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PEOPLE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옷 잘 입는 비결은?

기획·한혜선 사진·문형일 현일수 이기욱 기자 사진제공·REX

2011. 10. 07

마니아층을 확보하며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쇼핑몰 CEO에게 듣는 아낌없는 스타일링 조언과 추천 쇼핑 아이템.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더블 포켓 장식 V넥 카디건 1만4천9백원. 레드와 네이비, 화이트 스트라이프 셔츠 4만3천2백원. 클래식한 체크 패턴 세미 배기팬츠 4만3천2백원. 브라운 모직 베레모 1만8백원. 슬립온슈즈 3만6천원. 레이스 장식 삭스 5천9백원. 의상 모두 뽀람.



뽀람(BBORAM www.bboram.co.kr)
CEO 백보람(31)
에브리데이 아이템은? 레이어드하기 좋은 화이트 티셔츠. 어떤 의상, 컬러와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스타일링할 때 신경 쓰는 것? 메이크업 유무가 중요하다. 메이크업을 한 날은 심플한 액세서리 하나만 매치한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평소에는 신발, 가방, 모자, 안경, 액세서리 등 여러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준다.
평소 스타일은? 편안한 캐주얼을 선호하는데, 스타일 반전을 즐긴다. 빈티지 원피스에 캐주얼 운동화를, 포멀한 정장에 락시크 스타일 워커를 신어 포인트를 주는 식.
옷 잘 입는 비결은? 자신의 체형을 알고 다양한 시도를 해보길 권한다. 실패를 많이 경험해야 진정한 패션 고수가 될 수 있다. 과감한 시도로 자신의 콤플렉스를 커버할 수 있는 해법을 찾는다.
올가을 제안하는 스타일은? 아가일 체크, 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된 클래식 스타일. 베이지, 그레이, 네이비 등 기본 컬러 의상에 패턴이 있는 의상 하나만 매치해도 멋스럽다. 트렌치코트나 카디건 등의 아우터를 매치하고 톤 다운된 컬러의 가방만 들어도 가을 느낌이 물씬 난다.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이번 시즌 잇 아이템은? 발목에 포인트를 주는 삭스는 올가을 필수 소품이다. FW 블루걸, 돌체·가바나 등 많은 컬렉션에서 모직 소재 두꺼운 양말이나 얇은 발목양말 등을 스타일링해 선보였다.

My Favorite Item
1 4 캐주얼 의상은 물론 원피스에 신어도 어울리는 뉴발란스 운동화와 컨버스 하이톱 슈즈.
2 어떤 옷에 매치해도 어울리고, 레이어드가 쉬운 화이트 티셔츠.
3 메이크업 안한 날 필수 아이템인 프레임 글라스. 모두 개인 소장품.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머스터드 트렌치코트 12만6천원. 빅라운드 티셔츠 1만9천9백원. 체크 패턴 팬츠 5만4천4백원. 리본 장식 브라운 햇 2만8천원. 비비드 그린 벨트 2만8천원. 뱀피 패턴 스퀘어백 4만5천원. 레오퍼드 힐 13만1천4백원. 의상 모두 에바주니. 얇은 체인 네크리스 개인 소장품.



에바주니(EVAJUNIE www.evajunie.com)
CEO 김준희(35)

평소 스타일은? 중요한 미팅이 있을 때는 포멀한 정장을 입고, 평소에는 편하지만 에지있는 캐주얼 의상을 즐겨 입는다.
나만의 스타일링 키 아이템은? 당연히 가방! 에르메스의 스테디셀러 캘리백, 벌킨백은 정장은 물론 캐주얼한 의상과도 잘 어울린다. 요즘은 지방시 판도라백, 펜디 피카부백을 즐겨 든다. 워싱 가죽으로 만든 판도라백은 시스루 룩은 물론 청바지, 재킷과 매치하면 good! 세련된 디자인의 워커힐이나 얇은 브레이슬릿도 스타일링에 부스터 역할을 한다.
올가을 꼭 구입해야 하는 아이템은? 트렌치코트, 페도라, 워커. 시폰, 레이스 등 다양한 소재 트렌치코트를 눈여겨볼 것. 남성 전유물이었던 페도라도 여성스럽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거듭나고 있다.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2011F/W 트렌드는? 중성적인 프렌치시크 스타일이 대세. 여름에 이어 하의실종 패션이 계속 유행할 전망이다. 짧은 반바지에 루스한 티셔츠를 매치하고 스타일리시한 워커를 신으면 패셔니스타로 등극! 평범한 울 니트가 아닌 메탈릭 소재 니트도 내년까지 유행할 듯하다. 컬러는 머스터드나 핏빛을 연상시키는 레드가 강세다.

My Favorite Item
1 포멀한 의상은 물론 청바지와도 잘 어울리는 에르메스 스테디셀러 버킨백.
2 이번 시즌 꼭 장만해야할 워커힐.
3 애용하는 편집숍 A-LAND에서 구입한 NOCDA 체인 브레이슬릿.
4 요즘 자주 들고 다니는 워싱 디테일이 멋스러운 지방시 판도라백. 모두 개인 소장품.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블링블링한 스파클링 카디건 6만2천8백원. 착용감이 좋은 배색 원피스 5만7천6백원. 크리스탈 링 귀걸이 2만3천원. 메탈 체인 네크리스 1만5천원. 스네이크 힐 14만8천원. 의상 모두 스타일주스.



스타일주스(Style Joos www.stylejoos.com)
CEO 공현주(27)

요즘 가장 즐겨 입는 옷은? 심플한 컬러 블록 원피스. 슬림한 실루엣으로 쇼트 재킷과 매치하면 날씬해 보이고, 투피스처럼 보이는 착시 효과도 있어 스타일링이 쉽다. 몸의 라인을 살려주는 모노톤 테일러드 재킷도 자주 입는 편.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타일링 룰은? 요즘은 짙은 화장이 촌스러워 보이고,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한 메이크업이 대세다. 메이크업 대신 소품으로 포인트를 준다. 포멀한 의상을 입을 때는 화려한 주얼리를 매치하는데 클러치백, 귀걸이, 네크리스 등의 액세서리가 나의 스타일링 키 아이템이다.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올가을 추천 아이템은? 미니멀한 롱스커트와 코코샤넬의 시그너처 아이템인 와이드 팬츠, 얼마 전 김연아가 입어 화제가 됐던 케이프 스타일 재킷과 블라우스. 케이프 스타일 블라우스는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팔과 옆구리를 커버해줘 날씬해 보인다.

My Favorite Item
1 스타일링이 쉬운 블랙 테일러드 재킷.
2 얼굴을 화사하게 만드는 레드 재킷. 원피스와 매치하면 세련돼 보이고, 청바지와 매치하면 편안한 세미 캐주얼 스타일이 연출된다.
3 원피스와 매치하기 좋은 네크리스. 모두 개인 소장품.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셔링 디테일 트렌치코트 6만3천원. 화이트 블라우스 가격미정. 스키니진 3만6천원. 체인 레이어드 네크리스 1만8천원. 큐빅 장식 네크리스 2만6천원. 앵클슈즈 4만원. 의상 모두 시스터바이민. 볼드한 반지 개인 소장품.



시스터바이민(Sisterbymin www.sisterbymin.co.kr)
CEO 이수진(28)

나만의 스타일링 룰은? 여성스러운 아이템에 캐주얼 또는 매니시한 아이템을 믹스한다. 포인트가 많으면 촌스러워 보이므로 액세서리는 2개 이하로 제한한다.
꼭 있어야 하는 베이식 아이템은? 화이트 셔츠는 페미닌한 스커트나 모던한 와이드 팬츠와 매치하면 우아해 보이고, 스키니 진이나 레깅스에 매치하면 캐주얼해 보이는 매력이 있다. 캐시미어 코트와 퍼 재킷은 편안한 이너웨어를 입어도 드레시하다.
날씬해 보이는 스타일링 비법은? 허리가 날씬하다면 벨트로 포인트를 주고, 목선이 자신 있다면 라운드나 네크라인, 브이넥 상의를 매치한다. 다리에 자신 있다면 상의는 루스하게, 하의는 타이트하게 입어 각선미를 드러낸다.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올가을 추천 아이템은? 슬림하고 모던하면서 클래식 스타일 재킷. 엉덩이를 덮는 길이, 몸에 적당히 피트되는 미니멀한 테일러드 재킷을 눈여겨보자. 세련돼 보이는 소프트베이지나 오렌지빛이 감도는 브라운 컬러 니트도 내추럴하고 편해 보인다.
헤어·메이크업·더레드카펫(02-516-8588)

My Favorite Item
1 포인트 액세서리 볼드한 네크리스.
2 캐주얼 의상은 물론 빈티지 원피스, H라인 스커트 등과 코디하는 야상점퍼.
3 퍼가 장식돼 고급스러워 보이는 부츠.
4 착용감 좋은 벌키한 니트는 스키니진이나 레깅스와 매치! 모두 개인 소장품.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퍼프 소매 로맨틱 블라우스 3만9천5백원. 스웨이드 플레어스커트 4만8천6백원. 진주와 큐빅 장식 브레이슬릿 1만2천원. 리본 장식 오픈토 슈즈 12만7천원. 의상 모두 부태.



부태(BOOTAE www.bootae.co.kr)
CEO 임은화(30)

외출할 때 즐겨 입는 스타일은? 심플한 스커트와 블라우스, 원피스를 많이 입는다. 깔끔하게 톤온톤 스타일링하고 귀걸이와 시계로 포인트를 준다. 블랙, 그레이 등 모노톤 의상에는 비비드 백을 매치한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타일링 룰은? TPO에 맞는 의상을 입는 것. 중요한 모임이나 미팅에 편안한 의상을 입는 것은 NG다. 캐주얼을 입더라도 포멀한 아이템을 매치해 갖춰 입은 듯 스타일링한다. 청바지를 입고 스니커즈를 신었더라도 클래식한 재킷 하나만 입으면 스타일이 달라 보인다.
S라인 강조하는 스타일링 비법은? 허리 라인에 포인트를 주고, 다리가 길어 보이게 할 것! 하이웨이스트 스커트와 벌룬 소매 블라우스를 입고, 힐을 신으면 허리 라인이 강조되고 짧은 다리가 커버된다. 밴딩 폭이 넓은 스커트는 긴장감 있게 허리를 받쳐 잘록한 허리 라인을 만든다. 퍼프나 벌룬 소매 블라우스는 보기 싫은 팔뚝 살을 커버해주는 키 아이템이다.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이번 시즌 잇 아이템은? 단연 스카프! 기하학적 패턴과 핫한 컬러가 옷차림에 포인트를 준다. 가을 하면 떠오르는 트렌치코트는 클래식한 것보다는 소매 끝이나 어깨 라인, 앞자락, 네크라인 등에 로맨틱하거나 모던한 디테일이 가미된 것을 추천한다.
헤어·메이크업·더레드카펫(02-516-8588)

My Favorite Item
1 2 3 심플한 하트 귀걸이와 목걸이, 얇은 밴드 워치는 오피스룩의 필수 아이템이다.
4 숄더백으로 때로는 토트백으로 들고 다니는 프라다백.
5 큐빅 장식 오픈토 슈즈는 왓아이 원트에서 구입. 모두 개인 소장품.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의상 모두 가격미정 투스쿱.



투스쿱(2scoop www.2scoop.co.kr)
CEO 박지선(29)

평소 스타일은? 모던 감각이 더해진 보헤미안 스타일. 최근에는 여러 컬러를 매치하는 용감한 스타일링에 빠져 있다.
즐겨 입는 아이템은? 청바지 한 벌이 열 드레스 안 부럽다고 주장하는 ‘Denim Lover’.
나만의 데님 스타일링 룰은? 자신의 체형과 스타일에 맞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하체가 튼튼하지만 엉덩이 볼륨이 있고 허리가 가는 나 같은 체형은 어두운 컬러를 고르고 신축성 좋은 소재를 선택해야 하체가 날씬해 보인다. 이때 허리 부분을 강조하는 피트되는 상의를 고른다.
나만의 시그너처 룩은? 스키니 진에 드레시한 상의를 입고, 중성적인 락시크 스타일의 액세서리를 레이어드한다. 빅 사이즈 클러치백을 매치하면 금상첨화. 액세서리는 오버사이즈 귀걸이와 브레이슬릿을 적절히 매치한다.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올가을 추천하는 스타일링 룰은? 가을이라고 해서 너무 어두운 컬러로 스타일링하면 얼굴까지 칙칙해 보이므로 비비드 컬러 아이템 한 두 개를 섞어 포인트를 준다. 컬러 스타일링이 어렵다면 그레이 의상과 매치한다. 그레이는 강한 컬러와 스타일링하기 쉬운 멋스러운 컬러다.
헤어·메이크업·순수(설레임점 02-518-6221)

My Favorite Item
1 여행길에 구입한 브레이슬릿은 레이어드해 멋스럽게 연출한다.
2 청바지와 어울리는 블루종.
3 다리가 길어보는 청바지는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페이지(Paige)’.
4 에스닉한 롱스커트에 벌키한 니트를 매치해 입으면 멋스럽다. 모두 개인 소장품.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H라인 원피스 5만2천2백원. 트리밍 디테일 카디건 4만5천6백원. 큐빅 펜던트 귀걸이 1만8천9백원. 페이즐리 스카프 1만8백원. 블랙 힐 4만8천5백원. 의상 모두 코코고무줄.



코코고무줄(Cocogomujul www.cocogomujul.com)
CEO 유수연(31)

평소 스타일은? 티셔츠에 청바지를 즐겨 입는데, 액세서리를 과하게 매치하지 않고 컬러 슈즈로 포인트를 준다. 착용감 편한 배기바지와 일명 ‘프라다’ 소재 일자라인 팬츠는 프린트 티셔츠나 패턴 셔츠 등 어떤 상의와 매치해도 어울린다.
옷을 구입할 때 신경 쓰는 부분은? 활용도 높은 아이템인지가 중요하다. 한정된 스타일에만 어울리는 옷은 자주 입기 힘들므로 베이식한 아이템을 골라야 후회가 없다.
날씬하게 보이는 스타일링 룰은? 시폰이나 신축성 있는 프라다 소재와 적당히 파인 네크라인, 진한 색상의 스트라이프 의상이 날씬해 보인다. 같은 계열 컬러로 매치해야 길어 보이므로, 모자나 신발 등 소품까지 같은 톤으로 맞춘다. 상의와 하의는 1:1 혹은 1:1.5 비율이 날씬해 보이는 황금비율이다.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올가을 유행 스타일은? 세련되면서 편안한 복고 스타일이 유행할 듯하다. 스키니 팬츠의 시대는 가고, 미니멀한 와이드 팬츠가 거리에 많이 보일 듯. H라인 스커트, 과하지 않은 세미 배기팬츠, 케이프, 프릴 디테일이 가미된 여성스러운 블라우스, 벌키한 니트 소재 V넥 롱 조끼 등을 장만하면 올가을 패셔니스타가 되는 것은 문제없다.
헤어·메이크업·W퓨리피(02-549-6282)

My Favorite Item
1 3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일등공신인 블랙 니트 카디건과 숄더백.
2 4 모노톤, 심플한 디자인의 의상을 입을 때 꼭 매치하는 프린트 스카프.
5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큐빅 장식 헤어핀. 모두 개인 소장품.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70년대 일본 빈티지 원피스 7만8천원. 진주 귀걸이 3만9천원. 리본 포인트 스트라이프 벨트 3만8천원. 셔링 장식 클러치백 7만8천원. 스트랩 오픈토 힐 12만8천원. 의상 모두 로미와.



로미와(ROMIWA www.romiwa.com)
CEO 이유미(30)

평소 스타일은? 빈티지 마니아답게 빈티지와 베이식 아이템을 믹스매치해 입는다. 1970년대 복고 패턴이 돋보이는 빈티지 블라우스에 베이식 팬츠를 매치해 밸런스를 맞추거나, 로맨틱 원피스에 거친 라이더 재킷을 걸쳐 믹스매치한다.
빈티지 스타일링을 잘하는 방법은? 패턴이 화려한 빈티지 스커트는 모노톤의 베이식 상의와, 컬러풀한 빈티지 블라우스는 심플한 하의와 코디하는 것이 방법.
체형 결점 커버 스타일링 비법은? 허리가 날씬하고 다리가 튼튼한 체형이라면 하이웨스트 풀 스커트를 입어 허리를 날씬하게 강조하고 하체를 커버한다. 상체에 볼륨이 있고 다리가 날씬하다면 상의는 풍성하게, 하의는 미니멀한 스커트로 다리를 강조한다.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올가을 추천하는 스타일은? 레이스 장식 롱 드레스에 매니시한 빈티지 야상 점퍼를 걸치고, 웨스턴 부츠로 마무리하는 유니크 믹스매치 룩.

My Favorite Item
1 셔링 디테일 야상 점퍼는 빈티지 원피스와 잘 어울린다.
2 3 레트로 옷차림에 어울리는 귀걸이와 플랫슈즈.
4 플라워 프린트 리본 장식이 돋보이는 빈티지백.
5 블랙 로맨틱 원피스와 매치하는 큐빅·리본 장식 페도라. 모두 개인 소장품.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터틀넥 티셔츠 2만5천원. 싱글 버튼 트렌치코트 7만5천원. 슬림 라인 블랙 슬랙스 4만3천원. 벨트 체인 머플러 1만5천원. 쇼퍼백 4만3천원. 가죽 플랫슈즈 12만6천원. 의상 모두 써니11.



써니11(Sunny11 www.sunny11.com)
CEO 지태란(43)

옷을 고를 때 신경 쓰는 것은? 입었을 때 편안한 옷이 최고다. 타이트하거나 몸에 불편하면 소화도 안 되고 피로감이 밀려온다. 루스한 핏의 옷은 몸이 거대해 보이고, 트렌디한 아이템도 스타일링 노하우가 없으면 아줌마 옷처럼 보일 수 있어 잘 시도하지 않는다. 신축성이 있어 몸에 적당히 피트되면서 편안한 옷이 베스트 아이템.
평소 스타일은? 가벼운 외출에는 활동하기 편한 신축성 있는 팬츠에 편안한 카디건을 입고 로퍼나 플랫슈즈로 마무리한다. 블랙, 그레이, 네이비, 브라운 옷을 입으면 신발은 오렌지, 그린, 옐로 컬러 등으로 포인트를 준다. 갖춰 입고 나가야 하는 자리에는 깔끔한 원피스에 오픈토 슈즈를 신는다.
체형 결점 커버 스타일링 비법은? 날씬해 보이려고 타이트하게 입으면 숨어 있는 군살이 드러나 오히려 역효과다. 상체는 마르고 골반이 좀 있는 편인 나는 허리 라인이 들어간 블랙 원피스나, 슬림한 상의에 베이식 팬츠로 결점을 커버한다. 셔링이 많이 들어가지 않은 배기팬츠도 골반을 가리는 데 도움이 된다. 원피스를 입을 때 5~6cm 굽의 구두를 신으면 날씬해 보인다.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올가을 쇼핑 아이템은? 트렌치코트와 머플러! 캐주얼, 정장 어디에나 어울리고, 오래 입으려면 베이식한 디자인의 트렌치코트를 고른다. 스카프는 큰 돈 들이지 않고 분위기 있게 변신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헤어·메이크업·W퓨리피(02-549-6282)

My Favorite Item
1 신축성 좋은 재킷은 활동하기 편해 자주 입는다.
2 5 포인트 아이템인 프린트 머플러와 웨지힐 슈즈.
3 4 중요한 모임에 스타일링하는 퀼팅 디테일 클러치백과 앤티크 귀걸이. 모두 개인 소장품.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언밸런스 니트 원피스 4만1천원. 베이식 레깅스 팬츠 1만8천원. 지브라 패턴 머플러 1만8천원. 블랙 라운드 귀걸이 1만6천원. 버클 장식 지퍼 워커힐 5만4천원. 의상 모두 루체아.



루체아(Luchea www.luchea.com)
CEO 박주현(34)

평소 스타일은? 편안하면서 튀지 않는 스타일!
즐겨 하는 액세서리는? 모노톤 의상을 즐겨 입기 때문에 스카프로 포인트를 준다. 페이즐리, 기하학 패턴이 가미된 스카프가 스타일링의 일등공신. 얇은 체인의 롱 네크리스, 컬러풀한 원석 브레이슬릿을 함께 매치하면 good!
체형 결점 스타일링 룰은? 현재 임신 중이라 날씬해 보이는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다. 심플하지만 실루엣이 드러나는 롱 티셔츠에 레깅스나 스키니 팬츠를 입는다. 머플러나 스카프를 레이어드해 배를 가리고, 편안한 웨지힐을 신어 작은 키를 커버한다.

쇼핑몰 CEO 10인 스타일 멘토가 되다


올가을 추천 쇼핑 아이템은? 심플하고 내추럴한 니트 소재 원피스는 스타킹을 신어 포멀하게, 레깅스나 스키니 진을 매치해 캐주얼하게 연출할 수 있다. 여성스러운 케이프 디테일 원피스나 블라우스, 아우터는 모임이나 중요한 자리에 입으면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헤어·메이크업·W퓨리피(02-549-6282)

My Favorite Item
1 2 포멀한 블랙 슈트에 착용하는 진주 장식 브로치와 스와로브스키 목걸이.
3 원피스나 롱티셔츠와 매치하는 페이즐리 스카프. 모두 개인 소장품.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