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른 사람의 실패를 거울 삼아 자신의 현실을 비춰보도록 하라. 사소한 단점이라도 고치지 않으면 훗날 화근이 될 수 있다. 아무리 가까워도 금전적인 부탁은 거절하라.

50년생 재미 삼아 내기 바둑이나 골프, 화투를 하면 크게 손해를 보고 후회하니 조심하라.
62년생 주변 사람과 마찰을 빚을 수 있으니 가급적 언쟁을 피하는 것이 좋다.
74년생 작은 거짓말이 큰 어려움을 만들 수 있다. 사소한 일이라도 부풀려 말하지 마라.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당장의 일에만 급급해하지 말고 시야를 넓혀 멀리 보는 안목을 가져야 할 때. 감정에 따라 움직이면 대인관계를 망치기 쉽다. 매사 균형감각을 유지하면서 원만하게 처신하도록 하자.

51년생 도움 줄 사람이 나타나니 어려웠던 일들이 해결된다.
63년생 재물운이 나쁘지는 않으나 큰 이득은 생기지 않는다. 무리한 투자나 재물을 움직이는 것은 금물.
75년생 예전보다 많이 게을러진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 행운이 따르고 건강도 좋아진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사소한 약속이라도 반드시 지켜야 한다. 한 번 신뢰관계를 무너뜨리면 회복이 불가능해진다. 무심결에 한 작은 실수가 평지풍파를 일으키게 되니 언행에 특히 주의하고 행동에 신중을 기하도록.



52년생 남의 어려운 일을 돕는 것보다 자신의 집안일부터 챙기자.
64년생 배우자를 믿지 못하면 그 어떤 것도 함께할 수 없을 것이다. 작은 일이든 큰 일이든 우선은 배우자를 믿고 응원해주도록 하자.
76년생 끝맺음을 잘해야 성공한 일이라 할 수 있다. 느슨해진 마음을 고쳐먹고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자.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불운한 일일수록 적극적으로 나서서 도와야만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있다. 재정적인 어려움을 주변 사람에게 부탁해보면 평소의 신용이 좋아서 난관을 돌파하게 될 것이다.

53년생 잘되던 일이 마지막에 틀어질 수 있다. 꼼꼼히 확인하자.
65년생 이번 달은 매사에 굴곡이 있는 운세다. 결국 성사되지만 그 과정에서 말썽이 생겨 속이 탄다.
77년생 일의 진행이 늦어져 무리하게 빨리 진행하려 하다가는 난관에 부닥치니 천천히 하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오늘보다는 내일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노력하면 어려움이 풀린다. 새로운 투자는 금물. 재정적인 부분은 혼자 결정하지 마라.

54년생 체면 차리려다 오히려 소중한 사람들의 신뢰를 잃어버릴 수 있다.
66년생 이것저것 해보려 해도 실속은 없다. 본업에 충실한 것이 낫다.
78년생 이번 달은 외출과 여행 등 모든 이동에 불리한 때이니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앞뒤 가릴 것 없이 무조건 밀어붙이기만 하면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기 쉽다. 주변 상황을 꼼꼼히 살펴가면서 진행하도록 하라.

55년생 건강운이 약한 때이니 주의할 것. 경미한 사고수나 낙상수가 있다. 외출할 때 주의하고 특히 교통 이용에 주의를 기울일 것.
67년생 재물운이 안정적이지 않아 재물에 관해 실수할 수 있는 운세다. 금전상 착오가 생긴다.
79년생 눈앞의 일보다 먼 훗날의 일을 염두에 두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중요한 일은 반드시 가족과 상의하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을 서두르지 말고 완전한 기회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다. 때가 무르익으면 마음먹은 대로 풀린다. 경쟁자를 자기 편으로 끌어들이는 지혜가 필요한 때.

56년생 집안이 평온하니 만사가 태평한 운세. 인덕을 많이 보는 달이니 그동안 주위에 베푼 보람을 느낀다.
68년생 음식으로 인해 탈이 생길 수 있다. 낯선 음식을 조심하고 집에서도 주방 위생에 신경 쓰도록.
80년생 일이 잘 풀려가는 운세이기는 하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는 부족하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마무리 짓는 것에 중점을 두도록.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상대에 대한 친절한 마음이 좋은 운을 부른다. 모든 일에 이기심을 버리고 최선을 다하면 원하는 것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지출은 많아지나 이를 보충할 수입이 생기니 걱정 없다.

57년생 친한 사이라고 생각 없이 편하게 행동했다가 오랜 우정에 흠이 생길 수 있다.
69년생 재물에 즐거운 일이 생기는 운세. 목돈이 들어오거나 기다렸던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
81년생 모든 일에 배우려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좋다. 더불어 겸손한 태도를 취한다면 금상첨화. 타인의 도움으로 일이 잘 풀린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의 눈을 의식하지 말고 솔직하게 처신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항상 점검하여 올곧게 가야 한다. 인정을 베풀수록 행운이 돼 자신에게 돌아온다.

58년생 지난 일로 배우자와 다툼이 생긴다. 진지하게 대화하며 서로를 존중하라.
70년생 속임수에 넘어가기 쉬운 운세. 남의 말은 조심 또 조심하자.
82년생 대화 상대가 없어 답답하고 외로운 생각이 든다. 가족과 자연스러운 대화 시간이 필요하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겸손하고 착실한 태도로 임하면 반드시 대운이 열린다. 목표만 제대로 설정됐다면 크게 나아갈 수 있다. 아직은 실속을 챙길 때가 아니니 조금 손해 보더라도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라.

59년생 윗사람으로서의 지혜가 필요한 때. 가족에게 먼저 모범을 보이자.
71년생 재물운은 좋은 때이나 의외의 지출이 한 번에 발생해 곤란을 겪을 수 있다. 현명하게 처신하도록.
83년생 부동산 등과 관련한 일로 고민하게 된다. 가족과 충분히 상의하고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한 뒤 결정하는 것이 좋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