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10월 운세

2011. 09. 27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본업 이외의 일에 개입하면 손해 볼 운세. 지나치게 유리한 조건으로 사업 제의가 들어오면 단호히 물리쳐라. 한순간의 욕심으로 그간 쌓아온 기반이 무너질 수 있다. 손재수가 있으니 주의할 것.

48년생 중요한 물건을 잃어버릴 수 있으므로 각별히 신경 써라. 외출할 때 고가의 장신구는 가능한 한 하지 마라.
60년생 어려웠던 일이 순조롭게 풀릴 운세. 단, 지나치게 노력하면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72년생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쉽게 얻으면 그 대가를 치르게 된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사사로운 인정에 이끌려 쓸데없는 일까지 떠맡지 않도록 주의하라. 남을 걱정하기 앞서 자신의 처지부터 생각하라. 재물 욕심을 과하게 부리면 좋지 않은 결과가 초래된다.

49년생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 모든 일에 참견하려 들지 말고 어느 정도는 아랫사람에게 맡기자.
61년생 재산 증식에 유리한 운세. 현실 상황을 고려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움직여보자.
73년생 융통성 있는 태도를 취하자. 한계선을 정해놓고 행동하면 주변 사람들이 지치기 마련이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새로 시작한 일이 있다면 자신감을 갖고 전력투구하라. 아주 높은 실적을 올릴 수 있는 운세. 매사 용기 있는 사람이 되자. 도전하는 자에게 복이 있다는 말을 명심하도록.

50년생 무심코 뱉은 말이 화근이 될 수 있다. 잘못을 감추려고 둘러대는 것보다 솔직하게 시인하는 편이 낫다.
62년생 아랫사람이 마음에 안 들더라도 사랑으로 감싸라.
74년생 문단속이나 가스 확인을 철저히 한 뒤 외출하라. 손재수가 있으니 유의하도록.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이 잘 풀린다고 해도 마지막에 틀어질 수 있으므로 긴장의 끈을 놓지 마라. 사소하고 익숙한 일일수록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 가족의 건강에 신경 써라.

51년생 윗사람으로서의 예의를 갖춰라.
63년생 금전적으로 어려울 수 있지만 지인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재물운은 10월 중순부터 풀린다.
75년생 당장 눈앞에 벌어진 현실만 보고 암울해할 것이 아니라 시야를 넓혀 미래에 대비하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솔직하게 대응하는 것이 상책이다. 주의가 산만해져 실수를 많이 할 수 있으므로 차분하게 행동하라. 동기간 의리가 상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매사에 앞장서면 손해 볼 운세.



52년생 건강운이 좋지 않으므로 조심할 것.
64년생 지나친 친절은 경계하고, 모르는 사람이 친절을 베풀면 더더욱 조심하라.
76년생 배우자와 별것 아닌 일로 다툴 수 있다. 냉전 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라.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서두르지 말고 차분하게 목표를 달성해야 실수가 생기지 않는다. 때로는 일을 멈추고 지나온 길을 살펴보자. 부주의한 말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언행에 유의하라.

53년생 미래를 희망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좋지만 계획은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선에서 세우도록.
65년생 부수입이 생겨 기분이 좋아진다. 충동구매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77년생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된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소중히 대하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편견을 버리지 않으면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어렵다. 중요한 일일수록 다른 사람들과 상의해 결정하면 행운이 따른다. 건강운이 다소 저조하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54년생 집에만 있으면 우울해질 수 있다. 문화 생활을 하면서 기분 전환을 하자.
66년생 정보에 어두우면 남보다 뒤떨어지게 된다. 재물에 관한 문제라면 더욱더 귀를 쫑긋 세워보자.
78년생 주변 사람과 말다툼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조금이라도 갈등이 생기면 먼저 사과하고 푸는 것이 좋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시간을 다투는 일이 아니라면 가능한 한 오래된 일부터 처리하라. 일을 꼼꼼하게 마무리짓지 않으면 다른 일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므로 주의할 것. 이동이나 여행에 길한 운세.

55년생 공연히 신경이 예민해지는 시기. 마음을 편히 가지도록 노력하라.
67년생 기존의 것을 지키는 데 주력할 것. 재물운은 보통. 노력한 만큼의 대가는 반드시 돌아온다.
79년생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다. 하나씩 차근차근 해결하자.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추진하던 일이 성사될 운세. 단, 계획을 치밀하게 세우고 열심히 노력해야 길이 열린다. 중요한 일일수록 때를 놓치면 어려움이 큰 법. 가족들과 충분히 상의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56년생 기력이 떨어져 잔병치레를 할 수 있다. 보양식이나 영양제로 기력을 보충하라.
68년생 자신뿐 아니라 남에게도 득이 되는 방법을 선택하도록. 시댁과 관련한 일에서는 한 발 양보하는 것이 상책이다.
80년생 자신감이 필요한 시기. 주눅 들지 말고 당당하게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라.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좋은 아이디어를 활용하면 운이 열린다. 노력한 만큼 성과가 나타나는 시기이므로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마무리에 힘써라.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장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자.

57년생 사교성을 발휘할 운세. 모임이나 단체에 참석해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알게 된다.
69년생 자녀에게 경사가 생긴다. 좋은 일로 바빠지는 운세이므로 분주하더라도 불평하지 말 것.
81년생 재물운은 안정적이나 문서운이 약하다. 서류나 신용카드를 다룰 때 주의하라.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안일하게 대처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일의 추이를 지켜보면서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이 좋다. 자신의 본분을 지키면서 힘을 한 곳으로 모아야 할 시기다.

58년생 내키지 않는다면 차라리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남의 부탁을 들어주다 피해를 볼 수 있다.
70년생 지출이 많아지므로 계획적으로 소비하라.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시작하라.
82년생 친척에게 도움 받을 일이 생긴다. 도움은 기꺼이 받되 은혜는 나중에라도 제대로 갚아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이 뱉은 말이나 남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자. 자신의 지혜와 능력을 과신하면 자칫 교만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라. 잘못하면 주위로부터 반감을 사게 된다.

59년생 형제간 우애에 신경 써야 할 시기. 안부 전화라도 먼저 해보자.
71년생 운세는 호조이니 마음 가는 대로 추진하라. 자신감 있게 행동하면 행운이 찾아온다.
83년생 하는 일이 순조롭게 풀릴 운세. 다만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타인과 가까워지려면 자신이 먼저 다가가야 한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운조아’ 운세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unjoa.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