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air Copycat

스타 헤어스타일 똑같이 따라 하려면?

나도 연예인!

기획·한혜선 사진·문형일 기자

2011. 09. 30

★ Long Hair

스타 헤어스타일 똑같이 따라 하려면?


1 <여인의 향기> 서효림

어디서 했나? W퓨리피 지현정
주문 매뉴얼 굵은 웨이브 넣은 발롱펌 해주세요. 한쪽 앞머리는 얇은 아이롱으로 말아 꼬불꼬불한 웨이브를 만들어주세요.
스타일링 노하우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컬이 있는 스타일로 한쪽 앞머리만 웨이브를 넣어 우아하고, 얼굴이 작아 보인다. 아이롱으로 앞머리를 말아 웨이브를 만드는데, 굵은 웨이브는 세련되고 우아해 보이며, 가는 웨이브는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스프레이로 앞머리를 고정시키는 것이 포인트!

▶로레알 에르네뜨 스프레이 컬 고정력이 좋고 딱딱하게 굳지 않는 스타일링 스프레이. 500ml 2만원.



2 <애정만만세> 이보영

어디서 했나? 스타일플로어 영남
주문 매뉴얼 굵은 롤을 이용한 웨이브펌 해주세요. 뒷머리는 안으로 말고, 앞머리는 뒤로 말아주세요.
스타일링 노하우 자연스럽게 가르마를 탄 후 헤어밴드로 포인트를 주면 good! 손질이 어렵지 않아 샴푸 후 그대로 말려 왁스나 에센스를 살짝만 바르면 내추럴한 스타일이 연출된다.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라 어떤 의상과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3 <불굴의 며느리> 이하늬
어디서 했나? 이경미포레 재선
주문 매뉴얼 모발 끝 부분은 층을 내 가볍게 커트하고, 모발 뿌리부터 얇고 자잘한 웨이브가 있는 히피펌 해주세요.
스타일링 노하우 볼륨감 있고 발랄하며 펑키한 스타일. 머리 뿌리부터 펌을 해 부스스해 보일 수 있어 왁스나 에센스를 수시로 발라야 탄력 있고 단정한 웨이브가 유지된다. 시간이 지나면서 살짝 풀린 듯한 컬도 매력적이다. 블랙 헤어는 답답해 보이므로 브라운 컬러와 믹스해야 자연스럽고 부드러워 보인다.
▶SH-RD 프로틴 크림 열펌으로 인해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을 차분하게 윤기있게 가꿔준다. 150ml 2만2천원.

4 <보스를 지켜라> 최강희
어디서 했나? 라끌로에 강성희
주문 매뉴얼 길이가 긴 뒷머리는 그냥 두고, 앞머리를 턱선보다 조금 길게 더블레이어드 커트를 해주세요. 머리를 자른 후에는 모발 끝 부분이 안쪽으로 말리는 C컬 볼륨매직을 해주세요.
스타일링 노하우 자연스럽게 묶으면 단정한 단발, 풀어서 웨이브를 살리면 여성스러우면서 스타일리시하다. 아래 모발은 층을 내 가볍게 커트하고 모발 끝 부분이 안쪽으로 말리는 C컬 볼륨매직을 해 자연스럽게 스타일링했다. 골드 브라운 컬러로 염색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만든다.
▶샤인티 아르간오일이 함유된 젤 타입 에센스로 윤기 있는 머릿결을 만든다. 150g 2만8천원.

5 <오작교 형제들> 유이

어디서 했나? 제니하우스 올리브점 조은미
주문 매뉴얼 바깥쪽 모발에 자연스러운 레이어드 커트를 한 다음 모발 전체에 굵은 세팅펌 해주세요.
스타일링 노하우 컬이 많으면 답답해 보이므로 캐멀 브라운 컬러로 염색해 컬을 넣어 가볍게 보이도록 한다. 에센스와 영양제를 수시로 발라 탄력 있고 윤기 흐르는 웨이브를 유지한다.

▶케라스타즈 크로마 테르미크 염색 모발에 윤기를 주고,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한다. 150ml 4만5천원.

★ Short Hair

스타 헤어스타일 똑같이 따라 하려면?


1 <여인의 향기> 김선아
어디서 했나? 차홍아르더 차홍
주문 매뉴얼 A라인으로 모발 끝 부분에 층을 많이 줘 가볍게 커트한 다음 양쪽 사이드 모발은 C컬링, 뒤쪽은 롤스트레이트나 볼륨매직으로 풍성하게 살려주세요.
스타일링 노하우 세련된 단발머리로 볼살이 적고 왜소한 사람이 연출하면 생기 있어 보인다. 앞머리에 볼륨을 주고, 뒷부분은 뜨지 않도록 눌러주는 것이 포인트. 드라이할 때 여러 방향으로 말린 후 소프트한 왁스를 모발 끝 부분만 가볍게 바른다.
▶KMS 헤어플레이 소프트 왁스 모든 모발에 사용 가능한 왁스로 잔머리 고정시키는 데 good! 50ml 1만8천원.

2 <내사랑 내곁에> 이소연
어디서 했나? 라륀느 박지영
주문 매뉴얼 뿌리부터 중간까지 매직펌을 하고, 아래쪽은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 수 있도록 발롱펌 해주세요.
스타일링 노하우 매직펌으로 머릿결을 깔끔하게 펴주고, 모발 끝은 발롱펌을 해 자연스러운 컬을 만든다. 드라이어로 모발을 말린 후 롤 브러시로 정리만 하면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모발 끝 볼륨을 살려야 깔끔하다.
▶폴미첼 슈퍼 스키니 세럼 모발을 부드럽게, 곱슬거림을 완화시킨다. 150ml 4만5천원

3 <당신이 잠든 사이> 이영은

어디서 했나? 제니하우스 올리브점 권민
주문 매뉴얼 턱선 아래로 자른 뒤 매직펌으로 모발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굵은 웨이브로 세팅펌 해주세요.
스타일링 노하우 오렌지 브라운 컬러로 염색하면 얼굴색이 환하고 어려 보인다. 한쪽 모발은 단정하게 귀 뒤로 넘기고, 모발 끝 부분은 아웃컬 웨이브로 연출하면 깔끔하다.
▶KMS 헤어플레이 몰딩페이스트 컬러 모발을 보호하고 윤기있게 가꿔준다. 150ml 2만8천원.

4 <애정만만세> 변정수
어디서 했나? 제니하우스 도산점 박현숙
주문 매뉴얼 언밸런스 쇼트커트를 하고 앞머리는 옆으로 넘어가도록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윗부분은 컬을 넣어 귀엽고 사랑스럽게, 옆부분은 한쪽만 자연스럽게 뻗치도록 웨이브를 만들어주세요.
스타일링 노하우 드라이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되는데, 컬을 살려 풍성한 웨이브를 만들면 귀엽고, 굵은 웨이브를 만들면 성숙해 보인다. 블랙보다는 오렌지 브라운 컬러로 염색하면 얼굴이 화사하고 어려 보인다. 헤어핀, 헤어밴드를 적절히 매치하는 것이 키포인트! 요즘 유행하는 얇은 머리끈을 매치하면 히피 스타일이 완성된다.

5 <지고는 못살아> 최지우
어디서 했나? 애브뉴준오 송화
주문 매뉴얼 단정한 일자 단발로 자른 다음 모발 뿌리는 매직펌을, 끝 부분은 C컬로 말아 세팅펌 해주세요.
스타일링 노하우 8:2로 가르마를 타고, 풍성한 볼륨을 줘 얼굴이 작아 보인다. 일명 ‘복고 스타일’이지만, 잿빛 브라운 컬러로 염색해 도시적 느낌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열펌으로 건조해진 모발은 트리트먼트를 자주 해 찰랑거리게 해야 산뜻해 보인다.
▶모로칸오일 오일 트리트먼트 손상된 모발을 재생시키고, 정전기를 방지해 엉킴을 막는 트리트먼트. 100ml 6만8천원.

6 <오작교 형제들> 최정윤
어디서 했나? 제니하우스 청담점 구미정
주문 매뉴얼 언밸런스 보브 커트로 자르고, 한쪽 모발은 귀 뒤로 넘기고, 반대쪽은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들어 드라이해주세요.
스타일링 노하우 시선이 분산돼 얼굴이 둥근 사람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롤매직을 하면 자연스러운 컬이 만들어져 손질하기 편하다. 무거운 컬러보다 오렌지 같은 밝은 컬러로 염색해야 산뜻하고 인상이 부드러워 보인다.
▶케라스타즈 리플렉션 크로마- 리쉬 루미너스 소프트닝 에센스 산화 작용을 억제해 염색 모발 색 바램을 방지하는 고농축 에센스. 125ml 4만5천원.
▶로벤타 이매진 자연스럽고 섬세한 컬을 만드는 웨이브 컬링기와 스트레이트, 클림퍼, 드라이기 기능이 있는 스타일링기. 8만2천원.


제품협찬·로레알 케라스타즈(080-099-5000) 로벤타(080-523-4711) 모로칸오일(02-543-7685) 샤인티(02-719-8052) 폴미첼(031-902-6330) SH-RD KMS(02-568-4524)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