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Wannabe Star

변하지 않는 뷰티 카리스마 고소영

기획ㆍ신연실 기자 사진 및 자료제공ㆍ아이오페(080-023-5454)

2011. 09. 02

대한민국 톱 여배우 자리에 올라선 후 아내와 엄마가 된 지금까지, 잡티 없이 고운 피부결과 탄력 있는 몸매로 수많은 여성들의 뷰티 아이콘으로 군림하고 있는 고소영. 그가 돌아왔다.

변하지 않는 뷰티 카리스마 고소영


7월 서울 강남 한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뷰티 브랜드 광고 촬영. 일거수일투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여배우 고소영(39)이 그 한가운데 있었다. 대한민국 여성들의 뮤즈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지만, 고소영은 드물게도 일반 여성은 물론 브랜드 광고주에게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배우다. 그를 자신의 뷰티 아이콘으로 삼는 여성들은 여전히 많고 그들은 하나같이 궁금해한다. 그의 평소 피부 관리법부터 애용하는 제품 정보까지 속속들이!

그의 매력에 다시 한 번 매료되다
20대 때 고소영을 닮고 싶어 했던 여성들은 지금까지도 그의 모습을 동경하고, 현재 20대는 고소영의 변치 않은 뷰티 카리스마에 압도당한다. “지금 이 순간 제 자신의 모습을 사랑하고 최선을 다해요. 자신감을 잃지 않고 아무리 바빠도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지기 위해 노력하죠.” 이제는 아름다움의 클래식이 돼가고 있는 고소영이 말한다. 자신의 아름다움은 언제나 현재진행형이라고. “나이 드는 것에 연연한다면 두려움에 쫓기고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갖게 돼요. 나이 드는 것과 상관없이 언제나 긍정적이고 건강한 사고방식을 갖도록 마인드컨트롤하는 게 아름다움을 지켜나가는 원동력인 것 같아요.” 그렇다면 그의 워너비, 롤모델은 누구일까? 그는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자신의 어머니를 꼽는다. 어릴 적부터 자신에게 긍정의 힘을 알려주고 아름다움의 기준을 보여준 어머니야말로 인생의 스승이자 롤모델이라고. 하지만 우리가 정말로 궁금한 것은 따로 있다. 그렇게 전수받은 아름다움을 관리하기 위해 실제로 어떤 공을 들이고 있는지다. “무엇이든 기본이 중요하죠. 항상 기초 케어에 신경 써요. 뷰티 브랜드 광고 작업을 하면서부터는 평소 꾸준히 해오던 기초 관리에 더욱 정성을 쏟고 있죠.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을 매일 사용하며 촉촉하고 탄탄하게 차오른 건강한 피부 가꾸기에 빠져 있답니다.” 이 시대 여성들의 뷰티 아이콘으로서 카메라 뷰 파인더에 담긴 고소영은 다시금 빛이 난다. 마치 자신의 아름다움은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이라는 듯!

★ How to 우아하고 깔끔한 고소영의 럭셔리 메이크업
탄력 있고 빛나는 그의 피부가 더욱 돋보이는 메이크업 노하우는 무엇일까? 그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손대식 실장은 메이크업 포인트로 세 가지를 꼽았다. 첫째는 탄력 넘치는 매끈한 피부 표현, 둘째는 볼륨감 있는 속눈썹으로 완성시키는 깊이감 있는 눈매, 셋째는 촉촉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 연출이다.

탄력 넘치는 매끈한 피부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 바탕을 만들기 위해 피부의 영양감과 탄력을 부여하는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베이스를 다진다. 메이크업베이스 기능이 있는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해 피부톤을 고르게 정돈한 후 스펀지로 다시 한 번 얇게 두드리며 발라 밀착시킨다. 매끄럽고 윤기 있는 마무리를 위해 수분감이 높고 크리미한 팩트를 브러시로 가볍게 쓸어내듯 바르면 은은한 광이 나는 매끈한 피부가 연출된다.
Key Item
1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엑스트라 모이스트 크림 탄력 있는 피부 바탕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크림. 탄력 저하, 주름, 거친 피부결, 건조함, 칙칙함 등 피부 노화로 인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안티에이징 크림. 70ml 16만원.
2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엑스트라 모이스트 트윈 팩트 윤기 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마무리하기 위해 사용한 크림 팩트. 재생 및 항산화 효과가 있는 슈퍼 오메가 성분이 들어 있는 파우더가 크림처럼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된다. 18g 5만5천원.
3 아이오페 에어쿠션 선블록 EX 촉촉한 피부 연출을 위해 사용한 베이스 겸용 자외선차단제. 미백 기능성 인증 에센스가 함유돼 있으며 유수분 균형을 맞춘다. 30g 3만8천원.



깊이감 있는 눈매
스킨 컬러에 가까운 베이스 섀도와 브라운 계열 섀도를 눈두덩에 부드럽게 그러데이션한 다음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히 채우고 눈초리보다 살짝 길게 이어지도록 아이라인을 그린다. 속눈썹의 볼륨감을 살리는 마스카라를 이용해 속눈썹을 한올 한올 풍성하게 연출한 뒤, 아이브로우 팩트를 사용해 눈썹 사이 빈 공간만 가볍게 채워 내추럴하게 연출한다.
Key Item
4 아이오페 볼륨트리트 마스카라 오메가 3.6.9 성분과 스템폴리오 성분 등 안티에이징 성분이 힘없는 속눈썹을 튼튼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또렷한 눈매가 연출된다. 8ml 3만원.

촉촉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 립밤을 발라 촉촉한 입술 상태를 만든 다음, 핑크베이지 컬러 립스틱으로 얼굴 전체에 생기를 준다. 피치 컬러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을 중심으로 가볍게 덧발라 입술의 촉촉함과 볼륨감을 더한다.
Key Item
5 아이오페 볼륨트리트 립밤 오메가 3.6.9 성분이 입술에 수분을 보충하고 홍삼 사포닌 성분이 입술 주름을 예방한다. 8ml 2만8천원.
6 아이오페 볼륨트리트 립스틱 43호 핑크베이지 입술에 볼륨을 주고 입술선을 또렷하게 잡아준다. 4g 3만원.

변하지 않는 뷰티 카리스마 고소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