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DIET REVIEW

에디터 2人 키위 스키너트를 체험하다

키위에 빠진 30일, 그 후…

기획·한혜선 사진·지호영 기자

2011. 09. 01

에디터 2人 키위 스키너트를 체험하다


키위 스키너트 30일째 ▶ 굶지 않고 살이 빠지는 게 신기해요 한혜선 기자(31세)
2년 동안 10kg이 늘어 몸에 맞는 옷이 없고, 무릎 관절에 무리가 생겨 걷고 달리는 것조차 힘든 지경에 이르렀어요. 원푸드 다이어트는 건강에 좋지 않고, 하루 종일 운동하는 방법은 시간이 나지 않아 웰빙 다이어트 방법이 없을까 찾고 있었죠. 그러던 중 키위 스키너트를 체험할 기자를 뽑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단번에 OK! 평소보다 식사량을 ⅓로 줄이고 매끼 키위를 먹었어요. 아침저녁 간단한 스트레칭을, 주말에는 등산, 워킹 등의 운동을 했어요. 평소 야식을 즐겨 먹는 편이었는데, 배고플 때 키위로 대신하니 아침이 상쾌하더라고요. 또 아침에 일어나 키위를 바로 먹으니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 그렇게 한 달, 몸무게가 3kg이 줄었어요. 굶지 않고 영양까지 챙긴 다이어트라 만족스러워 요즘 주변 지인들에게 키위 스키너트를 열심히 홍보하고 있답니다.

키위 스키너트 32일째 ▶ 피부가 환해지고 몸이 가벼워졌어요 한여진 기자(33세)
1년 사이 5kg이 늘면서 몸도 무거워지고 피부 톤도 칙칙해졌어요. 30대에 생긴 나잇살은 좀처럼 빠질 생각을 하지 않아 단번에 식사량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했더니 변비가 생기고 피부에 뾰루지가 나는 이중고를 겪었어요. ‘키위가 변비와 피부 미용에 좋다더라~’라는 이야기를 듣고 키위 스키너트에 도전! 점심 식사 후 키위 1개, 저녁은 키위 2개만 먹으며 한 달을 보낸 지금, 4kg을 감량했어요. 변비도 없어지고 피부 트러블도 사라졌으며 몸이 한결 가벼워져 일상생활이 활기차졌답니다. 물론 운동도 병행했죠. 매일 걷기나 자전거 타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30분에서 1시간 했더니 보기 싫은 군살이 쏙 빠졌어요.

에디터 2人 키위 스키너트를 체험하다


스킨케어와 다이어트 일석이조 효과
키위 스키너트란?
영양은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과일 키위! 이미 일본과 유럽에서는 저칼로리 건강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아 키위 스키너트(Kiwi Skinet)라는 신조어가 생겼을 정도다. 키위 스키너트란 피부 관리를 뜻하는 스킨케어(Skin Care)와 식이요법을 뜻하는 다이어트(Diet)의 합성어로 키위를 먹으며 스킨케어와 다이어트 효과를 동시에 얻는 것을 말한다. 다이어트할 때 큰 고민은 영양 부족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인데, 키위를 섭취하면 몸의 독소를 원활하게 배출해 체중 감량은 물론 피부 트러블이 개선되고 피부 톤이 환해진다. 또한 키위는 단백질과 지방 등의 분해를 돕는 식물효소가 함유돼 식사 중 반찬처럼 함께 먹거나 식사 후 디저트로 먹으면 당질 등이 잘 분해되고, 소화 기관의 부담이 줄어든다. 하지만 키위가 좋다고 해서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금물. 하루 1~3개 정도 섭취해야 위와 장에 부담이 없다.



놀라운 키위의 효과
장 건강이 나쁘거나 변비가 있다면? 변비가 계속되면 독소와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지 못해 신진대사와 내장 기능이 저하된다. 심할 경우 결장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키위에는 장내 노폐물 배출 작용을 하는 엽록소와 해독 효과가 있는 올리고당, 식물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변비를 개선하고 위장 등 소화기 건강을 돕는다.
칙칙한 피부, 기미, 주름이 고민이라면? 키위에는 노화 방지에 좋은 항산화 비타민 A·C·E와 피부 점막을 강하게 만들어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는 베타카로틴, 면역력을 높이고 재생 효과가 있는 비타민 C·E가 함유됐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C·E 등은 멜라닌 합성을 억제해 피부 톤을 맑게 바꾼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류가 함유돼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해 검버섯과 주름, 잡티 등을 개선하며, 피부 재생 효과가 있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고운 피부로 가꿔준다. 먹는 것은 물론이고 키위를 갈아 만든 팩을 피부에 바르면 이중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기 싫은 여드름과 흉터에? 키위에 들어 있는 클로로필은 살균 작용이 있어 여드름 염증이나 화농을 예방하고, 베타카로틴은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만들며 여드름 흉터 세포를 재생시킨다.
스트레스가 많고 몸에 독소가 쌓였다면? 불안하거나 무서울 때 몸속 신경전달 물질인 노르아드레날린이 과다하게 분비되면서 심박 수가 증가하고, 혈압이 상승하며, 심장에 부담이 커진다. 이는 심한 스트레스 증세로, 동맥경화증을 비롯해 빈혈, 심부전증 등의 질병을 유발한다. 비타민 A·C·E와 폴리페놀류 성분이 함유된 키위를 먹으면 몸속 혈액 흐름이 개선돼 스트레스가 줄고, 악성 활성산소를 몸 밖으로 배출해 몸을 해독시킨다.
어깨가 결리고 빈혈이 있다면? 어깨가 결리면 근육이 딱딱해져 혈액 흐름이 나빠지고 냉증에 걸리기 쉬운데, 이를 개선하려면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고 모세혈관을 넓혀 혈액이 세포 구석구석까지 운반되도록 해야 한다. 키위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적혈구 조혈 작용을 높여 혈액 속 산소 공급을 원활히 해 빈혈과 어깨결림을 개선한다. 키위 속에 든 철분은 비타민 C의 흡수율을 높인다.
암이 걱정된다면? 악성 활성산소는 세포막과 세포 활동을 변경시켜 암을 유발한다. 키위에 들어 있는 비타민 A·C·E와 안토시아닌 등 ‘항암성 파이토케미컬’은 해로운 악성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또한 비타민 C는 바이러스나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인터페론이라는 성분을 만들고, 해로운 활성산소를 해독한다.

★ 에디터가 꼽은 키위 스키너트의 장점
맞춤 다이어트가 가능
생활 방식을 크게 바꾸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어 부담이 없다. 기본 규칙만 지키면 상황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바쁜 사람도 무리 없이 실천할 수 있다. 생활 리듬이 불규칙한 사람, ‘저녁형 인간이라 다이어트는 무리’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강추!
다이어트와 피부 건강에 좋다
키위는 스킨케어와 다이어트에 필요한 성분이 가득 든 보물창고다. 각종 영양 성분과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피부도 고와진다.
굶는 스트레스가 없다
억지로 참지 않고 세끼를 챙겨 먹으면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간식이나 술도 괜찮다. 식욕을 억제하지 않아 스트레스 받을 일도 없고, 이 때문에 도중에 좌절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계속할 수 있다.

문의·제스프리키위(www.zespri.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